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테안경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명 김구안경(?)[1]
다시 유행을 타기 시작한 안경 복고풍 유행

안경의 일종. 같은 의미의 다른 단어로 금속테[2], 스틸테, 아이언스틸테가 있다. 부르는 이름만 다르고 모두 같은 단어.

90년대 말에 주로 초딩들이 타원형 철테를 많이 끼어서 찌질이 안경이란 이미지가 있었지만(노진구를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다.), 10년 가까이 지속되는 뿔테안경 붐에 지루함을 느낀 사람들이 원형철테를 찾기 시작하면서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다.솔직히 뿔테보다는 철테가 이쁨

단점으로는 가는 철테 안경의 경우 급격한 온도 변화 등으로 인해 테가 부러질 수 있다. 실제 사례로 한겨울에 스키장에 간 모 위키러가 실내에 있다가 밖으로 나간 후 안경테가 갑자기 부러져 버린 일이 있었다.

의외로 티타늄제도 많다. 그리고 진짜 으로 만드는 경우도 있다. 진짜 금을 쓰는 메이커는 대부분 하우스 브랜드이고, 브랜드값에 금값까지 더해져서 당연히 가격은 안드로메다로 가버린다.

매드클라운 안경으로도 유명하다.

추가바람.
  1. 여기서의 일명 김구안경은 동그란 안경을 말하는 것이다. 재질은 철일수도 있고 플라스틱일수도 있다.
  2. 이전 버전에서는 금테 라고 적혀있었으나 '금테안경' 이라는 항목부터가 따로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