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화 / 목록 | 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1 개요
2004년에 창간한 후타바샤의 코믹 하이!(COMIC HIGH!)에서 연재를 시작했지만, 9월에 잡지의 휴간으로 연재를 일시 중단. 이후 잡지가 코믹 하이!로 복간하여 연재를 재개하여 2009년 6월호까지 연재되었다. 작품 완결 후 히토히라 앵콜 이라는 타이틀로 외전식 연재를 하였다.
후속작으로 대학에 진학한 사카키 미레이를 주인공으로 삼은 사카키 미레이를 위해서라면 나는...!!이 코믹 하이 2010년 6월호부터 2013년 4월호까지 연재되어 2013년 5월에 발매될 5권으로 완결될 예정이다. 인기가 좋은지 풀컬러 한정판도 같이 발매되고 있다.
단행본은 총 7권+1권. 한국에서는 학산문화사가 본편만 정식발매.
2 시놉시스
연극부의 내부 갈등으로 인해, 연극부는 연극부와 연극연구회로 나뉘어 서로 존폐를 놓고 경쟁을 하기로 하지만, 정통성이 없는 연극연구회는 부원이 적어 고민하던 중에 우연히 소극적인 주인공인 아사이 무기를 영입해서 폐부를 막고 연극부와 연극대결을 한다.
3 등장인물
3.1 연극연구회
아사이 무기(麻井麦) CV: 키모토 오리에
주인공. 소심한 성격에 줏대없지만 열심히 하면 잘하는 평범한 주인공. 고등학교도 중학교 시절 친구인 카요를 따라 왔다. 입학했다는 기쁨에 함성을 질렀다가 연극연구회장인 노노에 눈에 들어 스카웃당해 부끄러워서 가입한다고 말했다. 연극부의 치토세에게는 무기쵸코라고 불린다. 사카키 미레이를 위해서라면 나는...!! 최종화에서 잡화점 점원으로 일하고 있다고 한다. 히토히라 최종화에서도 그랬지만 소심한 성격을 상당부분 극복했다.
이치노세 노노(一ノ瀬野乃) CV: 카와스미 아야코
연극연구회장. 1학년때 연극부의 미레이에게 끌려꾀여 연극부에 가입하여 무뚝뚝한 성격도 고치고[1] 연극에 재미도 붙였지만, 2학년때 성대결절로 성대에 안정을 취하라는 의사의 소견서에도 불사하고 연극을 계속하려하자 미레이가 목숨걸고 말려서 대판 싸운뒤 연극연구회를 만들어 독립했다. 언제나 차분함. 성적은 우수. 그리고 사카키 미레이를 위해서라면 나는...!! 최종화에서 타카시와 결혼한다.
니시다 리사키(西田理咲) CV: 히카미 쿄코
연극부에 있다가 이치노세 노노가 연극연구회를 만들어 나가자 미레이와 싸우고 연극연구회에 합류. 말보다 몸이 먼저인 캐릭터 답게 성적은 저조하다. 무기와 동갑인 니시다 카이의 누나로 니시다 카이를 강제로 연극연구회에 넣었다. 거의 활발
카츠라기 타카시(桂木たかし) CV: 나리타 켄
연극부에 있다가 이치노세 노노와 사카키 미레이가 싸우자 노노에게 연극연구회를 만들면 어떻겠냐고 제안. 그 뒤 만들어지자 바로 가입. 사실 이치노세 노노를 좋아하여 치토세에게 고백받지만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고 거절, 노노는 전혀 관심없는 듯하고 오히려 "힘든 사랑을 하는군" 이라고 말하는데 졸업 이후에도 붙어다니는 걸 보면 가능성은 있을 듯..이 아니라 실은 노노가 그 말로 고백을 받아주었다. 근데 타카시는 자각을 못하다 사카키 미레이를 위해서라면 나는...!!시점에서 노노가 우리 사귄다고 말하고 나서야 알아차렸고 덕분에 기절할 정도로 충격을 받았다.[2] 하지만 평소에는 주로 냉정하고 빨리 말하기를 잘하는 편이다. 그리고 사카키 미레이를 위해서라면 나는...!! 최종화에서 노노와 결혼한다.
니시다 카이(西田甲斐) CV: 키시오 다이스케
니시다 리사키의 남동생. 무기나 카요와 같은반 친구. 미술에 재능이 있고 미술부에 들어갈 생각이였으나, 누나가 강제로 보쌈해서 연극연구회에 집어 넣는다. 매사에 열심이라 연극연구회도 열심히 하고, 따로 미술부도 열심히 한다. 7권 마지막에 무기에게 고백하여 사귀게 된다. 일단은 남주인공. 성격 역시 미연시에 나오는 남주인공 성격과 비슷하다. 사카키 미레이를 위해서라면 나는...!! 최종화 시점에서 여전히 대학생이다.
3.2 연극부
사카키 미레이(榊美麗) CV: 유키노 사츠키
연극부의 부장. 1학년때 성격이 소극적인 노노에게 연극을 권했고, 연극에 재미붙인 노노도 즐거워하여 기뻐했지만, 성대결절에 걸리자 연극을 그만두라고 말리다가 노노와 대판 싸우고 계속 싫어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공인 백합커플. 노노의 이상한 성격에도 잘 받아주고 고등학교 졸업하고 노노랑 같이 고등학교 놀러 오는등 잘 지낸다. 대학에 진학해서는 역시 극단을 만들어서... 이후 사카키 미레이를 위해서라면 나는...!!에서 제목답게 주인공인데 극단원이지만 중학생인 릿카와 사귀게 된다.
칸나 치토세(神奈ちとせ) CV: 야부사키 에미
1학년. 열혈 연극부원으로 흠뻑젖은 무기에게 체육복을 빌려줘서 친해졌다. 그 일 때문에 오리널 이라는 별명이 생겼고. 무기를 왠지 모르지만 무기쵸코라고 부른다. 연극부지만 연극연구회에도 얼굴을 자주 내밀면서 왠지 모르게 무기에게 라이벌의식을 갖고 있다. 카츠라기 타카시에게 고백했지만 차였다. 그리고 1년뒤 역시 니시다 카이에게 혼자 반했다 혼자 속으로 끝냈다. 그래도 이후 키노 신지하고 플래그가 서기는 했다. 더구나 둘이 3학년 진급시 각각 부장과 부부장을 맡기로 되어 있는데다 앙코르에서의 이야기를 봐도 서로 미운 정이 붙어 결국 이어질 기세긴 한데...그 전에 작품이 끝나서...사카키 미레이를 위해서라면 나는...!! 최종화에서 햇병아리 아이돌이 되었는데 여전히 키노 신지와 투닥댄다.
3.3 그 외
도오아먀 카요(遠山佳代) CV: 토오야마 카요
중학교때부터 무기의 친구.라지만 거의 대변인 수준. 목표는 프로사진작가. 꿈을 이루기 위해 2학년이 될 때 독일로 유학갔다. 역시 무기는 그냥 패닉. 무기 뒷치닥거리를 카이와 치토세에게 부탁하고 갔다 작품이 끝날 무렵(무기가 3학년 진급했을 때) 복학하는데 3학년이 아닌 2학년이다. 즉 무기보다 한 학년 아래...사카키 미레이를 위해서라면 나는...!! 최종화에서 잡지 사진작가가 된 모양이다.
4 미디어 믹스
2007년 3월부터 6월까지 애니메이션이 방송되고 거기에 따라 라디오 드라마가 있었다.
난데없이(...) 2012년에는 소설판이 나왔다.[3] 동 잡지 최고 인기작(...)인 아이들의 시간 소설판과 동시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