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국

PP09020400029.JPG

한국의 짐캐리
현실은 심부름 하는 성국이

1 기본 정보

이름 최성국(崔成國)
출생 1970년 12월 2일
신체 180cm, 78kg, O형
가족 2남 중 장남
데뷔 1995년 SBS 공채 탤런트

2 트리비아

1970년 12월 2일 출생. 1995년 SBS 5기 공채출신. SBS 시트콤 대박가족 등에서 짠돌이[1] 코믹 캐릭터로 인기를 모았으며, 색즉시공이나 낭만자객 등 영화 부문에서도 활약했다. 2002년 SBS 연기대상 연기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땐 코미디작품의 명품조연으로 각광받던 시절이 있었을정도로 전성기가 화려했다 영화주연작도 몇작품 있을정도

최성국 싸이월드 리플 시리즈가 따로 있을 정도로 시대를 앞서가 팬들과 인터넷에서 노닥거린 연예인그 와중에 보이는 팬 조달환으로 알려져있다. 이덕에 상상플러스 초창기때 인기 게스트중 1명.

시트콤 출연작인 대박가족과 색즉시공등으로 최성국이란 인물의 캐릭터가 큰 인기를끌었지만 코믹한 이미지로만 굳혀져 전성기가 오래가지 못한 케이스이기도하다.[2] 한창 잠잠해져있을즈음 성인영화 레쓰링으로 다시 컴백하기도했다 이 작품이 아니었으면 본인은 진작 은퇴했을거라고.

장발을 하고 러닝셔츠에 바지만 덜렁 걸친 채 서있는 포즈가 디시인사이드에서 필수요소로 쓰인 적이 있다. 일부러 실루엣이나 흐릿한 사진으로 합성해서 '아 최성국 여기 있었넼ㅋㅋㅋㅋㅋ' 하도록 알듯 말듯 합성하는 것이 포인트.

얼굴 3인방 중 대한민국 대표하는 미소
한국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필수요소화되었다.

#짤이 인기를 끌으면서 자연스레 중국에서 인기가 많아졌고,영화나 드라마 등에서도 캐스팅이 많아졌다.중국에서 살고 싶은 심정이라고 말한다.

3 출연작

4 같이보기

  1. 어느 정도냐면 다른 빈대 캐릭터와 내기로 자기 돈을 홀라당 잃어버렸는데, 그 사람이 기분 좋다면서 한 턱 쏘려고 할 때, 이때다 싶어서 마구 음식 주문을 하였다. "원래 내 돈인데 최소한 내가 다 먹어치우면 최소 무승부다!"라면서... 더 웃긴 것은 그 직후에 배탈이 걸리자 그 빈대 캐릭터가 소화제를 사줬는데 "아니, 뭐야? 그럼 내가 빈대한테 700원 이득본 거 잖아? 이야아아아! 빈대한테 700원 이겼다!"라면서 속으로 난리 부르스를 쳤다.
  2. 그전에 출연한 단막극들을 보면 안정적인 내공을 볼수가있다 너무 코메디로 장르가 굳어져서 그렇지 데뷔초창기인 잘생기고 느끼한 외모로 멜로작품도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