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쿠라 마을

4200-karakuratown.jpg

1 개요

블리치에 등장하는 마을. 쿠로사키 이치고가 거주하는 마을로, 별로 특별할 것은 없는 현세의 마을인 것 같다. 소설판 등지의 언급에 따르면 일단 도쿄 근처에 위치한 마을인 듯. 본래 이 곳을 방위하는 사신이었던 쿠치키 루키아가 사신으로서 힘을 잃은 후에는 쿠로사키 이치고가 사신대행으로서 마을을 지켰다.

이후 쿠치키 루키아가 소울 소사이어티로 소환되면서, 새로운 정규 방위 사신이 파견되기는 했지만 이미 마을에서 호로 몇 마리 잡고 하던 현세편은 끝나 버려서(…) 별 비중은 없다.

그 외에 돈 칸온지를 비롯한 카라쿠라 마을 방위대가 활약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 본편과의 연관성

사실 소울 소사이어티의 왕이 있는 곳으로 가기 위한 열쇠. 왕건의 제작에 필요한 중영지가 바로 카라쿠라 마을이다. 중영지는 시대에 따라 이동하기 때문에 특정할 수 없지만 어쨌든 현재 중영지는 카라쿠라 마을.

왕건 창생을 목적으로 하는 아이젠으로서는 이노우에로 낚아서 사신 세력을 분산시킨후 카라쿠라 마을과 그 마을에 거주하는 10만의 혼백으로 왕건을 만들려고 했으나 그걸 읽은 호정 13대에 의해 현재 에스파다 1-3위와 호정 13대의 대장진들이 싸우고 있는 곳은 정교하게 만들어진 가짜 카라쿠라 마을이며 본래 카라쿠라마을은 가짜와 바꿔쳐져 소울 소사이어티에 있다.

이후 아란칼 이후엔 다시 돌아왔으며, 잇신의 과거에서 호로와 싸울 때 달려온 사신이 카라쿠라 마을은 13번대 관할 구역이라고 하면서 이 곳에 파견된 사신들은 모두 13번대인 것이 확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