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콘스탄틴(NBC)

TV_Gallery_Constantine01_53712d01f179e9.81662124.jpg
GalleryTV_Constantine03_537187ca2b95d9.41189168.jpg
<크리미널 마인드 : 워싱턴 D.C.>에서 영국군 스나이퍼 출신의 '믹 로손' 역으로 출연했던 맷 라이언[1]존 콘스탄틴 역으로 나온다고 하는데, 원작과의 싱크로율이 제대로다.

파일럿 에피소드에서는 고인이 된 친구의 딸이 악마의 표적이 되자 콘스탄틴이 어쩔 수 없이 그의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고 한다.

1 작중 행적

1.1 콘스탄틴(드라마)

1화에서 잉글랜드 북부의 정신병원에서 상담을 받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2] 리버풀의 아스트라[3]라는 9살 소녀가 악마에게 잠식당하여 내쫓기 위해 콘스탄틴은 더 강한 악마인 네르갈[4]을 소환했으나 되려 아스트라를 갈갈이 찢어 살해하고 영혼을 지옥으로 끌고 간 것. 이것이 큰 트라우마가 되어 죄책감에 싸인 채 레이븐스카 병동에 있었다. 그 곳에서 빙의된 한 환자가 벽에 페인트로 '리브를 죽인다'라는 메세지를 쓰는 것을 본 후 병원을 나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로 가서 리브[5] 에게 찾아가 위협을 알리게 된다. 이후 리브가 자신의 악마활동을 감지하는 능력으로 미국의 많은 곳에서 악마의 활동을 포착하고 콘스탄틴은 그것을 처리해 나가기 시작한다.

추가바람

1.2 애로우(드라마)

시즌4 4화 : 통제가 되지 않는 세라 랜스를 위해 올리버 퀸이 옛 친구에게 전화를 건다 그 대상이 바로 콘스탄틴
15화 올리버 퀸에 의해 지옥[6]에 가 있음이 드러났다

2 능력

추가바람

3 장비

추가바람

4 기타

드라마가 공중파에서 방영하는 거라서 음주나 흡연을 하는 장면은 안 나오지만 콘스탄틴의 거주지에 술병과 잿떨이를 배치하거나, 걷는 뒷모습에서 담배 연기를 뿜는 장면을 보여주면서 콘스탄틴이 흡연자인 것을 간접적으로 묘사한다.
  1. 어쌔신 크리드 4에서 에드워드 켄웨이의 성우를 맡은 배우이기도 하다.
  2. 콘스탄틴 #11을 참조한 듯
  3. 원작에서도 등장하며 알렉스 로그라는 연금술사이자 마법사의 딸이다. 원작에서는 노르풀팅이라는 악마를 소환하다 잠식당한다.
  4. 콘스탄틴의 숙적이자 아치 에너미, 어린 콘스탄틴에게 처음 담배를 맛보여주기도 했다.
  5. 원래 히로인 역이었으나, 단발성 캐릭터로 전락. 원작에도 없다. 이후 각본을 수정하여 원작에서도 런던에서 콘스탄틴과 친해진 마법사 제드 역의 다른 배우가 히로인 역할을 한다.
  6. 테아가 "무슨 일인데 ?"라고 묻자 올리버가 "내 말은 진짜 지옥 "이라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