콥페

chara16.jpg

1 개요

하트 캐치 프리큐어!에 등장하는 마스코트 축생. コッペ. 성우는 메피스토호리우치 켄유/심규혁.

파트너는 하나사키 카오루코.

2 본편에서

식물원에 멀뚱하게 서있는 거대한 요정. 일명 전설의 요정 콥페.

프리큐어와 관계 없는 주위 사람들은 그냥 식물원에 장식되어 있는 거대 인형으로 생각할 정도로 움직임이 없다. 시프레와 코프레, 포프리는 전설의 요정이라며 매우 존경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며, 항상 콥페이라고 부르고 있다. 그처럼 되겠다는 듯. 요정들은 미적 감각이 어딘가 남다른 모양이다. 심지어 갓 태어나서 콥페의 위명에 대해 모르는 포프리조차 콥페를 멋지다고 말한다. 덤으로 프리큐어들도 콥페이라고 부른다. 몸이 폭신폭신해서 안기면 기분이 좋은 모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img_07.jpg
설마했던 리리큐어 공식화
또한 프리큐어가 위기에 처할 때마다 등장하는 말없는 정체불명의 청년의 정체가 콥페라는 사실이 밝혀 지게 되는데, 왜 그런 모습으로 변신하였는지 자세한 정황이 드러난다.

2화에서 사소리나의 공격으로 핀치에 몰린 츠보미를 구한 하카마 차림의 정체불명 절망선생청년. 10화에서는 를르슈 교복가쿠란을 입고 등장했다. 13화에서는 유리에게 마지막 일격을 먹이려고 하는 다크 프리큐어를 저지하며 등장. 식물원에 멀뚱하게 서있는 콥페라는 요정이 그의 정체라는 얘기가 있었고 27화를 보면 더욱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지는데 큐어 플라워, 하나사키 카오루코의 첫사랑이자 이미 고인이 된 남편의 모습과 똑같은 얼굴이었다!!!

32화에서 진상이 확인 되었으며 고인이 되신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변신한 이유가 파트너의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의 모습으로 있으면서 항상 지켜봐주는 상냥한 마음이 작용한 것. 코코, 너츠, 팬팬과 같은 청년형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는 요정이였다. 그리고 처음에 다크 프리큐어에게 패배한 문라이트를 무사히 구해서 나온 인물이 콥페였음이 34화에 밝혀짐졌다.

3 기타

여담이지만 새로 바뀐 오프닝에서 그 거대한 입을 벌리면서 대량의 스나키들을 손수 털어버리며 땅마저 갈라버리는 괴력을 보이신다.(...)

인간 상태의 전투력은 다크 프리큐어와 맞먹을 정도로 상당한 수준이며, 극장판에서는 단 두 방에 최종보스를 털어버렸다.(...) 물론 그 이후에는 변신이 풀렸지만.

참고로, 이 요정의 인간상태의 모습이, 항상 모든것에 한탄하며 매번 목을 매려고 하는 선생과 너무 닮아서, 처음 등장한 당시 화제가 되었다. 원작자인 쿠메타 코지의 어시스턴트인 MAEDAX놀랐다고 한다. 이토시키 일족의 누군가와 닮았다고 한다

물론, 노조무가 아니라 턱시도 가면과 닮았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인지 픽시브 백과에서도 해당 캐릭터를 절망선생 가면님이라고 부른다

또한 얼굴이 아따맘마에 나오는 엄마를 상당히 많이 닮았다.

프리큐어 10주년을 기념해 오프닝에서 응원을 하셨다.

본작의 시리즈 디렉터 나가미네 타츠야는 콥페가 마음에 들었는지 자기 트위터에서 프로필 이미지로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