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합체 고단나의 등장인물. 성우는 오오카와 토오루.
성 그런 거 없다. 그냥 켄이다.
루우 루에게 로봇 조종방법을 알려준 인물로 블레이드가이너의 파일럿이며, 연인이었던 로사와 셀레블레이더를 집어삼킨 의태수를 찾아서 의태수와의 싸움을 계속하고 있다. 어느 곳에도 소속되어 있지 않은데다 의태수를 잡기 위해서라면 영토 침법, 주변 시설 파괴등을 거리낌 없이 저질러 수배자이며 '메나쥬-제로'로 불리고 있었다. 파일럿으로서의 실력은 작중 사루와타리 고오를 호각, 혹은 압도할 정도였다. 쉽게 말해 고단나 세계관 최고의 파일럿이다.
우연히 단나베이스 근처에서 전투중 부상을 입고 루우 루에게 간호를 받아 그 보답으로 로봇 조종방법을 알려준다. 그 뒤 루우가 멋대로 따라오게 되는데 막지 않았다. 이후 루우와 같이 세계를 방황하며 의태수와 싸우는데 루우에게 정이 들게된 모양으로 그녀를 얼핏보다 로사와 겹쳐보기도 했다.
이후 계속 추적하던 셀레블레이더를 삼킨 의태수를 찾아내서 셀레블레이더를 탈취. 블레이드 가이너와 합체해서 의태수를 개발살내지만 이때 래빗 신드롬이 발병하여 폭주하여 아무나 공격하게 된다. 그러나 안나의 진검 백도잡기에 당해 역 실신.
그 뒤 약간 제정신이 돌아와 초의태수와의 결전 때 적의 약점에 대한 힌트를 주고 사망한다. 블레이드가이너는 그대로 대파되고 루가 탄 셀레블레이더만 겨우 살아남았다. 유언은 "이것이 너희의 미래다! 끊임없이 싸워온 자의 말로다!". 저주같지만 복수에 빠져 중요한 걸 잃은 자신에 대한 자조적인 의미가 담긴 말이었다.
... 그러나 루우 루는 켄의 그런 모습을 보고 유언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7년후 켄과 같은 길을 걷게 되며 자신을 메나쥬=제로의 여자를 자칭함과 동시에 복수를 목적으로 행동하게 된다. 지못미.
슈퍼로봇대전 K에서도 초의태수와의 결전에서 사망하지만, 조건을 맞추면 캡틴 카이지 덕분에 살아남아 아군으로 합류한다.
슈퍼로봇대전 L에서도 역시 플래그 만족시 생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