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라가리 히토시

倉刈仁志

파워프로군 포켓 시리즈의 등장인물이자, 파워프로군 포켓 시리즈 등장인물 가운데 가장 인생의 수난이 많은(...) 사람. 딸 쿠라가리 히데코와 아들 쿠라가리 아키라(倉刈明)를 두고 있다.

성인 쿠라가리(倉刈)의 모티브는 어둠을 뜻하는 단어 暗がり로 짐작된다.

1 파워프로군 포켓2

등장 당시의 나이 34세로, 드릴 모구라즈의 3루수[1]로 등장. 석세스 1년차 기준으로는 이미 10년 전부터 프로에 들었다고 한다. 이미 이 때부터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었지만, 다행히 빚은 모구라즈에서 받은 급료로 메꾸고 있었다. 이 시점부터 빚이 있었기에 야구 선수이면서 부업을 따로 하고 있으며, 불법으로 모구라즈 숙소에서 자택에 배선을 연결해 광열비를 절감하려고 하는 등 안습하다(...).

미니게임으로 쿠라가리 가문의 캡슐 부업 돕는 게 있는데, 이 미니게임 클리어에 실패하면 집에서 쫒겨나고 구단에서도 방출된다.

2 파워프로군 포켓3

모구라즈가 우승한 이후 프로페라 단에 흡수되자 이에 반발하여 퇴단. 주인공의 설득에 응하기 전까지는 극악 고교의 졸업생인 히라야마 노리유키가 이끄는 야구팀의 용병 노릇을 하고 있었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화성 옥토퍼스로 데려올 수도 있다.

3 파워프로군 포켓5

이 시점에서 야구계에서는 은퇴하고 카키우치의 소개로 자영업을 하고 있었으나, 경영부진으로 문을 닫고 보증을 섰다가(....) 빚을 지게 되고 말았다.

딸 히데코가 이 작품에서 애인후보로 등장.

4 파워프로군 포켓6

히데코를 의대에 보내려고 고액의 빚을 지고 당작품의 히든 석세스 배경이 되는 행복섬으로 가게 된다. 이 때부터 노쇠화가 보이기 시작.

5 파워프로군 포켓11

행복섬에서 주인공(6)과 같이 탈출을 하긴 했으나, 행복초 중독으로 자신의 이름조차 잊어먹을 정도로 기억을 잃고 홈리스로 떠돌게 되었다. 이 작품에서 딸 히데코가 다시 애인후보로 등장.

히데코의 배드엔딩에는 주인공에게 발견되어 히데코가 근무하는 병원으로 실려가 의식을 되찾고, 히데코와 미즈키 등에게서 아들인 아키라가 프로야구 선수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나는 야구를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는 말을 남기고 사망. 굿엔딩에는 2년차 크리스마스에 재회. 무사히 생존하여 주인공, 히데코, 아키라와 함께 사이좋게 지낸다.

히데코를 만나지 않는 루트에서는 주인공의 야구 코치를 하는 조건으로 도시락을 받아 살고 있으며, 엔딩에서는 그대로 홈리스 생활 중.

6 어나더 석세스

  • 4의 RPG풍 판타지편
  • 5의 닌자전국편 - 월광 소속의 닌자로 출연. 미즈키와 함께 두령의 딸 아이의 호위를 맡는다. 주인공이 월광 소속일 경우 딸인 히데코와의 재회 이벤트가 있다. 주인공이 이 외의 소속일 경우엔 어느 계획에 의해 미즈키에게 피살된다.
  • 7의 다이쇼 모험기담편 - 엽사로 등장. 가난하지만 수렵인으로써의 지식은 풍부.
  • 9의 스페이스 캡틴편
  • 10의 장갑차 배틀디거편 - 아키라 이병의 아버지로 등장. 정작 자신은 군역을 회피하고 아키라도 군역을 안시키려고 했는데, 아키라가 이를 거부하고 대판싸워서 헤어지게 되었다.
  1. 몇몇 작품에서는 유격수로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