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니 맥코믹/죽음

1 죽음

스탠 : "Oh My God! They Killed Kenny!" "저놈들이 케니를 죽였어!!!"

카일 : "You Bastards!" "저 개자식!!!"

[1][2]

매 에피소드마다 다양하고 황당한 방식으로 죽는다. 케니가 죽은 뒤 스탠과 카일이 위의 대사를 외치는건 에피소드마다 벌어지는 고정패턴[3]. 한번은 위기에 처한 카일을 구하기 위해 스탠이 "저놈들이 케니를 죽였어!"라고 외치고 "You Bastard!"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카일이 있던 방향을 짐작했다.(...) 심지어 케니가 죽었는지조차 모를 때도 카일이 혼자 길거리를 지나가다가 이 대사를 외치는 걸 보면 이 녀석들은 그냥 본능적으로 외치는 건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이 패턴도 나중에 가면 스탠이나 카일이나 귀찮아서 대충대충 넘기기도 한다. 제작진도 이제 이 멘트가 지겨워 진듯 작중 누가 케니를 죽였는지 애매모호할 때 저 대사는 제작진들을 향한 거라고 보면 된다.

케니가 죽으면 태어날 때의 모습으로 부활하며 자신이 죽었던 나이로 하룻밤만에 성장한다. 죽음의 기억을 그대로 계승하며, 가족 내에서는 죽음 뒤에도 그것에 대해 슬퍼하는 모습을 보인다. 허나 시즌 초에는 어머니를 제외한 케니의 아버지와 형은 케니의 죽음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부활한 케니는 그 전 케니의 동생으로 인식된다. 케니는 초반부에 하루에 한번씩 죽음을 맞이하는 것으로 보였으나 이는 불규칙적으로 보인다. 시즌 초반부에도 케니가 죽음을 피한 것이 종종 보이며 후반부에 갈 수록 이러한 모습은 드물어진다. 케니가 죽은 뒤에 사람들이 케니의 죽음을 인지하는 모습은 동일하지 않으며 시간적으로 왜곡 되기도 하는 것으로 보아 케니의 죽음이 시공간을 왜곡하는 것으로도 보이는데 확실치는 않다. 후반부의 케니는 불사의 존재로 묘사되나 성장은 계속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의문점이 있는데 후반부의 여동생은 어떻게 태어났느냐는 것. 아마도 케니의 죽음이 발생하지 않았을 시기에 태어났을 가능성이 있다.

사우스 파크 세계관에서 케니의 죽음이 등장인물들에게 어떻게 인식되는지는 분명치 않은데 때에 따라서 다르게 인식되는 듯 하다. 케니의 죽음이라는 것 자체를 잊어버릴 때도 있으며 죽음을 방관할 때도 있다. 초기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케니의 죽음에 대한 작중에서의 인물들의 행동묘사를 보면 케니의 죽음을 방관하는 것에 가깝다 아이들이 케니가 옆에서 죽어도 위의 대사만 하고는 웃고 끝나거나, 케니가 죽는 패턴을 알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실제로 위의 대사도 케니가 죽었는지 조차 확인되지 않았는데 바로 내뱉는 것 또 작중에서 몆몆 인물들이 케니의 죽음을 알고 있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4]그러나 시즌 중반을 기점으로 변화된 모습을 보인다 "Kenny Dies" 에피소드 이후로 케니의 죽음은 사람들에게 인식조차 되지 않는 모습으로 나온다. The Coon 시리즈에서 이를 자세하게 묘사하며 여기에서는 케니는 죽지 못할 뿐 아니라 다른 이들도 죽음을 기억하지 못한다고 분명히 언급된다. 하지만 다른 시즌에서 카트먼이 케니의 죽음을 묘사한 것을 보면 애매하게 느껴진다 어쩌면 이것은 그렇게 중요한 문제가 아닐수도 있다 워낙 작품안에서 설정이 뒤바뀌는 경우가 많으니 제작진들도 별로 크게는 신경쓰진 않는 듯 하다.

