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닌자고)

• 상위 항목 : 닌자고
카이 스미스
프로필
성별남성
종족인간
직업닌자
(전)대장장이
(전)생일파티 알바(?)
(전)교사
(전)이종격투기선수
연예인
능력불의 마스터((平))
성우신용우
빈센트 통
모리시마 슈타
사용
무기
파일럿: 검
그린닌자고: 불의 검(황금무기)
골드닌자고: 원소 블레이드
리부티드: 테크노 블레이드
티타늄 닌자고: 불의 능력
고스트닌자고: 에어로 블레이드
스카이해적: 골드 카타나
심볼



아죠

1 개요

닌자고 등장 닌자
카이제이로이드니야

닌자고 시리즈의 주인공.

빨간색 닌자. 불의 닌자이며 다혈질인데다 자기 방식에 대한 집념이 강하다. 하지만 의외로 정이 많고 따뜻한 편. 여동생으로 니야가 있다. 참고로 완구상과 극중의 이미지가 다른데 완구의 경우 얼굴에 상처 흔적이 있지만 극중의 경우 상처 흔적이 없다. 작중에서 주인공이라서제이 못지않게 신나게 구른다. 헌데 전 시리즈의 주인공임에도 불구하고 시즌 2.5에서의 작중전개 이후 페이크 주인공화(...)

2 특징 및 성격

카이는 불의(레드)닌자에요. 지금 그는 영웅이지만 사실 그 출신은 초라하답니다.
그의 아버지는 마스터 우의 믿을 만한 동료였으며, 둘은 수 년간 함께 모험 여행을 다녔지요.
그 후 우는 네 가지 스핀짓주 무기의 위치가 표시된 지도를 친구의 대장간 어딘가에 숨겼다고 해요.
카이는 마스터 우의 수제자 팀에 마지막으로 합류했으며, 역시 맨 나중에 자신의 완전한 잠재력을 깨우쳤어요(활화산 한가운데에서 로이드를 구하는 순간 변화가 일어났다고 해요).
그는 욱하는 성격에 참을성이 없지만 성질을 다스리려 애쓰고 있어요.

• 태어난 후 처음 두 달간 카이의 부모님은 그를 애쉬라고 불렀어요.
• 카이는 언젠가 반은 요요이고 반은 검인 '스윙가나'라는 무기를 실수로 만든 적이 있어요. 뭐, 대단한 성공작은 아니었답니다.
• 카이가 자신이 가진 불의 파워를 탈 것에 사용하면 탈 것이 화염에 휩싸이면서 파워가 강화된답니다. 행글라이더를 타서는 안 되는 이유를 아시겠지요.
• 언젠가 카이는 불의 검으로 자기 눈썹을 싹 태워 버린 적이 있어요. 하지만 얼른 검은색 마커로 눈썹을 다시 칠했기 때문에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답니다.
• 카이는 여동생인 니야가 아기였을 때 즐겁게 해 주려고 해머로 저글링 곡예를 하곤 했는데, 실수로 해머를 발등에 떨어뜨린 순간 니야가 정말로 크게 웃으며 좋아했대요.
많은 일을 겪었음에도, 카이는 여전히 어떤 일에서든 누군가에게 의지하기보다 혼자 하기를 좋아해요. 예전의 급한 성질은 다소 누그러졌지만, 그래도 카이는 생각보다 행동이 앞서고 가만 앉아 있는 걸 참지 못해요. 그는 불의 원소를 무기로 사용해요.

