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라하시 곤자

chara_gonza.png
倉橋ゴンザ
GARO의 등장인물. 배우는 호타루 유키지로.[1]

사에지마 가의 집사로, 사에지마 코우가의 아버지인 사에지마 타이가 대부터 집사로 일해왔던 듯하다. 일찍 세상을 떠나고만 타이가를 대신해 충직한 집사이자 가족으로 코우가를 보필하는 인물. 때문에 코우가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애정으로 지켜본다. 카오루에 대해서도 무척 따듯하게 배려하며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식사, 티타임 준비(!), 청소, 번견소의 지령 전달, 카오루의 크로키 모델(...)까지 못하는 집안일이 없다. 작중에선 감초 캐릭터로 피식피식 웃게 만드는 개그담당.[2] 마계의 정보도 잘 알고 있어 보조적인 해설자 역할도 한다. 외전 시리즈인 마계열전에선 오프닝과 엔딩의 해설자로 나온다.

4기인 마계의 꽃에도 출연. 본작의 주인공인 사에지마 라이가를 보필하고 있으며 라이가의 할아버지와 아버지 때부터 계속 사에지마 가문을 섬기고 있다는 설명 등 라이가가 코우가의 아들이라는 암시를 보여주는 인물 중 하나이다.

다들 아는 것이지만 배트맨 시리즈에서 브루스 웨인의 집사인 알프레드가 모티브인듯. 다만 알프레드와는 달리 좀 개그성이 많아보인다.

1기에서 처음 나올 때부터 나이가 많아보이긴 했으나 4기에서도 변함없이 똑같은 모습으로 라이가를 보좌하는 것을 보면 나이가 궁금해지기도 하는 캐릭터.배우 상 위치로 봤을 땐 그냥 주연배우가 한명 바뀐 거지만 이걸 캐릭터 설정에 적용하면...
  1. 젊었을때는 로망 포르노의 단골 주연(!)이었던 배우라고 하며 아메미야 케이타 감독과도 인연이 깊은데 아메미야 감독의 영화인 "제이람"에서 주역을 맡은것을 인연으로 아메미야 감독의 작품들에 단골로 출연하는걸로 유명하다.
  2. 투닥거리는 두 사람을 말려 보려 "홍차가 준비 되었는데요..." 하다 두사람한테 "시끄러워!" 소리를 듣고 구석에 찌그러진다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