ウルビダ | Ulvida
1 소개
이나즈마 일레븐의 등장인물. 한국판은 우르비다.[1] 성우는 히노 미호/윤승희. 1인칭은 와타시.
어릴 적 순진&로리한 모습과 현재의 누님 포스가 상당한 갭 모에. 덤으로 한국판 성우와 일본판 성우의 갭이 엄청나다. 한국판 성우는 그림체에 맞는 여자아이의 목소리지만 일본판 성우는 엄청난 카리스마를 가진 여성의 목소리.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에일리어 학원 소속으로 더 제네시스의 일원이며 작품 상 여성 선수가 팀에서 그렇게 두각을 나타내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반쯤 최종보스급인 캐릭터다. 이 점을 반영했는지 한쪽 손목에 그란의 주장 마크와 같은 색상의 띠 2개를 두르고 있다. 그란과 함께 팀의 에이스를 맡고 있으며, 라이몬과의 마지막 결전 후반부에 키라 세이지로의 리미터 해제 명령에 망설인 그란 대신 주장을 맡기도 했다.
그란과는 달리 성격이 냉혹한 게 차이점. 게임 내에서는 요카토 중학교를 아무런 주저없이 부숴버리려 들었으며, 그란을 괴롭히기 위해 일부러 그란의 정체를 엔도에게 폭로하거나, 아무렇지도 않다는 듯한 표정을 지으며, 카제마루에게 온 몸이 박살날 정도의 집중공격을 가하기도 했다. 애니에서는 이런 부분이 삭제되어 이미지가 더 가벼워진 느낌.[2]
제네시스의 최강 기술인 '스페이스 펭귄'의 소유자도 울비다고, 게임에서 대결하기 위해 말을 걸어야하는 상대(보통 주장 캐릭터에게 말을 건다)도 주장인 그란이 아닌 울비다다. 키도 그란보다 울비다가 더 크다. 그란의 머리스타일이 위로 바짝 선 튤립머리었는데도 불구하고, 울비다가 더 크다.
헤어스타일이나 외모가 괴상하고 개성적인 에일리어 학원의 선수들과는 달리 그나마 평범하고 미형인 외모에 전체적으로 어리면서도 성숙한 분위기가 감돌기 때문에 여성진이 대부분 로리인 가운데 이색적인 분위기를 내고 있다. 덤으로 슴가도 크다. 근데 76화에서는 왜 껌딱지였을까 가슴이 큰 건 쫄쫄이의 힘 몇 화 등장하지 않았지만 여성진 중에서는 상위권에 드는 인기를 자랑한다.
키라 세이지로를 아버지라 부르며 존경했으나 키라 세이지로가 최후의 결전 후 죄를 뉘우치자 울컥해서 지금 와서 무슨 소리냐며 키라 세이지로에게 엄청난 슛을 날리기도 했다. 하지만 그란이 대신 슛을 맞고 아버지를 옹호하자, 울비다 자신도 여전히 아버지를 사랑했기에 팀원들과 눈물을 흘린다.
2 진실
파일:Attachment/울비다/Example.jpg
본명은 야가미 레이나(八神玲名). 사실은 흔히 그렇듯 지구인이며, 히로토와 같은 햇님원에서 자란 고아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히로토에게 '나는 네가 매우 싫다'는 대사를 날렸다. 그 이유는, 어린 시절부터 제멋대로 행동하는(본인 표현) 버릇이 있는 히로토가 도리어 자신들보다 키라 세이지로의 더 많은 사랑을 독차지했기 때문. 히로토를 향한 세이지로의 편애는 실은 죽은 아들과 히로토의 얼굴이 절묘하게 닮은 탓이었으나, 레이나에게 이는 큰 열등감과 컴플렉스를 남긴다.
애니메이션 상으로는 성격이 더 밝아진 듯하다. 에일리어 편에서는 상당히 시크한 이미지를 풍겼는데, 76화의 회상씬에서 크게 웃고 있는 걸 보면, 확실히 성격이 이전보다 밝아진 듯.
400px | 250px |
어린 모습 설정화 | 어린 모습 |
덤으로 TVA 한정으로 어린 시절의 모습이 드러난다. 귀요미
3 게임에서
누구세요?
게임 2편에서는 리미터 해제 명령을 망설이는 그란을 밀치고 주장을 자처한다. 후반전 리미터 해제 이후 정식으로 주장 완장을 교대해서 차고 등장하며, 애니메이션과 달리 게임에서는 세이지로의 개과천선 장면이 나오지 않는다. 라이몬과의 시합에서 패배하고 나서 아버지에게 "너는 이제 필요 없다. 내 앞에서 사라져라"라는 최후 통보를 받고 절망감과 분노에 찬 슛을 날리고, 그란이 이를 대신 맞고 리타이어.
더불어 게임에서는 과거 회상 장면이 없기 때문에 제네시스 전원이 눈물을 흘리는 등의 감동적인장면 역시 등장하지 않는다. 에일리어 학원 본부가 붕괴될 때 여타 제네시스 멤버들과 같이 망연자실하여 끝까지 그라운드에 남아 있을 작정이었으나 뒤늦게 잔해를 뚫고 나타난 엔도에 의해 구조된다.
