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노 후스케

1 소개

14976730.jpeg
涼野風介 / ガゼル[1] / 더빙판에서는 최풍현.

이나즈마 일레븐 2부 외계인편의 등장인물. 성우는 타키모토 후지코[2] / 배정미.


에일리어 학원의 마스터 랭크 팀 다이아몬드 더스트의 주장. 냉담한 성격이며 얼어붙는 어둠의 차가움을 가르쳐 주겠다던가 절대영도의 어둠 등 낯간지러운 발언을 날린다.[3] 항상 팔소매를 걷어붙인다. 걷어붙이는 이유는 저 소매를 걷어붙이는 것 자체가 휴가 코지로오마쥬한 것이기 때문이다.

제네시스의 자리를 두고 경쟁하느라 프로미넌스의 주장 이나 가이아의 주장 그란과는 그리 사이가 좋지 못했으나 가이아가 제네시스로 선택되자 번과 손을 잡고 합동팀 카오스를 결성해 라이몬 중학교 축구부를 압도했다.

필살기는 노던 임팩트와 번과의 합동기인 파이어 블리자드. 둘 다 슛이다.

미국에서 현지화된 라이트닝 일레븐에서는 미야사카 료와 함께 뜬금없이 여자가 되었다.

왼손잡이 캐릭터이다. 혈액형은 AB형이다.

닌도리 부록에서 밝혀진 바에 의하면 얼음을 조종하는 게 특기라고 한다. 단, 이 설정은 애니나 게임에서나 언급되지 않았다. 안습[4]

1.1 실은…

에일리어 학원의 팀원이 다 그렇듯 실은 지구인. 자료집에서 다른 에일리어 학원 멤버들과 같이 햇님원 출신으로 밝혀졌다.

2 3부 세계편에서

한국 국가대표팀 파이어 드래곤의 일원으로 나온다. 정식 선발된 아프로디에게 스카우트되어서 갔다고 한다. 게임에서 이나즈마 재팬에게 '두려워하며 떠는게 좋아... 용의 눈이 응시하는 얼어붙는 어둠에'라는 대사를 던진 걸 봐서 낯간지러운 말투는 여전한 모양. 하지만 애니판에서는 삭제되었다. 여기서 드러난 본명은 스즈노 후스케(涼野風介). 한국판 이름은 최풍현이다.

공식 설정북에 의하면 파이어 드래곤에 스카웃되기 이전에는 다른 에일리어 학원 멤버들과 함께 햇님원에서 지내고 있었다고 한다.

에일리어 학원의 다른 캐릭터와는 다르게 우주인 모습과 인간 모습에 외모 차이가 없다.

카오스 때부터 나구모 하루야과 호흡이 잘 맞더니, 이제는 대놓고 콤비 플레이를 펼치며 멋진 연계 플레이를 선보였다.

후반 들어서는 아프로디와 함께 3인 합동 필살기 카오스 브레이크를 날렸다.

3 게임상의 성능

2는 블리자드 버전에서만 동료로 들어온다. 숨겨진 보스답게 기술들의 속성이 전부 일치해 자속 보정도 잘 받고, 능력치도 좋다. 근데 동료로 영입하려면 후부키를 데려가야 한다.[5] 뜬금없지만 아마 같은 눈/얼음 이미지의 멤버라 그렇지 않을까 싶다.

3에서는 한마디로 말하자면 대 산속성 키퍼용 최종병기.

기술배치는 2와 3, 둘 다 속성 강화!/워터 베일/노던 임팩트/파이어 블리자드(풍속성)

초반엔 노던 임팩트로 먹고살만한데 진짜 공포는 고위력 필살기인 "파이어 블리자드"를 배운 후. 왜 대 산속성용 최종병기냐하면 기본적으로 배우는 패시브인 속성강화! 덕분인데, 이 속성 강화가 상성인 속성이면 레벨 20~30차이가 나는 키퍼를 그대로 뚫어버리는 위력이 나오기 때문. 덕분에 이 것을 사용하면 50렙에 파이어 블리자드의 가젤로 후반 초차원 토너먼트의 가드 100의 로코코와 강화엔도[6]를 무참히 뚫어버리는게 가능하다!

