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로이야시

300px
ひぐらしのく頃に 心癒し編 | Higurashi no naku koro ni kokoroiyashi-hen

1 쓰르라미 울 적에 공식 후일담 시나리오.

1.1 코코로이야시(心癒し) 뜻

뜻은 마음 치유하기.

1.2 개요

「쓰르라미 울 적에」의 그 후를 그린 신작 !!

쇼와58년 여름…

죽음의 루프(loop)를 벗어난 히나미자와에는 평화로운 날들이 찾아왔다.
리카는 동료들과 보내는 첫 여름방학에 들떠 있었다.

그러나,즐거워야 하는 여름방학은 계획과는 정반대로 무엇하나
제대로 시작되지 않았다.

그런 리카의 이전의 여행의 계획이 취소되어 사태는 엄청난 일로…
과연 리카의 여름 방학은 어떻게 되어버리는 것인가!?

1.3 소개

카도카와 서점에서 2009년 3월 26일에 발매한 쓰르라미 울 적에 코믹스의 외전시리즈 중 하나로 총 1권짜리 단편코믹스이다. 내용은 쇼와 58년 6월 여름의 참극을 무사히 넘기고 첫 여름방학을 맞이한 후루데 리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시나리오는 원작자인 용기사07이 담당했고, 작화는 카린 증혈기의 작가인 카게사키 유나가 담당하였다.

참극이 끝난 뒤 작중캐릭터들의 후일담격 이야기이며, 시간대는 사이고로시 편을 거치지 않은 마츠리바야시 편 뒷이야기라고 보면된다. 하뉴와 리카에게 초점이 많이 맞춰져 있으므로 해당 캐릭터의 팬이라면 한 번쯤 보는 것도 좋다.

1.4 줄거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쇼와 58년 여름방학. 리카가 첫 여름방학을 보내게되는데, 리카는 그간 무한루프를 반복하였기때문에 여름방학의 여러가지 상황을 알 수 없게된다. 하는 일마다 일이 안풀리는 리카는 자신이 성실한 여자 아이로써의 생활을 보내지 못한다고 한탄하게 되버린다. 그걸 본 하뉴케이이치를 포함한 친구들이 여름방학동안 생활하는 모습을 보고 리카에게 히나미자와를 떠나서 밖으로 여행하는 것을 제안하게된다.

리카는 이를 거부하다가 아카사카의 도쿄로의 초대전화를 받게 된다. 그것을 본 하뉴케이이치들을 선동하게 되며, 결국 리카케이이치를 비롯한 친구들과 함께 도쿄를 향해 모험을 떠나지만. 히나미자와를 벗어나자마자 하뉴가 갑자기 실체화를 풀며 자신은 히나미자와에 남아있을 것이라고 리카에게 말한다.

사실 하뉴히나미자와에서 벗어나 여행을 하게 해주려고 한 이유는 자기가 가고 싶은 것이 아니라, 리카가 자신에게 벗어나 자립하여 어른이 된 리카를 보고싶었기 때문에 한 행동이었으며, 하뉴가 그렇게 떼를 쓴 이유는 자신이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리카가 가지 않으려고 했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뉴를 제외하고 도쿄여행이 계속되는듯 싶었으나, 실종신고를 받고 출동한 오오이시가 없어진 아이들을 찾아내면서 결국 모두 집으로 돌아가게 된다. 한편 하뉴는 혼자 쓸쓸히 집을 지키며 슬퍼하고 있었는데, 그때 리카, 사토코가 방문을 열며 집으로 들어오면서, 서로 재회의 기쁨을 맞이하게된다. 오오이시는 아카사카에게 전화하여 그간의 사정을 모두 알려준다.

시간이 흐른 후, 쇼와 58년의 여름방학이 끝나고 겨울이 되고, 리카는 여름의 일을 반성하며 선생님인 치에를 설득하고 여러 가지 의논을 하여 결국 혼자 도쿄로 여행오게 된다. 도쿄 도착 직후, 리카하뉴에게 공중전화로 전화를 걸면서 하뉴리카에 대한 걱정과 동시에 선물 사오라는 말을 하면서 이야기가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