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의무봉

고사성어
하늘 없을 꿰멜

고사성어의 하나.

1 원래 의미

선녀의 옷은 원단에 바느질 자국조차 없을 정도로 완벽하다는 의미에서, 일부러 꾸민 데 없이 자연스럽고 아름다우면서 완전함을 이르는 말. ≪태평광기≫의 곽한(郭翰)의 이야기에 나오는 말로, 주로 시가(詩歌)나 문장에 대하여 이르는 말이다.

완전하여 흠이 없다는 뜻이지만, '완전무결'이 굳건함을 강조하는 남성적 뉘앙스라면 이쪽은 섬세함을 강조한다는 면에서 여성적 뉘앙스를 지니고 있다.

또한, 어떤 흠결도 없이 깨끗함을 일컫는 데에서 세상사에 물들지 아니한 어린이와 같은 순진함을 이르는 말도 되었다.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우에다 스즈호 만들기 초보에서 달인으로 진화하면서 이 천의무봉의 경지를 이루어냈다. 어떤 식으로 진화했는지는 항목 참고.

동덕질 하다가 이 사자성어의 존재를 알게 되는 경우도 있는 모양이다(브금주의) [1]

2 닌자 가이덴의 무기

무라마사에게서 살수 있는 목검을 최종레벨까지 업그레이드하면 얻을 수 있다. 목검 자체는 약하고 허접한 무기지만, 천의무봉까지 만들면 그야말로 극강의 위력을 발휘한다. 물론 레벨을 7까지 올려야 되기에 돈이 많이 들지만, 돈이 든 값은 한다.

가장 큰 특징은 대검류 무기임에도 불구하고 이즈나 드롭이 가능하다는 점. 후반에 나오는 황금용을 비롯해서 덩치가 큰 보스들에게도 이즈나 콤보를 먹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반격기의 위력도 상당해서 약버튼으로 반격해도 인간형 사이즈의 적들은 대부분 한방에 목이 날아갈 정도의 위력을 자랑한다.

류의 에너지가 1/4이하로 줄어들게 되면 새겨져 있는 글자가 붉은 빛으로 점멸하는데 이때 무기 공격력이 대폭으로 올라가는 특징이 있다.

아쉽게도 닌자 가이덴 블랙 이후엔 나오지 않는다.

3 xi의 앨범 Agartha의 수록곡

  1. 스토리모드 최종 스테이지에서 히나나위 텐시와의 대화장면 BGM의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