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누

히오스의 약캐라인
치우천왕기(소설)의 등장신수.
파루계곡 근처의 형요 자매와 그녀들의 부모의 근거지 부근에 살던 신수.
현무의 원형이란 설정. 얼음의 힘을 쓴다.
첸누의 설정

형요 자매의 근거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죽으면서 그들을 죽인 것이 형요 자매 때문이라는 오해가 생기는데 사막을 탈출한 후 아수타란을 잡고 쑤앙마이에게 치료를 받은 후 치우천 치우비 형제가 형요 자매의 마을이 있던 곳에 근거지를 잡으려 하면서 형제와 벗들과 대결을 펼친다.
치우천이 첸누가 얼음의 힘을 쓴다는 것을 간파한 것은 카린산 여인족이 고기를 얼려서 보관했다가 녹이는 것을 보고 형요 자매의 부모가 죽은 것이 그런 것과 관계 있다는 것을 파악했기 때문.

치우천은 미리 준비하고 대결하는 만큼 통나무를 뾰족하게 깎은 무기로 공격하는 통나무 부대, 불을 붙인 도자기화염병를 던지는 불부대에 두꺼운 옷으로 완전무장해 맞붙어 쓰러뜨린다.
그리고 치우천과 우린구슬로 이야기를 나누는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먼 북쪽 지방에서 인간들의 섬김을 받던 신수. 그녀의 이름을 발귀리선인이 붙여주었다.

그녀는 4개의 알을 낳았는데 형요 자매의 부모가 그 알을 훔쳐 달아나 그들을 찾아 먼 남쪽의 파루계곡 근처까지 오게 되었다.
그러나 알의 기운이 사라지고 마침 형요 자매 네 쌍둥이(첫째~넷째 형요)가 있자 그녀들을 자신의 자식이라 생각했다.
때문에 형요 자매의 마을 사람들과 지나가던 상인들을 죽여 그녀들을 위해 보물을 모았다.
덕분에 치우천은 형요 자매의 부모의 보물에 첸누가 모은 보물까지 득템해 작은 주신 건설의 자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 그 보물 중 크리스와 보석을 구한 것은 매우 큰 수확.

그녀가 알을 낳기 전에 이미 형요 자매가 태어났다는 것, 수컷첸누와 검열삭제해서 낳은 알도 아닌 도력으로 만들어 낳은 무정란이라 새끼가 태어날 수도 없음이 밝혀지며 치우천에게 논파당하고 형요 자매와 화해해 오해를 풀고 함께 살던 먼 북쪽으로 돌아간다.
그녀에 의해 얼어붙은 사람들은 주술을 풀어 살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