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승민

110px
코요태 멤버
김종민신지빽가
김구김영완차승민정명훈나진우
이름차승민
영어이름레이먼(Raymond)
생년월일1979년 6월 12일
데뷔1997년 CⅡK[1] 『Coast & Koast』
학력퍼듀 대학교
학력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학력서강대학교 영문학 학사
소속사X-PLUS Media (1998~2000년)
주사위엔터테인먼트 (2007년)
페이스북

1 개요

대한민국가수이자 코요태의 전 멤버.

2 상세

1979년 6월 12일 생. 강타와 동갑에 생일만 빠르다.

데뷔 전부터 음악에 대한 열정이 깊었다고 하며, 1997년 CIIK라는 4인조 남성그룹으로 데뷔했고, 1998년 아버지의 기획사였던 '엑스플러스미디어'에서 3인조 혼성그룹 코요태의 남성보컬로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시작했다.

코요태 시절 얼굴, 키, 심지어 나이까지 H.O.T.강타와 판박이어서 속칭 짭강타로 불렸었다.
(혹은 초난강 닮았단 이야기도 있엇다)

2000년까지 코요태 소속으로 활동하였으나, 소속사 사장이었던 아버지와의 불화로 인해 강제로 코요태를 탈퇴, 미국 유학길에 오르게 된다.[2]

미국 유학 와중에도 노래에 대한 미련이 강해서 얼마 못 보내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음악 활동을 재개했다.
2001년 10월 팬카페에 남긴 글에 따르면 한국에서 학교를 다니고있고 작곡공부도 하고있다고 전했다.

2002년 5월 위너뮤직코리아 라는 소속사에서 남성3인조로 데뷔하려했으나 무산되고만다.

2003년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03학번으로 입학하였다.

2004년 드디어 첫 솔로데뷔 앨범이 나온다고 전했으나 또 나오지못한다.

2007년에는 친구 '엘빈'과 함께 프로젝트 그룹 '다이스'로 활동했지만 소속사가 망해서 방송 출연도 못 해보고 접어야 했다. 그 이후 차승민 1st 솔로앨범이라는 이름으로 솔로 데뷔를 준비했으며 녹음도 하고, 무엇보다 코요태2집 수록곡인 '끝없는 사랑'을 리메이크 하려고 했었다.(신지의 파트를 부를 여성보컬까지 섭외하려고했엇다] 허나 이 역시 소리소문없이 사라지면서 또 한번 무산되고 만다. 소속사 복이 참 없다. 하늘이 가수 하지 말라고 하는 건가...

2015년에 드라마 파랑새의 집 OST '만남'[3]차승민은 당시에 제의를 받고 고심했지만 오랜고민끝에 가창을 수락하기로 했다고한다.

2016년 2월 자신의 페이스북에 'Ray 뮤직소식'을 들고 돌아온다는 멘션을 올려 가수로서의 컴백을 예고했다. 이번에는 소속사 복이 있어야 할텐데(...)

2016년 8월 자신의 페이스북에 Ps... Ray's music coming soon ~~ 2016 어느날 이라는 글을 올려 여전히 가수로서의 컴백을 예고하고있다.

3 근황

파랑새의 집 OST '만남' 을 부른 이후에는 그저 평범하게 회사생활을 하고있다.
그의 페이스북에 따르면 압구정 소재의 ISA무역회사에서 근무중이라고 한다. 2013년도 쯤에 입사한것으로 보인다.
직급은 Executive Managing Director 라고하는데 찾아보니 전무 급이라고한다!!


여담으로 90년대에 같이 활동했던 가수들이랑은 아직도 친분을 유지중인걸로 보인다.
스페이스 에이의 멤버이자 CIIK 에서도 함께 활동했던 제이슨 이라던지 장석현 그리고 이글 파이브 의 멤버였던 리치

등이 가장 절친으로 보인다.
  1. 4인조 남성그룹으로 '그냥 해 본 말'이라는 노래가 잠깐 인기를 얻었다. 스페이스 에이 2집에서 래퍼로 활동했던 제이슨이 당시 멤버로 있었다.
  2. 이 때 차승민의 아버지는 아들 내쫓겠다고 멀쩡한 그룹을 해체시키고 멀쩡한 기획사를 폐업시키는 상병크를 저질렀다. 코요태 문서 참조.
  3. 임기훈의 발라드곡 '당신을 만난 이날'을 리메이크한 코요태의 '만남'을 리메이크했다. 리메이크의 리메이크 즉 자신이 불렀던 노래의 편곡을 또 부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