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야마 히사에

미사에의 가족
코야마 요시지코야마 히사에후사에코야마 마사에노하라 미사에코야마 무사에
300px300px
1996년 11월 29일 방영분 화가 나신 것 같다...2009년 1월 9일 방영분 이쪽도 썩 기분이 좋아보이진 않는다.
프로필
이름코야마 히사에파일:Attachment/20px-Japan Flag.png
이영선[1]파일:Attachment/20px-South Korea Flag.png
생년월일1938년
나이58
거주지쿠마모토
좋아하는 것손주, 요리
싫어하는 것남편사돈양반이 투닥거리는 것
CV우에무라 노리코(1996~)파일:Attachment/20px-Japan Flag.png
임은정(SBS, 2003~2006)파일:Attachment/20px-South Korea Flag.png
윤여진(투니버스, 2005~)

小山(こやま)ひさえ/Hisae Koyama

크레용 신짱의 등장인물. 노하라 미사에를 비롯하여 그녀의 자매들인 코야마 마사에, 코야마 무사에의 어머니이자, 신짱의 외할머니이다. 배우자는 코야마 요시지(봉선달).

딸 셋이 모두 히사에를 닮았다. 특히 둘째 딸과는 헤어스타일까지 비슷하게 닮았다. 자세히 보면 코야마 일가 세 자매는 크레용 신짱의 등장인물들 중 예쁜 편에 속하는데, 그 미모가 히사에에게서 온 것으로 보인다. 아빠를 닮지않아서 다행이다남편에 비해서 굉장히 젊어보인다. 남편은 머리가 하얗게 센 반면 자신은 아직 검은 머리에 풍성한 머리카락을 지녔다. 나이는 옆집 아줌마보다 훨씬 많겠지만 어째 생긴 걸로는 옆집 아줌마와 친구 먹을 것 같다.

분량이 그리 많지 않아 화를 내는 모습은 한 번도 나온 적이 없지만 지금까지 나온 모습으로 살펴보면 자상하고 인자한 할머니다. 미사에와는 성격이 정반대로 보일 정도. 신짱네 집에 이웃들과 친척들이 한 자리에 모이자 10만원짜리 복권을 쓰면서 모두에게 빙수를 나누어 주었고, 복을 빈다며 거스름돈을 모두 10원짜리로 바꿔서 나눠주는 모습을 보였다.

사돈양반과 남편은 사이가 좋지 않지만 사부인과는 사이가 좋다.

딸 셋의 이름을 ま행의 순서대로 마사에-미사에-무사에로 지었는데 히사에에게도 이 순서를 적용하였는지 후사에라는 여동생이 있는걸로 나왔다. 히사에 자매에게도 は행의 순서를 적용한 것인데, 히사에가 は행의 두 번째 글자인 ひ를 쓴 것을 보면 히사에가 둘째이고 하사에라는 언니가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딸들이 요리치인데 비해 취미가 요리일 정도로 요리 솜씨가 좋은 것 같다.
  1. 봉미선이 골방에 넣어둔 택배들을 정리하던 중 보낸이 이영선이라고 된 택배에 "엄마가 보내주신거네~"라고 한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