3.1 스카우트
게임 2편에서도 스카우트할 수 있다. 조건은 20분 내에 2점 차로 벌려서 이기기. 이렇게만 써놓고 보면 영입조건이 간단해 보이지만 정작 주장인 그란보다 백만배는 힘들다. 어째서인지 능력치가 몹시 상향조정 되어있어서[3] 자신의 팀이 어지간한 고레벨임에도 불구하고 스카웃이 매우 힘들다. 키퍼인 네로를 먼저 스카웃할 경우 울비다가 키퍼를 맡는데, 궁극오의를 기술 없이 맨 손으로 척척 잡아내는 기염을 토한다.
키퍼를 제일 먼저 스카웃할 경우 타 선수의 스카웃이 편해지는데 반해 울비다의 경우는 이게 아니어서, 일부 공략의 경우 차라리 네로를 키퍼로 두는 것이 더 스카웃하기 쉽다고 할 정도. 물론 이 경우에도 만만치 않아서 제네시스의 선수가 슛을 쏘면(심지어 필살기가 아닌데도!) 라이몬의 키퍼가 땀방울을 흘리며 기술조차 시전하지 못하는 경우가 왕왕 생긴다. 더 제네시스의 진정한 최종보스급.
게임 3편에서 2편과의 연동(슈퍼링크)을 통해 스카웃이 가능하다. 스페이스 펭귄은 버리고 뜬금없는 X블래스트라는 슛 기술을 자력기로 들고온다. 그런데 이 X블래스트가 3에서 최대 라이벌 로코코의 슛기술이라 슛 최강인 위력인 120을 찍는다.[4] 과연 레이나 누님.
4 기타
울비다는 에일리어 학원 편의 중~후반에만 짤막하게 등장한 단역이지만, 게임이든 애니든 3편에서 어떻게든 얼굴을 잠깐 비추고 뒷세대인 이나즈마 일레븐 GO 갤럭시의 슈퍼노바 버전에서 어스 일레븐 선택 가능 캐릭터 중의 한 명에도 있는 등 레벨 파이브에서도 상당히 밀어주는 것이 눈에 보인다. 팬덤 측에서도 그 푸시에 보답하듯 인기도 상당히 많다.
그 인기 덕분에 아니메쥬나 이나이레 달력에서도 자주 얼굴을 비춘다. 위 이미지의 키야마 히로토, 미도리카와 류지와 같이 그려진 아니메쥬 작화가 그 예시.
시간이 흘러도 인기는 여전해서 같은 에일리어 출신인 쿠라카케 클라라와 같이 이나즈마 일레븐 크리스마스 일러스트로도 나온다!!! 여캐니까 거기다 뒤이어 아이시와 함께 발렌타인 일러스트까지 있는 걸 보면 확실히 렙파가 밀어주는 캐릭터인 듯하다. 그런데 10년 후의 성인 모습이 없잖아? 안 될거야 아마
파일:Attachment/Ulvida and Clara.jpg
파일:Attachment/Ulvida and Icy.jpg
발렌타인에 있는 문구에는 "의리 초콜릿?" 이라 적혀 있는데 어째 홍조를 보면 의리보다는 그 이상의 감정에 더 가까울지도(…) 깨알같은 두근☆발렌타인의 타치무카이와 쓰나미
5 동인 2차 창작에서
동인계에서도 히로토는 2인자 뒷전이고 레이나가 진짜 주장처럼 그려지고 히로토를 갈구는 캐릭터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히로토와 관련이 있어서인지 히로토와의 커플링인 그란울비다 히로레이가 이나즈마 노멀계에서 상당히 인기 많은 커플링이며, 엔도와 매니저 커플링보다 더 인기가 많은 것처럼 느껴질 때도 많다. 이 때의 레이나는 본래의 여걸스러움보다는 츤데레로 자주 그려진다. 마이너하지만 엔도와도 커플링이 존재한다.
일본판의 레이나를 담당한 성우는 쿠리마츠 텟페이와 성우가 같기 때문에 그 점을 이용한 성우개그도 많다.
- ↑ 그런데 한국판에서 그란이 '울비다'라고 부른 적이 있다. 한국판은 우르비다 울비다 둘 다이거나 우르비다 맞는데 실수를 한 듯.
- ↑ 이 부분은 어쩔 수 없는 것이 한 중학생이 10시간 동안 수술할 수준의 중상을 입을 정도로 폭력적인 장면을 TVA에 액면 그대로 내보낼 수 없어서 순화할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카제마루 건에 대한 대본은 애니화되면서 다시 짰다고.
그런데 10년 뒤의 프로토콜 오메가는 그런 거 없고 죄다 떡실신시켰다. - ↑ 울비다가 레벨 55 때 배우는 지그재그 스파크를 쓸 수 있는데 이걸로 유추하면 울비다(+같이 나오는 팀원)의 레벨은 최소 55 이상이다.
- ↑ 참고로 스페이스 펭귄은 106이라 자속성 보정을 받아도 X블래스트가 위력이 더 좋다.
그래서 성능+비주얼의 갓 브레이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