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퀘스트의 아이템. 천공의 무구 중 하나로, 천공인의 피를 이어받은 천공의 용자가 아니면 장비 불가. 드래곤 퀘스트4, 드래곤 퀘스트5에 등장.
온천마을 아네일의 전사 리바스트가 입고 마물로부터 마을을 지켰다는 전설이 있는 갑옷. 이후 그를 기리기 위해 교회에 그의 갑옷을 전시해 두긴 했는데... 정작 갑옷은 빼돌려진지 오래라 화려하기만 한 가짜가 전시되어 있고, 진짜는 바다 밑에 가라앉아 버렸다고. 밤에 리바스트의 묘지로 가면 리바스트가 자신의 천공의 갑옷을 찾아달라고 말하고, 해저동굴에서 찾아다 주면 놀라워하며 용자일행에게 준다.
4에서는 방어력 70으로 타 갑옷에 비해 독보적이고 주문 내성 2/3에다가 자키계열, 메다파니 계열에 대한 내성까지 붙어있다. 굉장히 좋은 방어구이다. 그러나 천공의 무구답게 콩라인이라 하구레 메탈 갑옷에 밀린다. 그것도 많이 밀린다. 얻을 수 있는 시점까지 같다. 안습하다.
5에서는 용자인 렉스가 장비가능. 여기서는 메탈킹 갑옷이 내성이 없어서 콩라인에서 벗어났...으면 좋겠지만 왕자의 망토가 더욱 좋아서 결국 콩.
드래곤 퀘스트6의 오르고의 갑옷이 생김새가 같아서 훗날 천공의 갑옷이 되었다는 설이 있지만, 색상이 미묘하게 다르다. 그래서 이게 오르고의 갑옷인지 복사품인지에 대해서 다양한 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