단점이라면 역시 외계인 캐릭터라 TP가 개조루다. 파이어 블리자드 한번 써주면 벤치…….

기술 구성은 번과 거의 비슷한데, 가젤은 번에 비해 균등형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사실 슛 한번 쓰면 TP가 박살나는 외계인 캐릭터라서 번의 능력치 쪽이 더 효율이 좋지만.

GO 게임판에서도 등장. 크로노 스톤에서는 그랜드파더 대전 루트의 골드 베어팀 팀원으로 등장한다. 그리고 이 시리즈에서는 나구모 하루야와의 믹시맥스가 가능한데, 무려 믹시맥스의 비주얼이 아메미야 타이요다. 가젤을 베이스로 믹스했을땐 타이요의 외형에 적발/흑안으로 배색이 변경된다. 디자인 우려먹기가 좀 심하다

4 2차 창작에서

그란, , 가젤을 합쳐 3TOP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렇지만 이 셋이 한 팀이 된 적은 없다.

인기많은 BL 커플링은 번과의 커플링. 성우가 여자고 은발인데다가 라이트닝 일레븐에서 성별이 여자로 체인지돼서 그런지 대부분은 역할을 한다. 동인들 사이에서는 '처음에는 부끄러워 하면서도 아무렇지도 않게 들이대는 번을 싫어하다가 나중에는 튕기기는 하지만 번을 좋아하게 되는' 전개의 동인지는 아마 10권도 넘지 않을까.

공으로서 나오게 된다면 낯간지러운 말을 하면서 상대역을 아무렇지도 않게 부끄럽게 만들게 하거나, 들이대는 번에게 츤츤대는 츤데레 아님 무표정한 쿨데레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여러가지 낯간지러운 말을 많이 하는 편이기 때문에 이나이레 팬들에게는 중2병으로 낙인찍혔으며, 그저 오마쥬인 팔소매 걷어붙이기가 중2병 요소로 찍혔다. 가젤의 팔소매는 사쿠마의 안대, 키도의 망토와 함께 이나이레에서 정말 부끄러운 것중 하나로 통한다. 거기다 은근슬쩍 허세끼가....

세계편 들어와서 목소리가 갑자기 높아지는 바람에 일각에서는 '소녀 가젤'이라 불리고 있다. 이는 한국 더빙판에서도 마찬가지. 둘 다 성우는 바뀌지 않았지만 어째선지 목소리가 높아졌다.

유키온나가 모티브라는 출처가 불문명한 설정이 퍼져있어서, 덕분에 유키온나가 된 팬아트를 종종 볼 수 있다. 간호사 속성으로 나오기도 하며, 동방 프로젝트의 이자요이 사쿠야와 닮았다는 평과 팬아트도 꽤 있다.

그런데 진짜 모티브가 설녀라는 게 밝혀졌다. 근데 남캐다. 뭐 영미판에서는 여자로 나온다.외국 한정이라지만 공식 TS라니 이 인터뷰에 의하면 '눈보라가 치는 중에 차갑게 서있는 이미지'로 그렸으며 냉혹한 강적이며 독특의 멋짐이 있다고 설명하였다. 그리고 초기에는 피부가 하얗고 설녀상태라는 설정이었으나, NG를 먹고 인간답게 피부색을 수정한 결과 소년다움을 찾았다고 한다.
  1. 이름의 유래는 일본어로 바람을 뜻하는 카제→가제→가젤.
  2. 우라베 리카와 같은 성우
  3. 코믹스판 8권에 수록된 한 컷 스케치 내용도 이걸 이용한 개그다.
  4. 게임판 소개에서 일찍이 그 내용이 한참 전부터 나왔다고 하던데 자세한 것은 추가바람
  5. 번은 고엔지.
  6. 자력으로 오메가 더 핸드 G5, 속성강화, 혼신, 초필살기를 소지하고 있다. 어지간한 캐릭터로는 뚫기 무척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