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푸스, 악몽의 염소
1 로어
모든 문화권의 시민과 다양한 계층에서 그들의 농장을 공포에 몰아넣는 악마의 염소에 대한 목격담이 정기적으로 전해집니다. 이 현재진행형의 염소의 전설의 끝은 피를 빨린 동물들의 시체 뿐입니다. 가끔은 들판에 카이로 소맥의 심볼을 남겨놓기도 합니다. 남부 기디아에서 여성 한 명이 사망했다는 소문이 시작이었다는 점은 이제 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이 염소의 영향을 받은 지역에서는 야간 경계가 강화되었고 전에는 상상할 수도 없었던 동맹이 만들어지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악몽의 염소는 과연 현존하는지? 여러분 마음 속의 깊고 어두운 구석으로부터 악몽의 염소 코푸스는 찾아옵니다. 앞으로 코푸스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가 계속됩니다. 기대해 주세요! |
피를 빨아먹는다는 설정으로는 딱 영락없는 츄파카브라.
2 히어로 능력
2.1 몽유병(Heroic Perk)
코푸스의 기본 공격은 7.5초 동안 적을 몽유병 상태로 만듭니다. 몽유병 상태의 적에게 코푸스가 기본 공격하거나 능력을 사용할 경우 50(레벨당 +10)의 수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몽유병 상태의 적은 위치가 드러나고, 어떠한 방법으로든 피해를 입으면 그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
이 패시브 덕에 코푸스가 죽지 않으며, CP인데도 평타로 초반 소규모 교전에서의 딜링을 담당한다.
그리고 후술할 코푸스의 스킬들과의 연계가 매우 좋다. 매우 좋은 정도가 아니라 그냥 한몸수준
2.2 비명지르기
코푸스가 전방 원뿔 범위에 비명을 질러 모든 적에게 수정 피해를 주고, 6초에 걸쳐 감소하는 둔화 효과를 겁니다. 또한 적이 몽유병 상태일 경우, 4초 동안 적을 침묵시키고, 발을 묶습니다. |
코푸스의 한타 장악의 시작
핀의 지진에 이은 방향지정 광역 슬로우기. 다른점으로는 전방 원뿔범위라 핀보다 맞추기 쉽다는점에 있다.
그리고 몽유병 상태의 적 히어로라면 침묵과 속박을 거는데, 스카프나 셀레스트라면 기절이나 다름없다.[1]
2.3 공포의 나선
코푸스가 자신의 뿔을 강화하고 5초 동안 빨라지고, 다음 기본 공격은 적에게 잃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고, 적을 코푸스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의 반대쪽으로 2미터 밀칩니다. 또한 몽유병 상태의 적에게 사용할 경우, 적의 현재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공포의 나선의 능력 레벨을 올릴 때마다 적의 방어구를 20% 관통합니다. |
코푸스의 딜러진 붕괴의 핵심
스킬만 놓고 보자면 오조의 궁극기의 완벽한 상위호환. 글레이브의 A보다 밀치는 거리는 짧지만 바라보는 방향반대이기때문에 배달이 거의 확정이고 몽유병 상태일시 체력비례뎀과 4초 기절은 정말 꿀같은 옵션이며, 도주기로도 쓸만하다. 게다가 마스터 기준 방어 관통이 100퍼센트(!) 아예 트루뎀으로 때려 박아버리는지라 선 마스터를 추천한다.
다만 한타 대치상황에서는 몽유병으로 인한 4초 기절의 효과를 거의 볼수 없고, 백업이 없으면 패시브가 있더라도 산화한다.
2.4 걸어다니는 악몽
코푸스가 맵 상의 모든 적 영웅을 침묵시키고, 수정 피해를 줍니다. 또한 몽유병 상태의 적은 7초 동안 기본공격과 능력,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으며, 코푸스의 위치로 이동합니다. |
한타의 제왕이 군림한다
모든 적 히어로를 대상으로 하는 사거리 무한대 타겟팅 딜링스킬. 게다가 몽유병 상태일시 적 히어로를 움직이는 지형으로 만들어 버리고, 한타때 도망가는 히어로도 강제로 끌고올수 있다.