시즌 초반에서 제작진이 케니를 죽이는 이유를 인터뷰에서 언급하였다.

맷 : 케니에 대해 이해하셔야 할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트레이와 제가 케니를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죽이고 싶으면 죽일 수 있습니다. 그건 저희 권한입니다. 내버려 두십시오.[5]
Q : 케니는 왜 그렇게 자주 그리고 끔찍하게 죽나요?

A : 왜냐하면, 케니는 가난하기 때문이죠. [6]

케니가 불사의 존재가 된 과정을 작중에서 보자면 케니의 어머니가 케니를 임신했을때 크툴루 컬트 모임에서 의식을 치루고 공짜맥주를 마시다가 케니가 그 저주를 받아서 불멸의 존재가 되었다는 것이다.[7] 케니의 부모와 다른 자식을 포함한 가족들,컬티스트들도 이러한 저주에 영향을 받았는지는 불명이다.

위의 글에서도 나와있듯 사실 케니는 '완전히' 죽은 적이 있다. 그 후 케니가 잠깐 빠진 에피소드가 있었는데, 제작진에서 케니를 대체할 캐릭터가 없다고 판단, 다시 부활시켰다.[8] "Kenny Dies" 에피소드를 만들기 몇주 전에는 카일 혹은 스탠을 죽이고 버터스를 4 멤버안에 껴넣으려고 했으나[9] 케니를 계속해서 죽이는게 지겹다며 그를 대신해서 죽였다고 "Kenny Dies (commentary)"에서 밝혔다.

사실 여기에 비화가 있는데, 제작자인 매트 스톤과 트레이 파커가 저작료에 불만을 품고 시리즈를 끝내기 위해 케니를 죽인것이다. 그런데 분쟁이 해결되면서 시리즈는 이어져 갔고 6기동안 대체 캐릭터를 모색하다가 시즌 6 마지막에 부활시킨 것이다. 놀라운것은 시청률이 2.4%로 떨어진 상태에서 끝내려는것을 방송사 '코미디 센트럴'에서 붙잡았다는 것. 경영자 빌 해리는 어지간히 사우스 파크를 좋아했나 보다. 그리고 매트 스톤과 트레이 파커가 '우리는 케니를 죽이는게 재밌어요. 왜인진 모르겠지만 재밌어요' 라고 한적이 있다.

장애인 티미가 새로 온 장애인인 지미에게 질투심을 느껴 죽이기 위해 그에게 우애를 가장한 선물을 주는데, 이게 바로 케니의 오렌지색 후드. 그 후드를 입고 돌아가는 지미의 뒤로 소떼가 지나가고, 괴조가 낚아채려다 실패하고, 교통사고가 나고, 스탠의 사냥꾼 삼촌 짐보와 동료인 네드가 화망을 퍼부어대며 비행기가 추락하는 지옥도를 연출한다. 과연 케니의 후드(...) 그런데 정작 지미는 무사한걸 보면 지미의 행운수치가 케니의 후드가 갖는 저주수치를 능가하나 보다.

스탠이 평범한 가정의 백인, 카일이 유대인, 카트맨이 잘못된 가정환경의 가학적인 아이, 버터스가 잘못된 가정환경의 호구멍청이라면 케니는 미국의 가난한 아이들을 상징한다. 하지만 작중 비중도 그다지 크지 않고 정체성 마저 의심스러운 것이 가난하다고 하지만 그때문에 친구들과 못어울리는 일도 없고[10] 성적으로 일찍 눈뜨고 호색하지만 성적 악행은 카트먼이 도맡아 하기에 크게 주목받지도 않는다. 즉, 매일마다 가상천외한 이유로 죽는 것을 빼면 캐릭터성이 매우 약한데다가 없다고 하기에는 심하게 어중간하다. 그때문에 다른 네명에 비해 확실히 존재감이 떨어진다. 매 화 죽는게 일이었던만큼 그냥 감초 이상이 아닌 것.

