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라노 군네의 쌍둥이 사정

(쿠라후타에서 넘어옴)
width=100%원제倉野くんちのふたご事情
제작CUBE
발매2012년 11월 30일
장르쌍둥이 연애 ADV
원화메인: 카네키요 미와(兼清みわ)
SD: 스이먀(すいみゃ)
각본후타바 료이치(双葉亮一)
야무라 타쿠(夜村卓)
음악Peak A Soul+

CUFFS 자매 브랜드 CUBE에서 제작한 에로게. CUBE의 3번째 작품이다. 약칭쿠라후타.
‘쌍둥이 연애 ADV’라는 장르에 걸맞게 히로인 전원이 가족!! 근친 하렘이다!

1 스토리

카페 ‘애플파이’를 운영하고 있는 쿠라노 가(家)는 쌍둥이가 3쌍이나 있는 총합 8명의 대가족.

첫 번째 쌍둥이는 이즈미와 미코토.
성실한 우등생의 장녀 이즈미와 공부는 못하지만 스포츠는 만능인 차녀 미코토.

·두 번째 쌍둥이는 토모카와 카즈야.
츳코미 담당의 상식인 삼녀와 가족들이 아버지보다도 의지하는 장남(주인공).

세 번째 쌍둥이는 야에와 에마.
가사가 자신 있는 야마토 나데시코 사녀와 응석부리며 자란 아기고양이 같은 오녀.

부모님은 언제나 싸움을 하지만, ‘애플파이’를 중심으로 날마다 사이좋게 지내왔다.

그러나 ― 여름 방학의 어느 날.
언제나의 부부싸움이 달아오르더니, 마침내 이혼 이야기로 발전!
어머니 측에 거두어지게 된 카즈야와 함께 갈 수 있는 것은 다섯 명의 자매 중 단 한 명뿐.

"동생/오빠와 함께 사는 것은 나야!"

좋아하는 장남과 함께 사는 미래를 걸고, 쿠라노 가(家) 다섯 자매의 ‘주인공 쟁탈전’이 지금 시작된다 ― !

막장도 보통 막장이 아니다

2 등장 캐릭터

쿠라노 가(家)의 쌍둥이들의 이름은 끝말잇기가 된다. (이즈미 -> 미코토 -> 토모카 -> 카즈야 -> 야에 -> 에마)

2.1 주인공

  • 쿠라노 카즈야(倉野 和哉)

주인공. 학년은 2학년. 누나 이즈미의 추천으로 학생회에서 서기로 일하고 있다.
토모카와 쌍둥이이며 둘 다 머리색이 은색이다. 이 둘의 외모와 관계가 요스가노소라의 카스가노 남매와 유사한 까닭에 팬들은 이러한 캐릭터 설정을 오마주 내지 패러디로 보고 있다.

2.2 히로인

파일:Attachment/쿠라노군네의 쌍둥이 사정/kurano Izumi main.jpg

후후. 카즈쨩이라면 알아주고 있지?"

학년: 3학년
생일: 4월 25일(황소자리)
신장: 160cm
쓰리 사이즈: B90(E) / W57 / H88

언제나 부드럽고 상냥한 장녀.

성실하고 예의 바른 우등생이다. 공부는 물론이거니와 성격도 온화하고 붙임성이 좋고 일처리도 능숙하기 때문에 남녀를 불문하고 존경받으며, 학원에서는 아이돌적인 존재가 되어있다. 학생회장을 맡고 있으며, 교사의 전폭적인 신뢰를 받고 있다. 하지만 집에서는 카즈야에게 잔뜩 응석을 부리는 누나. 주인공이 매일 아침마다 친히 깨우러 가야 일어나주신다. 쌍둥이 동생인 미코토와는 성격이 정반대로, 물과 기름 같은 관계. ‘애플파이’에서는 종업원 및 회계를 담당. 경영을 지원하는 공로자.

발매 전, 후 인기투표에서 모두 최하위에 머물렀다. 솔직히 그렇고 그런거 보려고 드는 에로게에서 우등생 속성이 그리 많이 먹힐까... 최후의 보루인 갭모에도 없는데다가 거유속성은 동생중에서도 있으니 개성도 부족하고.. 지못미;

파일:Attachment/쿠라노군네의 쌍둥이 사정/kurano mikoto main.jpg

카즈군은 나의 것! 이미 결정된 일이야!"

학년: 3학년
생일: 4월 25일(황소자리)
신장: 164cm
쓰리 사이즈: B83 (B) / W51 / H80

클래스에서 인기인인 쌍둥이 언니 이즈미와 마찬가지로 덕망이 두터운 차녀.

성격이 매우 활발하고 밝으며 먹을걸 밝히는데 틈만 나면 뭔가 입안에 들어갈것을 찾는다. 운동신경이 발군으로, 스포츠 만능. 동아리에 소속되어 있지 않지만, 3학년이 된 지금도 운동부에서 스카우트와 용병의 요청이 끊임없이 날아온다. 현재로는 육상부에서 활동중인듯. 그러나 쌍둥이 언니인 이즈미와는 달리 공부는 매우 못하고, 시험기간에는 쌍둥이인 이즈미에게 부탁하거나 한 학년 아래인 카즈야에게 울며 매달릴 정도. 요즘은 거의 체념의 경지에 도달했다고.[1] 요리에 도전할때가 있는데 실패가 많기는 하지만, 본인의 밝은 성격과 자매들의 도움으로 나름대로 노력하여 성과가 생기는 듯 하다. ‘애플파이’에서는 웨이트리스를 담당.

