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레이 No.03 風花(かぜはな).
성우는 유카나
키 170cm, 체중 53kg, 쓰리사이즈 98-60-92, 능력치 3(파워)-5(테크닉)-5(스피드).
본 작품의 히로인중 한명으로 사하시 미나토의 다섯번째 세키레이.
축사는 '我が誓約の風 葦牙が暗雲 吹り払わん(내 서약의 바람이여, 아시카비의 암운을 날려다오)'.
조정자는 아사마 타케히토. 보디라인이 딱 드러나는 옷을 입는 요염한 미녀로 이 애니의 누님 캐릭이다. 가끔씩 노출이 많은 옷을 입고 대시해서 미나토를 당황하게 하기도 했다.[1] 작중 인간 여성,세키레이를 통틀어 슴가 사이즈가 가장 크다. 그리고 히로인 중에서 색기담당, 성인 개그 속성을 맡고 있다.[2] 마음 내키는대로 행동하는 기분파이고 술을 좋아해서 항상 취한 상태인 때가 많다. 미나카 히로토를 좋아했으나 차인 후에는 이즈모장에서 나와 세키레이 계획이고 뭐고 때려치우고 본인 말로는 전국을 돌며 향토주순례남들이 보기엔 술먹고 돌아다니는 미친 여자꼴를 다녔다고 한다. 그러나 미나토와 조우하고 나서는 그가 미나카를 닮았다는 사실에 흥미를 보이며 서서히 끌리다가, 하루카&쿠노 탈출작전에 갑툭튀해서 다 죽어가던 미나토와 우화한다.[3] 1기 징벌부대의 일원이기도 했다.
바람을 조종하는 능력이 있으며, 원조 징벌부대 멤버이자 싱글넘버중 최고 선임답게 우화하기 전의 시점에서 같은 싱글넘버인 츠키우미에게 쫓길 때 완벽하게 따돌리거나 그녀를 노리고 공격한 우즈메의 뒷목을 별다른 타격 없이 잡을 정도[4]로 미나토의 세키레이들 중에서도 최고로 강하다. '세키레이는 사랑을 해야 한다'가 그녀의 신조이며 미나토에게도 "내게 남자다운 모습을 보여줘"라고 선언하고, 하루카, 쿠노 탈출작전에서 미나토가 보여준 남자다운 모습에 완전히 넘어가 새로운 사랑의 상대로 미나토를 선택했다. 하지만 미나카에게도 약간의 미련은 있는 모양. 미나토와 만나기 전에도 그를 알고 있었던 듯하나 상세한 것은 불명.뭐 결국 그의 아들을 얻었..음?
연적 사하시 타카미와는 상당히 어색한 사이인듯... 필살기로는 적을 향해 벚꽃설을 살포하는 화선풍(花旋風), 화연(花宴) 등이 있다. 113화에 등장했으며 이때도 상당히 밝히는 성격. 하지만 태아 상태로 카미쿠라 섬에서 잠들어 있었던 점과 미아가 미나토에게 미나토의 세키레이와 닮아 보이는 것이라고 말한 점을 생각하면 단순히 닮은 모습을 지닌 타인으로 봐야할듯하다. 158화에서는 숭천에서 카이에와 싸워서 이기는데 성공하지만 본인도 타격을 입은데다가 축사를 써버린 후에 159화에서 베니츠바사의 격진으로부터 미나토를 지키다가 타격을 받으면서 만신창이에 가까운 상태가 되었다가 171화에서 쿠사노에 의해 완전한 상태로 회복이 된다.
남성화가 되었을 때의 이름은 후카. 그림만 보면 여자 같겠지만 아래는 공사가 안되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