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런의 등장인물.
남부 기사단 청색창 부대를 지휘하는 백전노장. 아린전 당시에는 후위에 섰으며, 그다지 존재감은 없었지만 마지막에 창으로 5형들 머리를 꼬치로 만들며 쟁쟁한 콜드 히어로들과 함께 간지를 뿜어주었다. 콜드 히어로들보다 나이는 적은지, 그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는 것을 프롤로그편 중후반부(45화)에서 볼 수 있다.
파일:Attachment/Knight Run - Charlie (5) 1.jpg |
파일:Attachment/Knight Run - Charlie (3).jpg |
엑스트라 스토리 3화에 휘하 부대를 이끌고 심해에 숨어 있는 라임 자일을 찾아낸다. 라임의 인형들을 파괴하고 사태의 책임을 지기위한 희생양과 남부의 중립을 지키기 위해 라임을 압송해 드라이 레온하르트에게 넘기려고 했다. 그러나 때마침 갑작스럽게 난입한 마일로 때문에 실패하게 되며 마일로의 비장의 필살기에 심하게 당했다. 다행히 허리가 아픈 것 때문에 일어서기 힘든 것만 제외하면 큰부상은 모면한 것으로 보인다. 이 와중에 마일로에게 꼬맹이 찰리라고 불린 것으로 보아 마일로보다 연하로 보이며 동시에 마일로의 나이에 대한 떡밥을 중폭시켰다.
정확한 직위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남부의 정예인 청색창 부대의 지휘관이라는 점과 마일로가 카심에게 "너만큼 잘 싸운다"라고 하는 등[1] 최소 제로 브레이커 이상의 강자일 가능성이 높다.
나이트폴 1화에 재등장. 남부의 지배권을 인정하는 대신 기사 제공과 협력을 해주기로 하고 AL과 맹약을 준비중이었다. 그러나 가로우와 늑대들이 무단으로 남부를 떠나려하자 가로우에게 창을 겨누며 천한 늑대들이라 쉽게 배신하는거냐면서 멸시한다. 이로인해 가로우의 성질을 긁어서 그와 대결을 벌인 듯 보인다. 승부는 제대로 나오지 않았으나 이후 가로우가 리아 자일 옆에 멀쩡히 있는 걸 보면 아마도 진 듯...전투력 측정기? 이후 찰리와 재회한 가로우가 봐줬다고 말하는걸 보면 확정. [2]
이후 아발론으로 직접 돌입하려는 북부 세력을 죽이면서 잠시 등장.
18화에서 청색창부대와 함께 다시 등장. 다른 쪽과는 다르게 같은 절대방위선의 수호자였던 만큼 성기사단의 1차 공격은 어렵지 않게 막아냈으나 리아 자일을 '북부의 촌아가씨' 라고 까는 도발이라 쓰고 자살행위를 한 탓에 리아 자일의 해방공격 한방에 부대째로 리타이어 당한다. 22화를 보면 오른팔이 잘려나갔다. 가로우의 묵인하에 부하 2명를 업고 혼란스러운 틈을 타서 아린을 빠져나간듯.
스펙상으로는 틀림없이 강하긴 할텐데, 매번 운이 없게도 하필 상대가 전전전대 탑소드나, 최전방 부대를 지휘하던 전 기사단장인 탑랭커, 벨치스 7영웅.(...) 한편으로는 그런 상대만 마주치는데도 용케도 살아남는 것을 보면, 살아남는데 특화된 듯이 보기도 한다. 모 달세계의 서번트로서, 랜서 클래스의 적성이 아주 풍부하다.
여담으로, 마일로는 찰리와 청색창 부대의 집단 창술을 기사단 탑 클래스라고 평가했지만, 작중에서만 2번이나 깨지는 안습한 모습을 보였다. 최후의 전투상대인 리아 자일에게 깨진 것도 그렇지만, 저렇게 평가한 마일로 본인도 마안눈을 해방한 상태에서 진형을 짠 청색창부대를 단독으로 돌파했다.안습
어째 작중에서 기사단 최강이라 언급되는 청색창 부대의 집단 창술...청색의 진형을 선보이는 족족 개발살나고 있기 때문에 진형을 짜는거 자체가 일종의 패배 플래그화하고 있다.사실 상대가 기사든 영식이든 개개인이 베테랑 이상인 무투파 기사들로 이뤄진 집단이 진형을 짜서 공략해야할 정도의 상대라는거 자체가 작중에서도 탑 클래스의 괴물과 마주쳤다는 뜻이라서 패배할 확률이 높은거라 카더라...
가로우 말로는 오른팔이 날아가서 기사질은 무리라니 은퇴할듯. 프레이 편 등장인물이었던 질 맥켈런의 몸의 절반 이상이 의체였다는 걸 생각하면 그다지 설득력이 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질은 초상능력자인데다가 질과 찰리의 신체능력은 비교가 안된다. 일반기사들도 개나 소나 의체보다 강한데 최상위권 강자인 찰리는 의체같은 걸론 도저히 커버가 안된다. 앤처럼 선천적으로 의체에 대한 거부반응이 있다던가 하면 복귀는 커녕 장애인이 될수도...의수라도 붙이고 나올 가능성도 있을 듯.근데 어차피 나와도 다시 전투력 측정기가 될 수밖에 없는 운명. 최근화의 진흙탕 전개를 보면 오히려 더 험한꼴 안 당하고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직전에 깔끔하게 리타이어한게 다행일 정도(...)
작품 전개상 전투력 측정기 기믹이 강해서 그렇지 객관적으로 따져 보면 기사단 내에서도 탑클래스의 강자, 그가 이끄는 청색창부대는 기사단 최정예 부대로 정평이 나있고 과거에는 리아 자일, 비올레와 성기사단, 가로우와 늑대들, 비스타 가의 남매와 같이 절대방위선의 일각을 차지한 세력이었다. 작중에서도 절대방위선 수호자들이 아린을 급습해 압도적인 실력으로 A.L의 기사들을 피해 없이 도륙낼때 유일하게 대등하게 싸우고 피해를 준 세력 역시 찰리와 청색창부대다. 또한 리아만 아니었다면 해볼만 했다는 작가의 언급을 보면 다른 수호자들과는 싸움은 되었을테고[3] 눈을 안써도 탑소드 자리를 지켰던 마일로가 기습으로 7할을 쓰러뜨리고 숨겨놓았던 눈까지 썼는데 부상을 입혔을 정도니 강함을 대략 짐작할 수 있다. 작중 연출과 파워 인플레의 최대 피해자찰리와 청색창부대는 희생된거다. 나이트폴에 들어오면서 급격해진 파워 인플레……그 희생양이지.
- ↑ 이게 카심 디스용이라는 의견도 있지만 실제 청색창 부대는 A급 영식을 잡을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부대이자 기사단 최고의 무투파이다. 절대방위선 수호자+그 부대와 싸움이 가능하다는 작가의 말을 보면 실제 콜드히어로와 싸움은 당연히 가능하다.
- ↑ 히지만 전투자체는 대련레벨을 벗어나지 읺은것으로 보인다. 애초에 님부 역대 최강의 단장인 가로우가 찰리보다 강한것은 확실하지만 찰리 역시 기사단 최상위권의 깅자다. 진심으로 서로 죽이려고 싸웠으면 가로우 역시 상당한 피해를 감수해야 한다.
- ↑ 리아가 싸운 이유가 비올레가 싸우겠다고 할때 이 이상 피해를 입을수는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