그리고 시즌 7 이후 케니가 극중 매일 죽지 않게 되면서 그 아이덴티티마저 사라져버린 바람에 비중은 더 떨어진 것이다. 실제로 시즌 초반 케니가 매일 죽을 때 팬들은 제작진 보고 케니를 죽이지 말아달라고 요청했으나 케니가 완전히 죽는 에피소드 이후 죽는 모습이 줄어들자 팬들은 케니를 죽여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또 작가들은 애초부터 케니의 비중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 모습을 보였는데 몇몇 에피소드를 제외하고는 케니가 비중이 높게 나오는 에피소드는 얼마 없으며 풍자성도 낮은데다 영원한 죽음 이후 에피소드 에서는 케니의 자리는 버터스가 차지하게 되었고 제작진들은 케니에게 더 소홀해진 것이다. 맷 스톤도 케니를 시즌 5때 죽여버린 다음에 케니가 다시 돌아올꺼냐고 질문을 받았을때 대답이 "사람들이 왜 이렇게 케니에 대해 집착하는지 모르겠어요. 캐릭터도 아니라 그냥 걸어다니는 주황색 방울인데도요."라고 했으니(...). 그러나 팬들의 요청 때문인지 이후 에피소드에서 가끔씩 케니의 죽는 모습도 보여주고 케니 위주 에피소드를 진지하게 다루는 모습도 보여준다.

2 사인

이다음은 시즌별로 케니가 죽은 이유이다. 사우스파크 공홈에 올라온 케니 사망에 관한 자료들(...) 정규시즌만 고려했을때 총 97번 죽었다고(...)

경고! 이 문서는 충격을 유발하는 내용 혹은 표현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사용자에 따라 불쾌감, 혐오감,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이미지, 외부 링크 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열람에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문서를 열람하여 발생한 피해는 바다위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를 읽고 싶지 않으시면 즉시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2.1 시즌 1

01 Cartman gets an anal probe : 소떼한테 받히고 뒤따라가던 바브레디 경관의 경찰차에 치여 사망. 카일이 확실히 죽었다는걸 확인시켜 준다고 머리까지 딴다.
02 Weight gain 4000 : 개리슨 선생님이 쏜 총을 맞고 튀어올라 깃대에 꽂혀 사망.
03 Volcano : 네드가 총을 떨어뜨리면서 오발, 맞고 사망.
04 Big gay Al's Big gay boat ride : 미들파크와의 미식축구 경기에서 미들파크 선수들에게 양 팔이 잡히면서 거열형을 당함.
05 An elephant make love to a pig : 스탠의 미친 복제인간이 케니를 던졌고, 전자렌지에 들어가버렸다.
06 Death : 스탠의 할아버지를 데리러 온 줄 알았던 저승사자는 케니를 데려갔다.
07 Pinkeye : 추락하는 러시아 우주정거장 미르에 깔려서 사망. 좀비로 부활했다가 카일의 손에 의해 반토막나서 다시 사망. 몸을 꿰메서 또 부활했다가 옆에 있던 석상과 추락한 전투기에 깔려 사망..
08 Damien : 전학생 데미안이 케니를 오리너구리로 만들었고 짐보와 네드가 사냥했다.
09 Starvin' Marvin : 미쳐버린 칠면조들에게 난타당했다.

10화인 크리스마스 에피소드에서는 최초로 죽지 않았다.

11 Tom's Rhinoplasty : 이라크군에게 발악하던 임시 교사 엘렌이 던진 칼에 맞고 사망.
12 Mecha Streisand : 다른 때는 거의 죽을 뻔 하면서도 안 죽다가 놀이터의 고무줄 공놀이 기구를 한 대 쳤다가 목이 매달려 사망.
13 Cartman's Mom is a dirty slut : 카트(go-kart)를 운전하다가 기차에 치여 사망. 이 장면을 비디오로 찍은 스탠의 할아버지는 이 비디오로 1만 달러의 상금을 얻었다.

