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t Fighter
패미컴용으로 만들어진 해적판 게임. 제작 회사는 패미컴용 쓰레기 해적판으로 악명 높았던 Hummer Team.
1 개요
슈퍼 마리오 카트에서 사용가능한 플레이어들(마리오, 루이지, 키노피오, 피치 공주, 동키 콩 주니어, 요시, 노코노코, 쿠파)을 가지고 하는 대전액션게임이다.
해적판치고는 조작감은 좋으나, 그만큼 괴이한 요소가 많다.
2 해적판으로서의 괴이
- 성의없는 배경.
- 캐릭터의 괴리가 매우 심함.
- 쿠파의 키가 가장 작음. 그리고 쿠파로 플레이하는 배경이 용암이 끓는 성이 아니다.
- 피치 공주에게 미니스커트를 입혀놓음. 이것은 일부 유저들에게 반향을 얻어서 M.U.G.E.N. 버전으로도 만들어졌다.
- 마리오 형제가 날리는 불이 불덩이가 아니고 충격파. 그리고 마리오는 이름이 MARI로 표시되며 루이지는 버그로 인해 플레이어블 버전으로는 조작이 불가능하다.
- 동키 콩 주니어는 장풍기를 사용하면 바나나 껍질을 던지는데 그 껍질이 바닥에 붙는 게 아니고 앞으로 돌진한다(!).
- 요시가 충격파도 쏘고 혀로 상대를 때릴 수 있음. 그리고 이름이 YOSSY로 표시된다.
- 배경음이 매우 엉성하다.
- 거의 대부분의 캐릭터의 기술이 Ctrl CV급. 마리오=루이지=키노피오, 요시=피치 공주.
- 점수가 올라가기는 하는데 최고점수를 기록할 수 없음. 그리고 그 순위를 보면 피치 공주가 가장 아래에 있다.
- 매우 썰렁한 엔딩.
3 엔딩 보는 법
시작 화면에서 인공지능을 5단계로 맞춘 후 8명을 상대로 모두 클리어하면 쿠파와 다시 한 번 맞붙게 되는데 그 쿠파까지 쓰러뜨리면 엔딩이 나온다. 물론, 해적판인 특성 상 볼 것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