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갑기전

dai-mc-jukokiden.jpg
뭔가 중심이 안맞는데?

1 소개

슈퍼전대 시리즈의 그레이트 합체메카
제16작 공룡전대 쥬레인저~제17작 오성전대 다이레인저~제19작 초력전대 오레인저
구극대수신중갑기전버스터 오레인저 로보
코어 기전수강화합체(변형)
용성왕성사자+성봉황+성천마+성기린+원 타이거+다이무겐중갑기전

오성전대 다이레인저의 궁극 합체 메카. 마이티 몰핀 파워레인저 시즌 2에서의 명칭은 썬더 울트라 조드.

모든 기전수들이 합체한 형태. 합체구호는 "칠성합체(七星合體)!" 첫 등장은 다이무겐이 첫 등장하는 에피소드인 31화. 다분히 전작인 공룡전대 쥬레인저구극대수신을 의식한 합체구조이나 사실 합체라고 부르기에도 민망한 형태인데, 그도 그럴것이 다이무겐 내부에 원타이거가 수납되고 그 위에 천공기전이 올라가는 형태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연유인지 구극대수신에 비해 인기도 떨어지는 편이며, 작중 출현 횟수도 고작 3회 밖에 안된다. 대신 최종합체 형태답게 패배 없이 고전한 적은 단 한번도 없었으며 그야말로 승률 100%를 자랑한다.

2 필살기

천공기전에 탑승해있는 용성왕이 비룡곤을 회전시켜 하늘 높이 올라간 다음, 회전을 멈추고 그 엄청난 무게를 이용해서 적을 압사시켜 버리는(!) 기술인 "중갑기전 대압살(重甲気殿大圧殺)."

기술 자체는 단순하지만 그 무게가 2000t[1]에 필적하는 만큼 위력 자체는 그야말로 최강급. 아대왕의 필살기 '비상검 목단미진'을 맞고도 다시 부활했던 고마 사천왕을 단 한방에 골로 보냈으며, 고마 3간부 중 한명인 쟈이도스 역시 이 기술을 두번 맞고 이 세상을 하직했다.[2]
  1. 다이무겐 1500t, 천공기전 186t, 용성왕 102t, 원타이거 150t = 총 1938t 거기다가 그 낙하 높이를 생각해 보면... 흠좀무.
  2. 첫번째는 그냥 납작해지기만 했을 뿐, 죽지는 않았지만, 두번째는 기술을 맞은 뒤 인간 사이즈로 돌아오나 육체가 진흙인형이 되어 소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