可南子
토모요 애프터 ~It's a Wonderful Life~의 등장인물. 토모요 애프터의 전신이 되는 클라나드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성우는 스즈모리 치사토.[1]
카나코는 이름으로 성씨는 언급되지 않기 때문에 풀네임은 불명이다.
사카가미 타카후미의 이전 여자친구로, 어머니의 재혼에 불만을 품고 가출하여 멋대로 오카자키 토모야의 집에 눌러앉는다.
활발한 성격에 입이 험하다. 토모야와 만나자마자 제대로 된 설명도 없이 무작정 안내하라고 하는 바람에 토모야는 한대 때리고 싶다고 생각했다. 또한 토모요와 타카후미는 카나코를 대하기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싸움 실력 또한 상당하여, 토모요에게 도전하는 불량학생들을 토모야가 대신 상대할 때 잠시 나서서 물리치기도 했다.
타카후미가 가족들을 설득하기 위해 차에 뛰어들어 다친 후로 카나코의 아버지와 사이가 서먹해져서 카나코하고도 헤어지게 되었으나, 작중에서 타카후미가 마라톤에 출전한 모습을 보고 다시 사귀게 된다.
이후로는 토모야와 토모요를 따라서 토모의 어머니가 있는 마을로 찾아가는데, 학교를 짓는 토모야를 적극적으로 도우면서 마을에 활기를 되살린다.[2]
엔딩/스탭롤에서는 장을 보고 있는 모습이 비쳐지는데, 타카후미와 결혼한 듯 하다. 타카후미가 대학 진학을 위해 마을을 떠나자 따라간 것을 생각해보면... 부모의 재혼 등으로 복잡해서인지 성씨가 언급되지 않는다는 점을 생각해 본다면 노린 것일지도.
클라나드 애니메이션 6화에 카메오로 출연했다. 창립제를 구경하러 왔다가 스노하라 요헤이의 헌팅을 받는 소녀로 등장했는데 정말 잠깐 출연하고[3] 엔딩 스탭롤에도 '소녀'라고만 되어 있다. 그러나 외견이 영락없는 카나코이고 성우도 스즈키 케이코(스즈모리 치사토의 전연령판 명의)이므로 카나코가 확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