2.1 외관

두건에 구멍이 날 것처럼 보이는 대단한 뾰족머리[1]와 동그란 모양으로 뜯긴 왼쪽 눈썹을 갖고 있다. 레고 제품에는 왼쪽 눈 아래에 흉터가 있지만 애니메이션 상에서는 흉터가 없다. 주로 빨간색 옷을 즐겨 입는다.
시리즈별도복추가바람

2.2 성격

다혈질에 불 같은 성격이지만 정의감이 넘치고 포기할줄모르며 무식성까지 갖추어 전형적인 아동만화 주인공의 모습을 하고있다. 작 초기 닌자의 길에는 관심이 없었던 카이는 유일한 가족이자 동생인 니야가 해골군단에게 납치되자 동생을 구하기 위해 힘든 수련과 고난을 이겨내고 결국엔 멋지게 동생을 구해내는 멋진 오빠의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워낙 개인활동을 좋아하는대다가 독불장군 스타일이여서 처음엔 다른 닌자들과의 팀워크가 잘 맞지않는다.시즌 6이 지난 지금도 이 점은 고쳐지지않았다(...)

시즌이 갈수록 비중이 줄고 허당에 호구같은 면이 연출되면서 성격이 격변하고 병풍이 되어가다가 시즌 6에서 겉멋만 잔뜩 든 연예인 오빠로 변신!(...)
내가 제일 잘나가SNS를 하면서 병문안을 온뒤 바로 클라우즈를 잡으러 가야만 했던 닌자들의 위치를 뽀록내거나 자신의 캐릭터 인형이 다 팔려버렸을까 걱정한다던지 나다칸이 자신을 다른 곳으로 이동시켜버리자 소녀팬과 모두가 우리를 좋아했던 시절로 돌아가게 해달라는 등, 작중 다소 거만하며 민폐캐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너무도 변해버린 카이의 모습에 이마를 짚게 만든다.(...)

3 작중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3.1 파일럿

처음 닌자고의 최초의 주인공이었고 최고의 대장장이가 목표였지만 여동생을 구하기 위해 결국포기해 닌자가 되버려 동료들과 함께 모험을 한다
우의 네번쨰 제자
파일럿 01화 (닌자의길, Way of the Ninja)
오늘은 잠이나 푹 자두라는 마스터 우의 말을 생각하며 양치를 하는데 전동칫솔로 한다. [2]

파일럿 02화 (황금무기, The Golden Weapon)

파일럿 03화 (그림자의 왕, King of Shadows)

파일럿 04화 (운명의 무기, Weapons of Destiny)

3.2 그린 닌자고

1화: 스네이크 군단의 부활
2화: 진정한 가족
3화: 돌아온 팡파에 부족
4화: 뱀을 믿지 마라!
5화: 파이토의 음모
6화: 스네이크 부족의 왕
7화: 마음의 짐
8화: 첫 번째 송곳니 단검
9화: 댄스 댄스 닌자고!
10화: 그린 닌자의 정체
11화: 4번째 송곳니 단검의 주인은?!
12화: 위대한 파괴자의 부활
13화: 기나긴 전투의 끝

3.3 골드 닌자고

14화: 또 다른 시작
15화: 해적과 닌자의 한판 승부!
16화: 위험의 빠진 닌자들
17화: 닌자고 레이싱
18화: 닌자, 어린이가 되다
19화: 닌자들, 과거로 돌아가다
20화: 바위로 된 군사들, 스톤 아미
21화: 스톤 아미의 습격
22화: 어둠의 섬을 향하여!
23화: 빛의 신전 발견!
24화: 가마돈의 헬멧
25화: 오버로드의 등장!
26화: 새로운 스핀짓주 마스터의 탄생!

3.4 닌자고 리부티드

27화: 새로운 닌자고 시티의 위기
28화: 싸우지 않고 이기는 법
29화: 의문의 인물 등장!
30화: 골드 마스터의 저주
31화: 디지털 공간에서의 결투
32화: 암호명: 악튜러스
33화: 텅 빈 우주로!
34화: 티타늄 닌자

