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론

1 문장부호

:

(전각문자)

colon. 자세한 것은 [[:|여기]]를 참조.

2 동굴 이야기의 등장인물들.

컬리 브레이스가 키운 미미가 5마리. 다섯 전부 그냥 콜론들로 불린다. 애들 이름을 콜론으로 밀어버린 거냐(...). 이름의 유래는 문장 부호. 애들 이름마저 기호로 짓는 컬리의 네이밍 센스를 알 수 있다(...)

컬리 브레이스와 함께 사막의 주거지역에서 살고 있다. 하지만 간판은 술집(...) 본편 시점의 10년 전 컬리가 깨어났을 때 아기들이 옆에 있었다고 한다. 그 뒤로 컬리가 몇년동안 키웠는데 사막지역은 부스터 박사의 말에 따르면 매우 위험한 곳이니 고생 많이 했을듯.

어느날 주인공이 사막지역에 불쑥 찾아와 젠카에게 선입견이 박힌 컬리가 살인 로봇으로 오해하고 전투. 그 때 콜론들도 컬리와 함께 싸운다. 한방에 제압되지만 곧 일어나고 5명이라 일종의 벽. 맞으면 대미지는 무려 2. 진짜로 높다는 건 아니지만 토로코가 1이란걸 고려하면 좀 높은 수치. 게다가 다섯이서 우루루 달려든다. 애들한테 뭘 시키는거야(...) 그런데 컬리의 머신건 대미지가 6이라 그냥 이녀석들에게 한대 맞아서 무적시간으로 컬리의 공격을 회피하는게 낫다(...)

승리하면 컬리와 대화 후 콜론들과 얘기할 수 있다. 안쪽 방문 앞에 있는 녀석이 젠카를 만나러 온거라면 안쪽 방의 강아지(하지메)를 데려가라고 한다. 이 얘기를 듣기 전까진 하지메를 데리고 갈 수 없다.

주인공이 떠난 뒤 미저리가 나타나 컬리를 쓰러트리고 전부 납치해간다. 후에 컬리가 미저리와 재회할 때 가장 먼저 하는 말이 "아이들은 무사하겠지!"다. 오오..

이후 사카모토 모모린이 붕괴하는 미미가 섬에서 헬리콥터로 데리고 탈출한 모양. 왠지 엔딩에선 컬리가 미미가 섬을 떠나며 콜론들 걱정을 하지 않는다. 잊어버린 건가(...)

엔딩 크레딧의 일러스트에도 등장한다. 컬리와 함께 주인공을 공격하는 모습. 프라이팬을 들고 공격하는 모양. 주변에 술잔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