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공식 홈페이지
일본의 후타바샤에서 발행하는 월간 만화잡지.
창간 당초 '남성들이 보는 순정만화 잡지!'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순정만화 등으로 활동하던 작가들의 그림체로 남성 취향적인 만화를 연재했으나 결국 남성독자, 여성독자 그 어느 독자들에게도 어필하지 못했다. 특히 이 잡지 창간 당시 다른 후타바샤의 망한 잡지에서 옮겨온 인기만화 '여고생' 때문에 '더럽고 추잡한 만화가 있는 잡지' 라는 오명을 뒤집어쓰고 말아먹은 채 결국 휴간하게 된다.
그러나 이 잡지의 컨셉 자체를 살려야 한다는 상부의 판단에 의해 근 1년만에 부활, 편집진과 작가진을 대폭 갈아치워 대놓고 남성향을 표방하는 만화들을 투입한 결과 현재 나름대로의 매니아 팬층을 구축하며 메이저 세계 입성을 노리고 있다.
그러나 지나치게 자극적인 내용들이 많은 탓에 잡지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막장의 길로(…). 물론(?) 그 와중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꿋꿋이 계속 연재한 히토히라같은 예외도 있기는 하다.
한국에서는 포털 파란과 후타바샤가 계약을 맺어, 이전에 이미 타사가 판권을 사간 여고생 이외의 만화는 파란에서 웹 연재로 빠르게 볼 수 있었다. 그러나 파란에서 액티브X를 사용하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밖에 볼 수 없다는 문제가 있었다. 이제는 파란이 망했으니 별 상관 없는 이야기가 되었지만.
2015년 5월 22일에 나올 2015년 6월호 (번호로는 122호)로 폐간될 예정이라고 한다. 일부 작품은 이 최종호에서 완결될 예정이고 나머지는 다른 잡지로 이적할 예정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