2.2 시즌 2

02 Cartman's Mom is still a dirty slut : 병원의 외부에 있는 보조발전기 전선을 손으로 연결하여 감전사.
03 Chickenlover : 몇 번 죽는 거 처럼 보이다가 안 죽고, 마지막에 쓰러진 전나무에 깔려 죽었다.
04 Ike's Wee wee : 아이크의 장례식에서 빈 무덤자리에 떨어졌는데 날카로운 비석에 정통으로 찍혔다. 즉사.
05 Conjoined fetus lady : 중국과의 세계 피구 결승전에서 공을 아주 세게 맞고 벽에 부딪혀 사망.
06 The Mexican staring frog of southern Sri Lanka : 난장판이 된 Jesus and pals 촬영장에서 두 아저씨(관객들)가 난동부리다 케니를 잡아당김. 케니는 두동강 나 사망.
07 City on the edge of forever(Flashbacks) : (에피소드는 꿈 속에서 진행되지만) 정체불명의 검은 괴물에게 잡혀 죽었다.
08 Summer sucks : 거대 뱀탄이 치고 간 간이 관중석에 깔려 사망. 주인공들의 과거 회상에서도 한 번 죽었다. 불꽃을 손에 들고 있다 불꽃이 터져 사망.
09 Chef's Chocolate salty balls : 영화보고 나오는 관객들에게 압사당했다.
10 Chicken pox : 마지막에 수두로 병사함.
11 Roger Ebert should Lay off the fatty foods : 천문관에서 강력한 세뇌 기계의 영향을 받고 터져 죽었다.
12 Clubhouses : 카트먼의 클럽하우스에서 모쉬 핏에 휘말렸다. 여기서 카트먼이 기존의 스탠이 케니가 죽었을 때 하는 대사를 한다
13 Cow days : 로데오 황소에게 받혀 죽었다.
14 Chef aid : 유명한 뮤지션들이 나와서 쉐프 구호 자선공연을 하는 에피소드(사운드트랙 앨범이 있다). 오지 오스본이 자기가 박쥐를 물어뜯은 이야기를 하면서 케니를 물어뜯어 죽였다.
15 Spooky fish : 스탠이 받은 악한 금붕어가 어항에 케니를 끌고 가 죽였다.
16 Merry Christmas Charlie Manson : 네브라스카에서의 인질극에서 경찰에게 항복의 의미로 흰색 깃발을 가지고 나갔다가 탈옥수로 오인받고 현장사살됨.(죄수복이 오렌지색이고 케니는 오렌지색 코트를 입었다.)
17 Gnomes : 팬티 요정들의 팬티 운반차량이 떨어져 압사.
18 Prehistoric Ice man : 1996년에 얼려진 냉동인간을 구경하다 벨트 컨베이어에 걸려 사망.