3.5 티타늄 닌자고

35화: 위험한 초대
36화: 수상한 무술 대회
37화: 운명의 맞수

38화: 스피드 롤더 대회

로이드와 형태의 마스터가 스피드 롤더 대회를 맞붙은 에피로, 경기 규칙 상 다른 마스터들은 편을 갈라 상대 편을 방해 할 수 있었는데 이때 상대 편에 섰던 스카일라가 "로이드는 우승 확률이 큰 경쟁자이니 떨어뜨리자, 그럼 너의 우승 확률도 커지는 거야"라며 로이드 편이였던 카이를 회유하자 그는 "나는 그런 생각 해본 적 없어"라고 딱 잘라 거절한다. 스케이트를 타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 경기도 중 의도치않게 로이드와 부딪혀 넘어져 버리기도 하고 미끄러지기도 하며 고전한다. 하지만 스카일라의 회유 앞에선 "스케이트는 잘 못 타도 의리 하나 만큼은 끝내주거든?!", "우린 한편이 되서 싸워야 돼. 우린 닌자라고!"라며 끝까지 의리를 지키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후 다른 마스터들에게 첸의 계획을 알려 같이 싸우자라는 의견을 내고 이 경기의 결정적인 터닝 포인트를 제공, 로이드가 이기는 것에 큰 힘이 되어준다.

39화: 스파이를 찾아라!

40화: 주문의 비밀!

클라우즈의 흑마법 주문서를 들고 숨어버린 니야를 잡기 위해 마스터들이 동원, 닌자들은 다른 마스터들보다 먼저 니야를 찾아 지키기 위해 숲을 전전하는데 카이는 니야를 찾던 도중 스카일라과 합류하여 움직이게 된다. 믿을 만한 사람이 있어서 다행이라며 스카일라를 신뢰하지만 이후 스카일라가 쟌의 능력인 '얼음'을 쓰는 것을 보고 그녀가 자신이 찾던 스파이라는 것과 첸이 그녀의 아버지라는 것을 알게되는 동시에 첸 일당에게 붙잡혀 버리고 만다.

41화: 마지막 원소

첸에게 붙잡혀 원소의 힘을 잃게 된 카이와 마스터들. 카이는 스카일라의 도움으로 국수 공장으로 가는 대신 풀려나게 되고 첸과 그가 모은 닌자고 컬렉션(?)을 둘러보는데(...) 도중 첸은 카이를 자신의 편으로 만들고 마음을 흔들기 위해서 마스터 우가 알려주지 않은 부모님에 "엄청난 비밀"대해 얘기해주겠다고 말한다. [3] 그후 결국 첸의 꼬임에 넘어가 로이드를 배신하고 첸의 편에 서는 듯한 분위기를 풍겼으나 첸의 뒤통수를 치기위한 전략이였던 것! [4] 스카일라를 자신의 편으로 만든 후 로이드의 힘을 뺏으려는 첸을 공격해 원소의 지팡이를 손에 넣게 되는데. 로이드를 풀어준 뒤, 원소의 지팡이에 흐르는 강력한 힘에 현혹 될 뻔 하지만 자신이 스스로 그 지팡이를 부수고 마스터들의 힘을 돌려보내는 큰 역할을 한다.

42화: 드래곤의 날

첸이 항상 이런 말을 했지. "승자는 하나라고" 그래 우리가 바로 그 승자야!
마스터들이 힘을 합쳐 첸과 일당을 막아내고 승리의 기쁨을 누리고 있을 때, 카이는 첸과 함께 사라져 버린 스카일라를 걱정하고 있다. 한편 스카일라에게 남은 마스터들의 힘을 이용해 아나콘드라이 군대를 재탄생 시키려는 첸의 꿍꿍이를 안 스카일라는 그녀의 아버지에게로 부터 도망치고, 생각의 마스터 뉴로에게 텔레파시를 보내 닌자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모두가 스카일라를 찾기 위해 나서고 카이는 쫒기고 있는 그녀를 찾아 도와주지만 끈질기에 쫒아오는 첸 일당에 의해 붙잡히고 만다. 결국 첸이 아나콘드라이 군대가 부활시키고...닌자들과 마스터들은 힘에 밀려 첸의 섬에 갇혀버린 설상가상의 상황. 좌절하고 있는 그들의 앞에 쟌과 카이는 내면의 두려움을 이겨낸 끝에 소환해낸 원소 드래곤을 타고 등장해 "흩어지지 않고 하나로 뭉치면! 반드시 승리할 수 있어!"라며 그들의 사기를 북돋아 준다.

