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 맨드레이크

1 개요

500px
Doctor Geo Mandrake

지오 맨드레이크 박사. 콘트라 더 하드 코어에 등장하는 과학자로, 원래 연방정부의 과학자로서 콘트라 스피리츠(콘트라 3)에서 확보한 에일리언 세포를 연구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바하무트 대령의 군대에게 에일리언 세포를 강탈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그러다가 갑자기 적의 본거지에서 바하무트 대령과 함께 적으로 나타나서 실은 에일리언 세포를 바하무트 대령에게 넘긴 것이 그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이후 플레이어와 대립하다가 최후를 맞는다. 정부를 배신한 이유는 모든 과학자의 공통점, 자금 지원이 적어서였으며 각 루트별로 보스 유형과 최후가 다르다.

하지만 알고 보면 불쌍한 배역으로, 애니메이션 등에서 과학자들이 겪는 참극을 모두 겪는다.

에일리언 계열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술에도 조예가 깊으며, 그의 최고 걸작 중 하나가 바로 진 콘트라네오 콘트라에 등장한 루시아. 허나 루시아의 설정에서는 루시아를 제작했으나 살해된 것으로 되어 있으며, 이것은 아마도 정부를 배신했다는 진실을 은폐하기 위해 조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전용 테마는 Format X.

2 루트 별 행보

2.1 정식 루트, 에일리언 루트

플레이어를 직접 상대하기 위해 몬스터 제네시스 머신을 기동. 여러종류의 바이오 몬스터들을 합성해서 플레이어와 싸우게 하지만, 마지막에 몬스터 제네시스 머신이 폭주하여 나온 몬스터인 후킨신에게 잡아먹힌다. 박사를 잡아먹은 후킨신은 진화하여 플레이어에게 덤비지만 패배하여 소멸.

참고로 몬스터 제네시스 머신에서 나오는 몬스터중에서 4번째로 등장하는 녀석은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을 던져주고 퇴장하는 고마운 아군이니, 절대로 죽이면 안된다.

2.2 우주기지 루트

바하무트 대령이 지상의 기지를 자폭시키고 병사들이 도주하자, 병사들을 모조리 에일리언으로 만드는 매드 사이언티스트적인 면모를 보여주지만, 플레이어는 병사들을 모조리 뚫고 궤도 엘리베이터에 탑승. 결국 자신의 개인 우주선인 마하 777으로 플레이어를 상대하다가 마하 777과 함께 최후를 맞는다.(그나마 정상적인 최후다.)

마하 777은 초반에는 3군데의 벽에 붙어다니면서 붙어있는 벽에 따라 지상을 굴러다니는 소형 마하 777 폭탄을 난사하거나, 부메랑, 막대기형 비트를 사용해 오며, 데미지를 입으면 갑자기 발광을 하더니만 벽달리기를 시전하면서 엘리베이터를 빙빙 돈다. 당연히 박사에게 치이면 데미지를 입으니 플레이어는 땀나게 화면을 돌면서 마하 777을 공격해야 한다. 데미지를 입을때마다 다리가 길어지면서 점점 속도가 빨라지니 주의.

2.3 초인 바하무트 대령 루트

기껏 바하무트 대령에게 에일리언 세포를 주입했더니만, 바하무트 대령이 이제 박사는 이용가치가 없으니 쓸모가 없다고 하면서 에일리언의 에너지를 주입시켜 닥터 스파이더라는 에일리언으로 변이시킨다.

닥터 스파이더는 화면에 거미줄을 친 후에 거미줄을 따라 이동하면서 플레이어를 향해 날아가는 기탄과 확산형 기탄 8개를 날린다. 이건 그냥 재주껏 잘 피하는 수밖에 없다.

3 하드 코어: 업라이징의 다른 인물

미션 5 브리핑에서 지오 맨드레이크 박사를 구출하라는 이야기가 나오며, 미션이 끝나갈 즈음에 어떤 젊은 과학자를 구출하게 되는데 그 남자가 맨드레이크 박사다. 정황상 제국[1]에 잡혀서 강제로 병기 개발에 참여하고 있었으며, 그를 탈출시키는 것이 이 미션의 목적이라 볼 수 있다.

어딘가의 짐순이 비슷하게 체력 게이지를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의 이동에 맞춰서 숙이거나 걸어가기 때문에 적에게 공격당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 이 사람을 헬기에 태워서 탈출시키면 플레이어는 에일리언 비슷하게 생긴 보스와 대면하게 된다.
  1. 업라이징의 줄거리 상 레드팔콘이 아닌 새로운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