2.3 시즌 3

02 Spontaneous Combustion : 제목 그대로(자연 발화), 켈리와 행복한 커플생활을 하던 케니는 에피소드 초반에 바로 자연발화로 사망했다.
03 Succubus : 서큐버스가 깔아 뭉갬. 그리고 케니의 눈은 카트먼에게 기증되었다.
04 Tweek vs Craig : 돌아가던 선반에 휘말려 멀리 있는 벽으로 나가떨어진 뒤 못통에 떨어졌다.
05 Jakovosaur : 산에서 영양 행세를 하다 그리즐리 곰에게 잡혀먹혔다.
06 Sexual harrassment panda : 실패한 마스코트의 섬에서 '선풍기를 돌릴 때는 큰 자석을 들고 있지 마라 매' 지미가 케니에게 자석을 쥐어주고 거대한 선풍기를 틀었고, 선풍기에 갈려서 사망했다.
09 Jewbilee : 모세를 봉인에서 풀어주기 위해 소라를 머리로 깨면서 머리가 함께 깨졌다.[11]
10 Chinpokomon : 포켓몬 열풍을 풍자한 에피소드. 그답게 케니는 친포코몬 게임을 플레이하다 현란한 화면에 의해 발작, 사망했다(발작 이후에도 멍하게 돌아다녔으나, 이미 죽은 상태였다.). 이는 포켓몬 만화에서 폴리곤 에피소드에서 엄청나게 현란한 폭발 장면(무지개색)이 3초동안 방영되자 수천 명의 아이들이 구토와 발작 증세를 일으킨 것을 패러디한 것이다.(국내에는 이 장면이 잘려서 방영되었다.) 포켓몬 쇼크 항목 참조.
12 Korn's Groovy pirate ghost mystery : korn이 스페셜 게스트로 나오는 에피소드. 할로윈 코스튬 경연대회를 위해 로봇 코스튬을 입었다가 스타워즈 전투기들에게 격침당했다.
13 Hooked on monkey phonics : Phonics monkey에게 구타당했다.
14 The red badge of gayness : 남북 전쟁을 재현하다 취중에 워싱턴까지 진격하고 있는 재현 남군들을 진압하러 온 국군이 쏜 공포탄이 불발되어 케니를 맞췄다.
15 Mr. Hankey's Christmas classics : 마지막에 샹들리에가 떨어져 맞았다.
16 Are you there god - It's me, Jesus : 유행성 출혈열에 걸려 항문에서 피가 조금씩 나왔는데, 자기가 생리하는 줄 알고 생리대로 항문을 막았다가 엄청난 혈액의 압력으로 급사.
17 World wide recorder concert : 들으면 똥을 싸게 되는 갈색 소음으로 편곡된 리코더곡을 400만명의 초등학생이 일제히 불어서 생긴 전세계적 파국에서, 똥을 죽을 때까지 싼 나머지(...) 사망한다. 사망 장면은 나오지 않는다.

2.4 시즌 4

01 Cartman's silly hate crime 2000 : 썰매 내기를 연습하다가 썰매가 날아가자 나무에 부딪히고 벽돌 더미에 파묻혀 사망.
02 The tooth fairy 2000 : 조직적 이빨 요정 사기단이 콘크리트 벽돌을 매달고 강물에 빠뜨렸으나, 벽돌 높이가 강물보다 높아서 살았다. 대신에 살려고 강가로 가다가 깊은 수렁으로 빠져서 익사.
03 Quintuplets 2000 : 로마니아까지 가서 성악으로 한참 성공하던 도중, 미국에서 케니를 데려오기 위해 파견된 특수요원들이 벽장에 숨어있던 케니를 향해 무의식적으로 난사.
04 Timmy 2000 : 집중력 부족 증후군 판단을 받고 리탈린을 복용하던 카트먼은 부작용으로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벌레가 기어다니는 환각을 보게 되는데, 환상의 벌레가 케니 얼굴에 앉았다. 카트먼이 후라이팬으로 가격하여 사망.
06 Cartman joins NAMBLA : 케니가 왜 계속 죽어도 다시 나오는지 간접적으로 설명해 주는 에피소드. 냄블러 회원들을 잡느라 북새통이 된 호텔에서 그 무리에 휘말려 병원 신세를 지게 된 케니 아버지를 싣고 가는 앰뷸런스가 후진하다가 케니를 치어 죽임. 케니가 그토록 저지하려 했던 동생이 다시 '케니'라는 이름을 달고 태어났다.
07 Cherokee hair tampons : 카일이 죽으면 어떡하냐고 우는 스탠 앞에서 난 언제나 죽는데 넌 신경도 안쓰잖아! 하면서 빡쳐서 나가다가 크레인으로 운반 중이던 그랜드피아노가 떨어져 압사.
08 Chef goes nanners : 소화제를 박하사탕으로 오인하고 먹은 뒤 물을 마시고, 엄청난 내부 압력으로 부풀어 올라 터져 죽음.
09 Something you can do with your finger : 백화점에서 보이 밴드 공연을 하려고 무대에 있다, 엘리베이터가 끝까지 내려와 압사했다.
10 Do the Handicapped Go to Hell? : 길을 건너다 버스에 치였는데 다음화에서 살아난다.
12 4th grade : 줄에 끌려 길바닥에 갈렸다.
13 Trapper keeper : 케니가 카트먼의 방문을 부수고 트래퍼 키퍼를 수거하려고 했는데, 폭주한 트래퍼 키퍼가 엄청난 힘으로 방문을 그대로 밀어버려 벽에 눌려 압사.
14 Hellen Keller-The musical : 티미가 고른 병든 칠면조를 죽이려고 카트먼이 무대 조명을 떨어뜨렸으나 케니가 맞음.
15 Fat camp : 차량 선생님의 검열삭제에 깔려 사망한 줄 알았으나 사실 케니는 마약 문제 때문에 다른 곳에 가서 살았고 케니 옷을 입은 다른 아이(살빠진 에릭 카트먼으로 변장했음)가 죽은 것이었음.
16 The wacky molestation adventure : 캐러셀에서 희생당했다.(실제 희생장면은 나오지 않았다.)
17 A very crappy Christmas : 아이들이 크리스마스 애니메이션 제작 도중 차에 치어 사망. 할수없이 만들고 있던 애니메이션에서 케니를 죽임.

