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부터 2003년까지 방송한 SBS의 전 코미디 프로그램.
1 개요
유재석, 이휘재, 송은이, 김한석, 정준하, 김경식, 조혜련, 홍록기 등의 당시 중견 코미디언 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콩트 위주의 코미디 프로그램.
당시 유재석, 이휘재는 이 프로그램을 위해 당시에 출연하고 있던 공포의 쿵쿵따를 비롯한 모든 프로그램에서 전부 하차하였을 정도로 출연진들의 정통코미디에 대한 열정이 상당하였다.[1]
하지만 출연진들의 이름 값과 열정에 비하면, 아주 대차게 말아먹어 버려 2002년 가을 개편으로 시작해서 2003년 봄 개편에 폐지되는 전형적인 망작테크를 타버렸다. 이후, SBS에선 웃찾사로 코미디 프로그램을 존속시키지만 시간대가 일요일 오전으로 바뀔 정도로 코미디에 대한 취급이 박해졌다. 더불어 코미디 타운이 폐지 되면서, 코미디 판 자체가 개그 콘서트 류의 공개 코미디로 완전히 넘어가버리게 되었다. 그 전까지는 KBS만 공개 코미디인 개그콘서트와 폭소클럽을 방송하였고, MBC에선 정통 코미디인 코미디하우스가 비교적 인기리에 방송 되었다. 하지만 코미디 타운 폐지후 SBS에선 정통 코미디는 더 이상 나오지 못했고[2] MBC의 코미디 하우스도 2004년 이후 인기가 떨어지면서 결국 2005년에 폐지 됐다.
더불어 이 프로그램에 무명 시절의 한가인이 출연하였는데, 같이 출연한 여자 코미디언들이 송은이와 조혜련인지라 미모가 매우 빛이 났다.
2 코미디 타운의 주요 코너
- 만득아 : 출연진은 유재석, 송은이, 정준하. 송은이는 말썽꾸러기 처녀 귀신 만득이 역, 유재석은 그런 만득이가 찍은 꽃미남(?) 유재석 역, 정준하는 사랑의 팅커벨로 만득이와 함께 유재석을 괴롭히는 켄타 역. 만득이와 켄타 때문에 늘 골탕 먹는 유재석이 포인트이다.
- 친구야 : 출연진은 유재석, 이휘재, 송은이, 한가인. 유재석은 늘 사고나 치는 뺀질이, 이휘재는 소심한 범생이, 한가인은 그런 유재석과 이휘재가 좋아하는 미녀, 닭벼슬 머리의 송은이는 유재석을 끈질기게 쫓아다닌 역이다.
- 진행되면서 유재석과 이휘재의 쌩얼이 들어날 때가 있는데, 유재석은 악령의 재석으로 남녀 불문하고 사람들이 유재석을 기피하게 되고, 이휘재는 마성의 휘재로 이휘재를 좋아하게 된다.
- 미술 선생님 : 출연진은 이휘재, 한가인, 조혜련. 이휘재는 미술 학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미남 선생님, 한가인은 그런 이휘재를 짝사랑하는 여학생, 조혜련은 미술 학원 원장으로 이휘재와 한가인의 사랑을 방해한다.
- 원시인 : 출연진은 정준하, 김현기, 오정태. 어느 날, 원시인 마을에 문명의 물건이 떨어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 사운드 오브 뮤직 : 출연진은 유재석, 이휘재, 송은이, 홍록기, 김한석, 정정아, 김현기. 유재석이 폰트립 대령의 집에 가정교사로 들어오며 벌어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