쾨니히 울프

f0043439_49ab9cc079691.gif

1 개요

조이드에 나오는 가상의 병기이다.

형식번호:RZ-053
소속:헤릭 공화국
분류:늑대 타입
전장:21.24m 
전고:8.64m 
중량:90.5t
최고속도:290km/h
무장 및 장비:2연장 멀티 디스챠져X2, 일랙트론 바이트 팽, 일랙트론 스트라이크 크로X4, 헤드 기어X1(야간용 카메라, 정밀 사격용 듀얼 스코프)

해설
라이거 제로블레이드 라이거보다 성능이 확실히 좋았지만 3배 이상의 높은 비용이 들었기 때문에 낮은 생산 숫자를 커버할 기체가 필요했다. 그렇게 개발된 것이 이 쾨니히 울프다.

헤릭 공화국의 개발부는 늑대 타입 고속전투 조이드 커맨드 울프보다도 덩치가 큰 서방대륙의 늑대 타입 야생체 조이드를 베이스로 잡기로 결정.

야생 본래의 생명력을 존중한 것이 특징이다. 파워도 라이거 제로에게 뒤처지지 않을 정도. 몸 전체의 에너지를 이빨에 집중시켜 적을 물어뜯는 일랙트로닉 팽이 필살기. 하지만 일시적으로 기능 정지가 될 가능성이 있어 남용할 수 없다.

그렇게 고대했던 신형기였지만, 개발을 너무 서둘러서 기체의 구조나 컴뱃 시스템을 커맨드 울프의 일부를 그대로 사용했기 때문에 기체가 불안정했다. 그런 부분들을 고치기 위해 개량형도 개발되었다.

표준 상태는 격투 무기만 있지만 커스텀 파츠로 CP-22 듀얼 스나이퍼 라이플과 CP-23 AZ 5연장 미사일 포트 세트가 준비되어 있다.

원작에서의 활약
제국의 명문 군인 칼 리히텐 슈발츠중령을 암살하기 위해 균터 프로이첸이 라이거 제로 익스를 파견하였다. 이 라이거 제로 익스는 공화국군의 기지로 잠입해 슈발츠 암살을 성공시킬 수도 있었으나, 매드 썬더 부활 계획을 보고 공에 탐나 두마리의 토끼를 잡으려다가 결국 로브 하만이 탑승한 쾨니히 울프와 슈발츠의 세이버 타이거SS타입의 협공에 결국 침묵하게 되었다.

2 커스텀 기체

2.1 헤비암즈 쾨니히 울프

형식번호:RZ-53HA(망상전기 dvd), EST-02(완구)
소속:헤릭 공화국
분류:늑대 타입
전장:21.24m
전고:11.1m
중량:120.0t
최고속도:260km/h
탑승인원:1명

해설
쾨니히 울프에 듀얼 스나이퍼 라이플과 미사일포트를 표준 장비한 기체로, 특수 공작사단의 기습공격대 소속. 야간 전투를 상정하여 컬러링을 백색계가 아닉 어두운 청색 계통으로 통일했다. 조이드 공식 팬북에 의하면 제국수도 발할라에서도 사용되었다.

최초로 나온 것은 조이드 망상전기 특별편. 여기서의 청색도장은 전기에 의한 일시적인 강이 안티 재밍 웨이브 장비. 데저트 라이 거정도의 고성능 시스템은 아니라 사용시간은 겨우 3분.

무장강화에 따른 중량 증가와, 다리의 강화로 통상 타입과 다를게 없을 정도의 운동성을 확보하였지만 최고속도는 30km/h 정도 떨어졌다.

ZOIDS 망상전기에는 머리가 캐노피 형식의 2인승 기체도 등장한다.

2.2 쾨니히 울프 마크2

형식번호:FZ-002
소속:팀 마하스톰(퓨저스), 디갈드 토벌군(제네시스)
분류:늑대 타입
전장:23.7m
전고:10m
중량:105.6t
최고속도:279.0km/h
탑승인원:1명
주요탑승자:에미(퓨저스),단블(제네시스)

해설
격투능력이 우수한 쾨니히 울프에 듀얼 스나이프 라이플과 미사일 포트를 장비하여 포격전투에 대비한 기체라는 것은 헤비암즈와 같다. 이유는 몰라도 스나이프 라이플을 연사할 수 있다.

기본성능도 향상된 것인지 헤비암즈 상태보다 속도도 빠르다. 그런데 뭐가 어떻게 강화된 것인지는 불명.

원작에서의 활약
퓨저스에서는 탑승 파일럿인 에미가 그렇게 전투에 자주 참여하지 않는편이라 큰 활약은 없었다.

제네시스에서는 전설의 조이드 파일럿인 단블이 탄다는 설정 때문인지 미사일과 스나이프 라이플의 활용하여 헬 아머로 무장하고 있는 바이오 조이드를 간단히 쓰러뜨렸다.

2.3 어설트 쾨니히 울프

ps1 게임인 조이드2 -헤릭공화국 대 가이로스 제국-에서 등장. 쾨니히 울프 마크2와 비슷하지만 미사일 포트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