2.5 시즌 5

01 Scott Tenorman must die : 스캇 테너맨이 찍은 카트먼 몰래카메라를 보며 엄청나게 웃다가 사망. 영혼까지 미친듯이 웃으며 승천함.
02 It hits the fan : shit 남용으로 역병이 돌았고, 케니가 여기에 희생당함.
03 Cripple fight : 독수리가 케니를 채어 감. 그리고 부.활.ㅋ
04 The super best friends : 컬트 신도들의 단체 자살에서 스탠이 달려갔을 때, 케니는 이미 죽은 채로 떠올랐다.
05 Terrance & Philip - behind the blow : 죽지는 않았지만 팔다리가 잘렸다.
06 Cartmanland : '카트먼랜드'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다가 망가진 파이프가 머리를 관통. 즉사.[12]
07 Proper condom use : 베베가 던진 살상용 부메랑에 맞아 사망.
08 Towelie : 타이나코프 폭파 현장에서 끓는 쇳물에 떨어져 사망.
09 Osama Bin Laden has a farty pants : 탈레반 게릴라들과 미군 간의 전투에서 헬기 기관포 난사를 맞고 아프간 버전의 케니(두건으로 얼굴을 가렸다...여자?)와 함께 사망.
10 How to eat with your butt : 오토바이 뺑소니 도중 가장 빠르게 사망.
11 The Entity : 공항에서 술래잡기 하려고 검문받다가 손톱깎이를 가지고 있자, 테러리스트로 간주받아 현장사살.
12 Here comes the neighborhood : 썰매에 시체로 실려 나온 것으로 미루어 보아 노는 와중에 죽었음. 사유는 불명.
13 Kenny dies : 불치병으로 사망. 이후 시즌 6 마지막(크리스마스 특집 에피소드) 에피소드까지 케니는 나오지 않는다. 케니의 죽음이 제대로 인식된 에피소드

2.6 시즌 7

15 It's Christmas Time in Canada : 캐나다의 새 수상을 사칭하고 있던 사담 후세인이 살상광선으로 케니를 분해해버림.

2.7 시즌 8

07 The Jeffersons : 마이클 제퍼슨(생긴건 마이클 잭슨)이 자기 아들 블랭킷으로 변장한(물론 분장 수준) 케니를 아들로 생각하고 던지고 받기 놀이를 강제로 하는 중 천장에 케니의 머리를 박아서 죽였다. 여담으로 이 에피소드에서는 케니가 분장했을 때 목소리가 웅웅대지 않고 그대로 나온다(!)

2.8 시즌 9

03 Wing : 마피아로부터 윙을 지키기 위해 용감하게 나서는가 싶더니 마피아들에게 총알 세례. 죽는 장면은 안나오고 시체만 나온다. 그리고 이를 본 카일이 분노하여 총을 들고 마피아에게 난사한다(...)
04 Best Friends Forever : 천국vs지옥 게임에서 60레벨까지 가서 도로에서 환호하다가 차에 치어 사망, 이후 케니의 혼은 천국으로 날아가 황금 psp로 지옥의 군사들을 무찌른다.