43화: 가장 무서운 공포

첸의 군대가 닌자고 대륙으로 향하고, 닌자들과 마스터들은 이를 뒤쫒아 간다. 닌자고 시티에 도착하자 사람들은 용과 함께 등장한 이들에게 감탄사를 연발하지만 뱀의 모습이 되어버린 스카일라를 보고는 부리나케 도망가버리고 만다. 이에 스카일라는 "이럴때 형태 에너지가 있으면 모습을 바꿀텐데...."라며 기운없어 하지만 카이는 그녀에게 " 겉모습이 뭔가 중요해, 넌 우리와 한편이야"라는 말로 위로해준다. 그 후 첸이 아직까지 닌자고 시티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는 것과 그들이 마지막 남은 아나콘드라이인 "파이토"를 찾을 것이라 예상한 닌자들은 한발 앞서 크리토리움 교도소로 향했지만...결국 파이토를 뺏기고, 닌자고 시티로 들어가려는 첸의 일당이라도 저지하기 위해 뿔뿔이 흩어져 국수 차를 뒤쫒지만 [5] 첸의 꼼수에 넘어가면서 그들은 두려움이 생겨버리는 바람에 더 이상 용을 소환 할 수 없는 지경이 이르게 된다.

44화: 과거의 부활

  • 시리즈 여담

로이드에게서 주인공 병을 고치라는 말을 듣는다.[6] 또한 스카일라에게 반했다.그러나[7] [8]

3.6 고스트 닌자고

45화: 변화의 바람
46화: 유령의 이야기
47화: 물의 마을 스틱스
48화: 유령의 언덕으로 가라
49화: 바람의 눈 속으로
50화: 구름의 왕국
51화: 험난한 여정
52화: 무덤 속 테스트
53화: 저주의 시작
54화: 저주의 끝

카이와 니야의 부모님이 불의 마스터(아버지)와 물의 마스터(어머니)로 밝혀진다.

물을 무서워한다는 설정이 추가되었다. 골드 닌자고 때 닌자고 시티까지 수영해서 가자자신의 의지로 바다에 들어가는 모습과는 달리 고스트 닌자고 때는 물에는 손도 못대고 물론 수영도 못하는 모습으로 그려진다.

최초의 스핀짓주 마스터의 동굴에서 모로가 먼저 왔다며 칭얼대는 제이를 보고 걱정하지 말라며 (대부분의 주인공들과 같이) 긍정적이고 용기를 복돋아주는 말을 했지만 상황을 더 현실적으로 받아들이는 제이에게 대차게 까인다.

3.7 스카이 닌자고

55화: 새로운 악의 등장
56화: 공공의 적이 된 닌자
57화: 격리된 세계
58화: 해적선의 부활
• 59화: 위험한 소원(미등장)
• 60화: 나다칸과의 저녁식사(미등장)
• 61화: 닌자들, 소원을 빌다!(미등장)
• 62화: 최후의 수단(미등장)
63화: 하늘 상륙 작전
64화: 마지막 소원(시즌 최종화)
이번엔 조연이지만 주인공이었던 활약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이 불 같은 성격의 닌자는 고집불통이지만 전투에선 아주 뛰어나요. 최근에는 유명해지는 것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지만요.

