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민

보이프렌드 멤버
동현현성정민영민광민민우
파일:Attachment/보이프렌드/정민.jpg
본명이정민(Lee Jung-Min, 李正珉)
출생1994년 1월 2일 경기도 수원시
포지션서브보컬
학력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
소속사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보이프렌드
데뷔2011년 보이프렌드 싱글 Boyfriend
SNS트위터

한국가수로, 6인조 아이돌 그룹 보이프렌드의 멤버이다.

보이프렌드 형 라인의 끝이다. 보프에서 키가 밝혀지지 않은 멤버 중 하나. 멤버들 말로는 민우가 정민보다 크고 정민이 민우보다 작다고……. 데뷔 초 키가 작은 것을 동현이 쪼맨이라고 불렀는데, 당시 정민은 씁쓸한 표정을 지었으나, 현재로는 매우 마음에 든 듯 하다. 작곡가 예명도 정민이 아니고 쪼매니다.

가수가 되겠다고 했으나, 집에서 부모님이 반대를 했었던 것 같다. 결국 정민이 작곡으로 상을 타오자, 그때 허락 해주셨다고. 현재 발표 된 자작곡이 일본 앨범 수록곡 <어떡하죠>, 한국 앨범 수록곡 <잘 지내더라>. 잘 지내더라는 동현과 함께 작업 했다고 한다. 두 곡 전부 잔잔하고 아련하며 애틋한 느낌이다. 바운스 앨범 수록곡 <Lost Memory>도 동현과 함께 작업했다. 5주년 기념 팬송 자작곡 <약속할게>.

동현과 함께 팀에서 예능 멤버다. 둘이 라디오 진행이나 예능을 많이 나가는 편. 소유가 보프에서 정민이 가장 기대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여담으로 주니엘틴탑 엘조와 친하다. 서로 디스도 먹이고 장난도 치며 노는 사이.

2014년 10월 인스티즈에 인증을 남겨 화제를 모았다.

2016년, 창작 뮤지컬 페스트의 그랑 역으로 캐스팅되어 생애 첫 뮤지컬에 도전했다. 기사 뮤지컬이 모두 끝난 현재 나쁜 평은 없다. 성공적인 도전이었다고 볼 수 있겠다.

그룹내에서 셀카를 제일 잘찍는다. 물론 가 셀고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