2.9 시즌 10

08 Make Love, Not Warcraft : 가상에서의 사망 하지만 현실세계에서의 사망 패턴과 유사하므로 넣음-유명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에피소드. 생활이 없는 자에게 PK당한다. 실제로 죽는 게 아니라 조금 썰렁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4명끼리 할때도 가장 먼저 죽었고 다른 애들 전부 불러모아서 같이 할때도 제일 먼저 죽은걸 보면 결국 온라인상에서도 죽을 운명이라는걸 알수있다.

2.10 시즌 11

14 The List : 베베와 웬디가 싸우는 중 실수로 베베의 권총이 발사되는데 총알이 케니네 집까지 날아가 케니 뒷통수를 관통하면서 사망.

2.11 시즌 12

죽지 않았다.

2.12 시즌 13

01 The Ring : 여친이랑 성 관계를 하다가 그녀에게서 치명적인 성병인 매독이 옮아서 죽는다.(...)
10 W.T.F. : 학교 레슬링 코치가 쏜 바주카 포탄이 링에 떨어지고 이걸 보던 케니가 포탄을 잡자마자 하늘로 솟아오르며 폭죽이 되어 사망한 것으로 추정.
14 The Pee : 워터파크에 놀러갔는데 오줌 홍수(...)가 일어나고 만다. 여기에 휩쓸려 사망.

2.13 시즌 14

01 Sexual Healing : 목에 벨트를 감고 배트맨 옷 같은걸 입고 자위를 하면 엄청난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다는 말에 집에서 따라하다 사망.
12 Misterion Rises : 맨 마지막에 칼빵맞고 사망. 죽은 뒤 바로 부활.
13 Coon Vs. Coon and friends : 자기는 진짜 특수능력 말하는데 애들은 이해를 못하자 빡돌아서 자살 한 번, 단체로 이세계로 이동하자 저쪽으로 가보겠다고 추락사 한번, 다 끝나고 쉬러 간다면서 자살. 자살만 총 3번...

2.14 시즌 15

14 The Poor Kid : 마지막에 갑툭튀한 거대 새에게 먹혀 죽었다.

2.15 시즌 16

06 I Should Have Never Gone Ziplining : 너무 지루한 나머지 심심해서 죽었다(...)

2.16 시즌 17

09 Titties and Dragons : 소니 건물에서 점프했다가 사망, 즉시 부활(...)

2.17 시즌 18

죽지 않았다. 시즌10,시즌12와 달리 죽을뻔 한 장면조차도 나오지 않는다.

2.18 시즌 19

전 시즌에 이어 단 한번도 죽지 않았다.

2.19 크리스마스의 정신[13]

Jesus VS Frosty : 프로스티한테 던져져 사망[14]
Jesus VS Santa : 산타의 공격이 케니한테 맞고 사망.

2.20 극장판 (South park - Bigger, Longer and Uncut)

테렌스와 필립 영화에서 나온대로 방귀에 불이 붙는지 실험해보다가 몸에 불이붙고 소금더미에 깔렸다. 그 뒤 응급실로 실려가지만 의사가 그냥 내장을 있는대로 마구 절단해대고(...) 심장대신 구운 감자를 이식했다가 3초동안 살아남고 사망.

미국과 캐나다가 전쟁중일때 사탄이 자신에게 조언해준 케니에게[15] 감사의 뜻으로 소원을 들어주고 케니는 이 모든 상황을 전쟁이 일어나기 전으로 되돌려 달라하고 다시 저승으로 가버린다.[16]
여기서 최초로 케니의 목소리와 얼굴이 나오며 초반에는 지옥으로 떨어졌지만 마지막에는 천국으로 날아가며 끝난다.
어차피 다시 살아날껀데 뭐

케니는 사우스 파크에서 99번 죽고, 다시 돌아왔다.
사망전대...

