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선

틀:로엔 소속 아티스트

이름조한선
출생1981년 6월 17일, 서울특별시
신체187cm, A형
학력홍익대학교 산업스포츠학과
데뷔2001년 OB맥주 CF
가족배우자 정혜정, 형 조한준

1 소개

원래는 축구선수였는데, 2000년 부천 SK에 지명됐을 정도로 탁월한 실력을 지녔었다. 초등학교 때부터 축구를 시작해 부천정명고등학교를 나왔고 그 당시 은사가 前 인천 유나이티드의 감독이자 現 부단장 박이천 감독이었다고 한다. 포지션은 골키퍼.

하지만 고등학교 때부터 고질적인 허리디스크 문제로 고생을 했는데, 선생님이 무서워서 쉬지 못하고 계속 운동을 했다고 한다. 병원에선 수술을 권유했지만, 수술받게 되면 1년을 쉬어야 했고 수술을 안받고 치료한다면 2년정도의 시간이 필요로 했기에 어쩔 수 없이 대학교 때 축구를 그만둘 수밖에 없게 되었다. 그런데 OB맥주에서 축구선수를 모델로 광고촬영을 기획하고 있었고 조한선이 아주대에 갔을때 그의 동기가 소개시켜 줘서 OB맥주의 광고 모델로 데뷔하게 된다.

유년기엔 집안이 매우 힘들었다고 한다. 어머니가 운동하는 조한선을 지원해주고 있었는데 조한선이 모델로 데뷔한다는 얘기를들었을때 반대가 심했었다고. 운동밖에 할줄 모르는 아들이 연예계에 발들여 놓는것을 탐탁치 않아하셨다고 한다. 아버지는 조한선이 중2때 동계훈련을 하고 있을때 보러왔다가 돌아가는 길에 교통사고를 당해 뇌사판정을 받았다고 한다. 그래서 계속 병상10년 가까이 있다가 늑대의 유혹 촬영이 끝나고 난 후 돌아가셨다고 한다.

굉장히 잘생긴 마스크를 가진 배우임에도 불구하고 본인은 꽃미남이라 생각하지 않는다고 한다...라디오스타 출연 당시 김구라윤종신은내가 저 얼굴로 태어났으면 맨날 밖에 돌아다니고 얼굴내놓고 길에서 잘꺼라고...하지만 평소의 예의바른 성격과 조곤조곤한 말투, 내성적인 스타일로보건대 진심으로 느껴지긴 한다.

배우 강동원과는 모델시절부터 절친이라고 한다. 같이 온라인게임, 축구게임도 같이 즐기는 사이라고.

전술한 허리 문제 때문인지 공익 판정을 받은 듯하다. 2010년 9월 9일 공익으로 입대하여 복무를 마쳤다.


2 출연

2.1 드라마


2.2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