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1 애국지사 최재형

파일:/image/032/2008/02/29/20080229.01100128000006.01M.jpg

崔在亨(1858년 1월 20일-1920년 4월 7일)

노비 아버지에 기생 어머니를 둔 천민 출신으로 어린 나이에 러시아로 이주한 뒤 하급선원, 무기공장 노동자 등 각고의 고생 끝에 군수산업으로 큰 돈을 벌었다. 이때 번 재산으로 물심양면 상해 임시정부에 대한 적극적인 후원 및 연해주 동포들과 독립운동 특히 무장투쟁의 정신적 지주이자 자금원으로 활약하였다. 특히 안중근 의사를 격려하고 경제적으로 지원했는데 이를 두고 안중근이 자신의 상관이자 조선 8도 독립운동을 총괄한다고 주장한 김두성이 이 사람이 아닌가 하는 주장도 있다.

재정난으로 인해 폐간되었던 《대동공보(大東共報)》를 인수하여 재발행, 격렬한 논조로 일제를 비판하고 독립의식을 고취하였다.
한일 강제 병탄 후에는 연해주에서 독립단을 조직하고 무장투쟁을 준비하였다. 1920년 4월 일본의 시베리아 출병 때 한인의병을 총규합하여 시가전(市街戰)을 벌이던 중 체포되었다. 함께 항일 투쟁에 가담한 동지들은 최재형 선생을 구출하려 시도하였으나 악랄한 일제는 이 정보를 미리 입수하여 선생을 총살형에 처하였다.

1962년 건국훈장 독립장이 추서되었다.

선생의 일대기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대륙의 영혼 최재형 참조.

2 던전 앤 파이터 프로게이머

던파 닉네임은 트립티크. 클래스는 엘레멘탈마스터.

다른 e스포츠 대회처럼 토너먼트 형식이 아니라 챔피언 방어전 형식의 던파 7차리그에서 첫 리그 진출에 첫 우승을 차지한 로얄로더다.

4회 연속 우승을 노리고 있던 김현도를 4 : 0으로 떡실신하면서 로얄로더 뿐만이 아니라 최단 시간에 우승을 하였지만... 그것 때문에 폭풍처럼 까였고, 거기다가 한 번도 상위권 캐릭터 반열에서 빠진 적이 없던 엘레멘탈 마스터로 이룬 우승이라서 또 까이고, 본인도 이것이 마음에 걸렸는지 우승 인터뷰에다가 엘마를 좀 하향시켜야 한다고 말하자 엘마 유저들에게도 대차게 까이고 말았다.

거기까지면 좋은데... 엘마가 하향먹어서 또또 까였고, 여장을 하면서 게임을 했다고 또또또 까였으며, 엘마가 하향먹은 8차리그에서는 4강까지 갔지만 결국에는 김창원에게 져서 탈락하면서 역시 캐릭빨로 우승했다고 또또또또 까였다...[1] 그저 안습...

3 KBS의 예능국 PD

예능국 PD 최재형은 이쪽으로

  1. 근데 사실... 상성상 그래플러가 엘마를 이긴다... 그플 유저의 입장에서는 사실 예전 그플은 그야말로 엘마 밥이었다. 근접해서 잡기를 날려야 하는 그플의 입장상 결장엘마와 싸울 때는 칠링 펜스-썬버스트-천격의 3중 난이도를 벗어나야만 적을 때리는 콤보를 시작할 수 있는데, 그나마도 위상변화 쿨타임이 있으면 말짱 헛것이 되는 경우가 많다. 위상변화 9렙의 쿨타임이 21초였던 것을 감안하면, 그건 상당하게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스트라이커의 슈아 등의 기술이 없는 그플의 입장에서는 금강쇄와 질풍각으로만 접근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