倉掛クララ.
이나즈마 일레븐의 등장인물. 에일리어 때의 이름은 이름 '쿠라카케 클라라'에서 성만 뺀 그냥 '클라라'. 소속은 에일리어 학원의 다이아몬드 더스트. 가젤과 번이 카오스를 결성했을 때도 끼어있었다.
외모는 진짜 외계인스러운 외모를 가진 멤버가 판치는 에일리어 학원 내에서도 그냥 평범한 길거리 여자아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평범한 외모를 지녔다.
근데 이렇게 항목까지 만들어질 정도면 뭔가 대단한 활약을 한 것 같지만...그런 거 없다.
작중에서 프로즌 스틸로 라이몬 중학교의 볼을 1번 커트한 것 빼고는 활약이 거의 없다. 한마디로 훌륭한 병풍. 한/일 양국 모두 성우가 있긴 있는데 대사가 프로즌 스틸! 한 번 뿐(....) 성우는 자이젠 토코와 동일한 타카가키 아야히.
그럼에도 불구하고, 얌전하고 조신해보이는 외모와 태도[1] 때문에 활약이 거의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쓸데없이 인기가 많다. 인기가 있는 걸 넘어서서 물 건너에서는 '클라라 님'이라고 부르며 숭배하는 모습까지 보여줄 정도.
게임 내에서의 성능은 풍 속성에 가드 수치가 높기에 상당히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그런데 포지션은 DF, 즉 수비수인데 필살기는 키퍼 기술만 2개다.(...) 게다가 수비수 주제에 이나즈마 일레븐 2편 키퍼 중 최강급에 속하는 키퍼... 산 속성이라 속성이 안 맞는 기술을 가진 같은 팀 내의 키퍼 벨가를 볍신 만들었다.
게임 2탄에선 웜홀과 아이스 블록. 게임 3탄에서 아이스 블록과 함께 갓 핸드 X를 달고 나온다.
다만 갓 핸드 X는 화속성인데다가 아이스 블록보다 저위력이라 그저 미묘(...)
후속작인 GO에서도 스카우트 가능한 캐릭터로 등장. 여기서도 키퍼 기술을 가진 채로 등장했으며, 갖고 나온 필살기는 그 분의 필살기 갓 핸드 V. GO 2에서는 키퍼 필살기로 리버스 월드를 갖고 나왔다.
작중에서 대사는 '프로즌 스틸!'밖에 없고 분량도 눈물나리만큼 없는 훌륭한 병풍이지만, 그 인기 덕분인지 울비다와 함께 이나이레 크리스마스 일러스트로 나온다. 참고로 울비다는 '미소 산타', 클라라는 '무뚝뚝한 산타'라고.
width=70%- ↑ 서있을때도 양손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