사실 오프닝에서도 죽는다. 시즌4 오프닝을 보면 사신한테 손이 닿아 죽고 시즌7~11까지도 케니가 만들어지자마자 목을 잘라버린다.

부활한 이후에는 죽는 장면이 확실히 줄어들었으며, 이전에 비해 극중 비중도 확실히 줄어들었고,[17] 그 비중을 대신 커버 중인 캐릭터가 버터스. 다르게 말하자면 케니 대신에 버터스가 허벌나게 고생하는 중이다. 사실상 캐릭터 자체를 죽인 것에 다름없다 예전처럼 죽이기라도 하면 화면에 나오기라도 하지 요새는 목소리는 커녕 얼굴 몇번 비추이는 정도의 안습 비중

  1. 에피소드 903 Wing 에서는 카일이 'Oh My God!' 을 빼고 "They Killed Kenny!" 라고 말하고 카트먼이 "You Bastards!" 라고 말한다.
  2. 꼭 항상 이렇게 기겁하고 걱정하는 식으로 말하지는 않는다. 무관심하게 이런 대사를 내뱉기도 하고, 어떨땐 누군가가 카일의 대사를 가로채 버린다.
  3. 초기에는 카일 혼자 했다. 시즌 1에서 카일이 케니를 죽이는데, 문제는 그때도 "You Bastards!"를 외쳤다...
  4. 에릭 카트먼의 경우 시즌 5의 6번째 에피소드에서 케니의 죽음을 기억한다는 것이 확인되었으며 티미의 경우 다른 에피소드에서 케니의 후드를 이용하여 지미를 죽이려고 했다
  5. 시즌1 "The Death" 에서 나오는 인터뷰
  6. 시즌1, 4번째 에피소드, "Big Gay Al's Big Gay Boat Ride" 에서 나오는 인터뷰
  7. 여기서 약간의 설정충돌 스러운 것이 있는데 시즌 초반에 임신 하였을 때는(이 아이는 나중에 케니로 태어난다 케니의 죽음이 얼마나 불규칙적인가를 보여주는 동시에 케니의 부활모습이 최초로 설명되는 에피소드이기도 하다)임신한 동안 술과 담배를 꺼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예전에는 자식이고 뭐고 없고 쾌락에만 이끌려 살다가 후부터 변화한 듯 하다.
  8. 케니가 돌아오자 한 시즌 전 케니가 죽었다고 더럽게 슬퍼하던 애들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듯 '야 너 요즘 뭐 하고 있었냐'라고 물어보고 케니 본인은 '그냥 집에서 뒹굴거리고 있었다'고 말한다.(...)
  9. 이때 버터스를 매우 좋아하기 시작했다고
  10. 장거리통화도 하고 장난감, 오락기 등은 아무렇지 않게 가지고 다닌다. 어쩌면 이런 점 때문에 친구들과 잘 어울리는 것 일수도...
  11. 사실 07, 08, 09 에피소드는 같은 날 일어난 일을 세 편에 걸쳐 만든 것이다.
  12. 더불어서 케니의 죽음이 다른사람에게도 인식된다는 것을 알려주는 에피소드이기도 하다하지만 설정이 바뀌어서 의미가 없어져 버렸다
  13. 사우스 파크의 프로토 타입 에피소드
  14. 그때 당시엔 카트맨의 이름이 케니였고 케니의 이름을 가진 카트맨 오렌지색 옷을 입고있는 케니 둘다 사망
  15. 사탄과 사담 후세인이 지상으로 올라올때 몰래 뒤따라왔다.
  16. 사탄에게 소원을 빌면 소원을 빈자는 다시 저승으로 가야하는 법칙 때문.
  17. 물론 케니는 시즌초반에도 그렇게 비중이 높지 않았고 죽을려고 하거나 죽는 상황에서 비중이 급격히 올라가는 패턴을 보여줬다. 그 죽는 장면이 줄어듬으로서 캐릭터자체도 비중이 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