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

2015-07-26_18%3B04%3B38.png
인간으로 둔갑한 상태
2015-07-26_18%3B07%3B43.png
영물로서의 본래 모습.(추정)[1]

1 개요

2015-07-26_18%3B18%3B21.png

네이버 웹툰 이런 영웅은 싫어의 등장인물. 오수의 본가 하인이며, 개구리 순혈 영물이다. 따로 모시러 오는 사람도 있고 '~님'이라는 경어를 붙이기도 하는 걸 보아 하인이라고 해도 상당히 서열이 높은, 집사장 쯤 되는 위치로 추측된다. 영물이기 때문에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는데, 오수를 지키지 못했다는 자책감에 빠졌을 때는 크기가 작아졌다. 그 뒤, 오수의 격려 덕분에 다시 자신감을 되찾고 크기가 커졌다.

2 작중 행적

30화에서 가출중인 오수가 걱정되어 쓰레기통에 숨어(...) 아지트로 뒤따라가다가 에게 들통난 걸로 첫등장한다. 이때 사사가 장난삼아 한말로 멘탈붕괴한다.[2] 오수네 하인이란 말에 긴가민가했던 비행팀이 불안해서 수갑을 채운 채(...) 짭나의 아지트로 동행했다. 이때 이미 청와를 알고있었던 일호와 이호가 집안에 있었는데도 수갑이 채워진 상태로 보아 서로 간의 감정은 확실히 좋지 않은 듯. 나중에 이호의 실수로 집안에 불이 났을 때 불과 상극임에도 불구하고 오수를 찾아나서는 모습으로 보아 충성심이 엄청나다. 이후에는 특집이나 본편에 짜투리로 등장하고 있다.

190화에서 히어로의 잡일을 대신 할 하인들을 지휘하는 모습으로 재등장했다.

2.1 과거

사실 이분의 과거회상으로 이호와 백모래의 관계가 처음 나왔다. 오수가 어렸을때부터 그 집안의 하인이었으며, 걸음걸이가 천박하다며 아들에게 헐렁한 옷을 입어 걷게 하는 오수의 아버지의 명령대로 그렇게 시킨 걸 보면 오수뿐만이아니라 그 집안의 충성심이 대단한듯. 예전부터 쌍둥이를 군식구 주제에 으스댄다며 못마땅하게 느꼈다. 그리고 이분의 회상에서 처음으로 이호와 백모래의 연관점이 드러났는데 오수를 찾아다니다가 쌍둥이들이 C국의 연구소 이야기를 듣게 된 것.

3 기타

특별히 조연 이상의 존재감은 보이지 않는데, 6권 부록 캐릭터 카드에 능력치까지 실려서 등장했다.오수 카드인 줄 알았던 사람들은 멘붕 단 의도는 아니고 사정이 있다는데 그 사정은 그레고르 문단 참조.

개구리라 잘 드러나지 않지만 상당한 고령의 할아버지시다.
  1. 인간과는 덩치 말고 비슷한 구석이 없지만 우측의 형태보다는 인간에 가까우므로 인간 형태로 추정된다. 사실 혼혈 중에도 비슷한 케이스가 있으니 사이즈만 인간 모습이라고 해서 이상할 건 없다. 사실 동물형 영물형 인간형 3단 변신이 가능하다는 건 아니겠지
  2. 뒤따라 오는 거 알고있었는데 왜 말 안했냐고 하자 지금은 배부르다고(...)뒤따리는 다꼬기 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