역시 스카이 닌자고에서도 이번엔 제이진주인공을 맡게 되면서 점점 콩라인이 되어간다. 에피소드가 가면 갈수록 카이는 거의 공기화 되었다.(...) 심지어 다음시즌에서도 한테 밀린다 카더라
4화에서 나다칸의 계략에 의해 소원을 말하다가 얼떨결에 과거의 닌자고 시티로 보내지게되고 아버지의 과거를 보게되었다.[9]
그리고 결국 진 블레이드에 갇힌다.(...) 불쌍한 카이

그렇게 4화만에 도중 하차해버린 카이는 마지막 화에 다다라 와서야 진 블레이드에서 벗어나 우리들의 눈앞에 컴백하지만 마지막에도 비중이 정말 적다...
63와 64화에 스카일라를 만나지만 그렇게 친한척은 안한다.

4 능력

불을 다룬다.

4.1 전투

스핀짓주 무술을 익힌 닌자답게 스핀짓주는 기본으로 사용한다.

불의 검
300px
황금무기를 모두 모은 후에는 '불의 검'을 사용하기 시작한다. 후에 제왕 가마돈이 위대한 파괴자를 무찌를 수 있도록 무기를 건내지만 그 뒤로 불의 검을 다시 쥐는 일은 없었다.... 위대한 파괴자를 없앤 가마돈이 그대로 들고 튀었기 때문에(...) 게다가 메가황금무기로 마개조 되는데다 그걸 파괴시키기 때문에 생각외로 금방 리타이어 하는 무기. 황금무기의 장점은 이것을 이용하여 탈것을 만들어낼수(!) 있다는 점에 있다. 제왕 가마돈에 의해 무기를 잃어버린 후에 닌자들은 뚜벅이로써 꽤 고생하고 기동력을 잃어버린 탓에 온갖 험한 꼴을 당하게 된다.하지만 어느평범한 탈것에 장식으로 달려있다 그 후 게임 로닌의 그림자에서 등장. 칼 끝 부분에 검은색으로 되어있다.

스핀짓주
알알히 잘 쓰이는 스킬. 잡몹처리용으로 쓰거나 황금무기를 탈것으로 변모시켜낸다. 다른 닌자친구들과 합체기(...)처럼 사용하여 유용한 무기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레고 무비에 나오는 마스터 빌더 들이 쓰는 기술 같은 느낌이 든다. 카이가 사용하는 스핀짓주는 빨간색을 띄며 불이 날아다니는 형상을 띄고 있다.

에어짓주

5 여담

• 작중에서 보이는 행적 때문에 혹평을 받기도 하지만 닌자고 주요 인물 중 인기가 제일 많은 캐릭터로 쥬니어네이버 좋아요 랭킹에서 '800만 좋아요'를 찍은 그린닌자인 로이드보다도 '좋아요' 수가 많다. 참고로 로이드는 '600만명', 쟌은 '200만명'.
  1. 쉐도우 오브 로닌(게임)과 완구에서는 머리 모양이 조금 둥글둥글해졌다.
  2. 그런데 따지고 보면 갓쓰고 지팡이 갖고 다니는 시절에 전동칫솔 같은게 있을리가 없다!
  3. 첸이 말한 부모님의 비밀이 다음 시리즈에서 밝혀진 "부모님이 원소의 마스터"인것인지 아니면 다른것인지는 아직까지 오리무중이다.
  4. 이때 자신이 배신한 것이 아니라며 무언에 날린 윙크가 정말 매력적이다
  5. 국수 차량이 닌자고 시티에 세워져 있는 쟌의 동상에 흙탕물이 튕기자 "야! 그건 아니지!!"라며 발끈했다."
  6. 단, 이는 그린 닌자고 당시 카이가 로이드의 초록색 닌자 자리에 열등감을 보였던 것과 쟌에게 은근한 열등감을 표출했던 것을 디스한 대사지 안습한 포지션을 디스한 것은 아니었다.
  7. 스카일라는 적인 마스터 첸의 딸이자 스파이다.
  8. 하지만 후에 닌자들편으로 돌아선다.
  9. 그 당시 카이의 아버지의 나이가 지금의 카이와 비슷한때라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