전파괴수 비콘

925ce8e82148de15.jpg

신장 : 37미터
체중 : 1만 7천 톤
출신지 : 전리층
무기 : 파괴광선

돌아온 울트라맨의 등장 괴수. 등장 에피소드는 21화절대로 유투버 중 한 명인 비콘이 아니다!

전리층에 살면서 전파를 먹는 괴수. 대기권 내에서는 시속 2천 킬로미터지만 우주에서는 5천 킬로미터로 날아다니는 능력이 있다. 등에 있는 무수한 돌기로 전파를 흡수하여 자신이 보고있는 사물을 전파로 보내기 때문에 비콘 주변에 있는 집의 TV에는 비콘이 보고 있는 배경이 비치게 된다.[1][2]

본편 중간에 MAT가 일본 전역의 전파를 차단한 후, MAT 애로우만 전파를 흘리면서 비콘을 바다로 유인해 미사일로 격추시키려는 작전을 계획했지만 어떤 소년이 외국에 있는 친구와 교신을 하려고 무전기를 키는 바람에 그 전파에 이끌려 도쿄 도심에 떨어지고 만다.하여튼 초딩은 민폐다

무기는 눈에서 나오는 파괴 광선과 복부에서 방출하는 빛인데 이 빛은 잭을 빈사상태로 몰아붙일 정도의 위력을 갖고 있다. 최후에는 빈사상태에서 부활한 잭의 울트라 브레슬랫에 쓰러졌다.
  1. 여객기 충돌 사고나 MAT의 공중전 장면이 그대로 전파를 탔다.
  2. 여담으로 이때,막장 드라마드라마 시청을 하고 있던 소년의 어머니가 빡쳐서 아들에게 채널을 돌렸냐고 의심했는데 웃기는건 리모콘을 어머니가 가지고 있었다. 드라마에 몰입하려는 순간마다 갑자기 채널이 돌아가는 장면에서 아쉬워하는 표정이 압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