한타때는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는 스킬이고, 비대치 상황에서 삐끗해서사용할시 코푸스에게로 다가오는 히어로 때문에 위치가 드러날것 같지만 몽유병이 붙어있어야 하니 마음껏 써주자. 다만 마나는 보장 못한다.
참고로 완갑에 몽유병 강제 이동과 침묵이 막힌다.
3 운영
몽유병 효과를 적절하게 사용해야 하는 근접 마법사 누커라는 베인글로리 초유의 클래스 히어로.
근접히어로라 정글을 많이 가며 랭킹을 갈때는 공포의 나선을 이용한 돌진으로 적들을 몽유병 상태로 만들고 애프터쇼크 아이템을 이용한 추가타, 이후 비명지르기, 다시 애프터쇼크 추가타라는 크럴과 유사한 전법을 추천한다. 그렇다고 크럴로 CP가는짓은 하지말자(...)
근접형 딜러이기 때문에 방어 아이템의 구입 타이밍 역시 고려해야 한다. 또는 오로지 애프터쇼크 데미지 하나만 보고 가는 탱킹 코푸스 같은 빌드도 생각해 볼 수 있다. B스킬이 마스터시 트루뎀이 되가 때문에 딜이 딸리지 않는다.
그리고 만약 한타때 체력이 딸린다면? 뭘 망설이는가. 궁극기 걸어다니는 악몽 발동이다.
4 아이템
보통 CP로 많이 가니 수정조각을 선템으로 간다.
그리고 코푸스는 패시브가 있기 때문에 흡혈보다 맞고 체력회복하는게 더 좋다.
- 연쇄충격기
- 위 운영에서도 서술했다시피 B스킬로 돌진해 몽유병으로 만들고 추가타, 그리고 A스킬을 쓴뒤 다시 추가타라는 한번에 어마어마한 피해를 때려박아 버리며, CC기라 대처법이라고는 완갑밖엔 방법이 없다.
- 교류전류
- 누커 특징상 부족한 지속딜링을 보장해주며 패시브가 생명인 코푸스에게 몽유병을 더 많이 묻힐수 있게 해준다.
- 신화의 종말
- 말이 필요한가? 100이라는 준수한 수정력과 방어관통이붙은 CP히어로들은 웬만해선 다 가는 최고의 혜자템이다.
- 이지스, 용린갑등 방템전반
- 아무리 패시브가 있다해도 코푸스는 태생적으로 근접딜러, 따라서 어느정도의 방템은 갖춰줘야한다.
안가는게 문제지
5 평가
그 누구도 부정할수 없는 완벽한 0티어 정글러
개발 당시에도 사기 소리를 들었고 역시 사기였다.
패시브가 있으면 코푸스는 절대로 죽지 않으며 못커도 최소한 1인분은 할수 있다.
게다가 B스킬은 트루뎀으로 보는게 편하며 A는 도망갈수가 없다.
하지만 코푸스의 최대의 정점은 역시 궁극기.
한명은 일단 바보로 만들고 한타를 시작하며, 세명에게 몽유병을 걸고 궁극기를 쓰는것을 성공할시, 그 한타는 팀원이 노는게 아니라면 이긴거다.
6 진실
위에 서술한것은 다 농담이며 코푸스의 정체는 2015년 만우절을 장식하는 히어로.
그냥 다 웃자고 만든히어로이며 당연히 그런게 있을 리가 없다. 아단, 복스, 셀레스트, 캐서린, 케스트럴 스토리에서 등장하는 베인글로리의 가장 유명한 사건인 줄리아 살해 당시 마당에 묶여있던 염소로 보인다. 그리고 사실은 케스트럴이 죽여버렸다.(...)
외모는 아무리 봐도 모 병맛 게임의 특정 캐릭터를 모델로 했음이 분명해 보인다. 베인글로리가 모 게임보다 앱스토어 순위가 낮다는걸 생각해 보면 여러가지로 복잡한 심정이 되어버린다.
결국 나오진 않았다...
물론 실제로 나왔으면 안된다. B스킬이 마스터 하면 트루뎀이 되는데다가[2] 궁극기는 사거리 무한 광역 CC기... 그냥 개사기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