발매 전 인기투표에서 2위, 발매 후 인기투표에서 4위를 기록하였다.

파일:Attachment/쿠라노군네의 쌍둥이 사정/kurano tomoka main.jpg

여, 역시 쌍둥이는 함께 있어야 해요. 그것이 자연의 이치에요."

학년: 2학년
생일: 6월 12일(쌍둥이자리)
신장: 156cm
쓰리 사이즈: B86 (C) / W54 / H85

상식적이고 성실한 카즈야의 쌍둥이 누나.

집에 방이 부족한 관계로 쌍둥이인 주인공과 한 방, 한 침대를 공유한다 위험하다 물론 현실 세계에서는 그런 거 없다. 평상시에는 강인하고 츤데레 끼가 있다. 카즈야가 다른 자매들의 응석을 받아주면 굉장히 언짢아한다. 평소에는 숨기고 있지만 실은 자매들 중에서 가장 순수하고, 꿈꾸는 소녀 같은 생각의 소유자. 진부한 순정만화 같은 시추에이션을 진심으로 원하고 있다. 학원에서는 가정과 부에 소속하여 가사 전반을 공부 중. 그 이유는 어린 시절 카즈야와 나눴던 ‘어떤 약속’ 때문이지만, 츤데레의 기본소양인 솔직하지 못한 성격이라 카즈야에게 말하지는 못한다. 언젠가 카즈야가 눈치 채 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듯. 가족들에게 대할 때 외에는 기본적으로 온화하기 때문에 ‘붙임성 좋은 종업원’이라고 정평이 있지만, 웨이트리스에게 헌팅할 목적으로 찾아오는 손님에게는 엄격하게 응대하고 있다. ‘애플파이’에서는 웨이트리스와 케이크 제작을 돕고 있다.

발매 전 인기투표에서 1위, 발매 후 인기투표에서 2위를 차지하였다.

파일:Attachment/쿠라노군네의 쌍둥이 사정/kurano yae main.jpg

쇼핑, 도와주는 거야? ……에헤헤. 고마워, 오빠."

학년: 1학년
생일: 12월 13일(궁수자리)
신장: 148cm
쓰리 사이즈: B88 (D) / W53 / H84

고지식하고 소심한 사녀. 카즈야의 여동생.

바쁜 부모님 대신 가사를 맡고 있는 착실한 여동생이지만, 예상치 못한 사건이 발생하면 "하와와~……"라고 혼란스러워한다. 가족들의 밥이나 도시락도 대부분은 야에가 만들고, 맛이 좋아서 가족들도 야에표 밥을 매우 좋아한다. 요즘 들어 가장 재미있는 것은 카즈야와 저녁밥을 위해 장을 보러 가는 것이라고. 그러나 다른 자매들과는 달리 소심해서 자기가 먼저 권하지는 않는다. 오빠와 함께 쇼핑을 할 수 있는 날은 저녁밥이 카즈야가 좋아하는 반찬이 된다고. 칭찬에 매우 겸손한데 그래도 오빠가 칭찬을 하거나 위로를 할때 머리를 쓰다듬어 줄때는 좋아하는듯 하다.[2] ‘애플파이’에서는 주방에서 스위츠 제작의 심부름을 하고 있다. 소심해서 종업원을 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장래희망이 파티시에이기 때문. 부모님의 가르침덕분에 스위츠 제과실력은 점점 좋아지고 있다.

발매 전 인기투표에서는 3위였지만 발매 후 인기투표에서 1위를 하여 크리스마스 특별 바탕화면의 주인공이 되었다.

파일:Attachment/쿠라노군네의 쌍둥이 사정/kurano ema main.jpg

width=100%width=100%
width=100%width=100%
오빠. ……그냥, 불러봤어요." 잠깐 이거뭐야 왜 이 항목에만 이렇게 히익 페도

학년: 1학년
생일: 12월 13일(궁수자리)
신장: 147cm
쓰리 사이즈: B78 (A) / W50 / H76

말수가 적어 내성적이고 침착한 오녀.

표정을 겉으로 잘 드러내지 않는다. 경계심이 매우 강하고, 기본적으로 가족들 이외에는 거의 입을 열지 않는다. 가족들과 이야기를 할때도 매우 작은 목소리로 소곤소곤 말하는편. 덕분에 학교에서도 딱히 이렇다할 친한 친구가 없고 야에와 붙어다닌다. 막내이기 때문에 카즈야나 언니들의 과보호 속에서 자랐는지, 외로움을 잘타는 응석꾸러기. 쌍둥이 언니인 야에와 오빠인 카즈야를 특히 잘 따른다. 불만을 겉으로 표출하지 않고 마음속에 담아두기 때문에 스트레스에 의한 빈혈을 자주 겪는다. 저혈압으로 아침에 일어나는 일이 골칫거리라고. ‘애플파이’에서는 카즈야의 심부름을 하고 있다..... 고는 해도, 실제로 하는 것은 카즈야의 뒤를 종종걸음으로 따라가는 것뿐. 병아리 같은 모습에 치유되고 있는 손님도 많아서, 애플파이의 명풍경으로 암암리에 유명하다. 특히 오빠 뒤에 숨어서 오빠가 하는 말끝을 작은 목소리로 따라하는데 손님들은 이거에 아주 녹아난다(..)
과묵하지만 음란한 화제가 한번 터지면 오빠가 당황해할 정도니 상당한 미미도시마[3].

발매 전 인기투표 4위, 발매 후 인기투표 3위에 올랐다.

2.3 조연

  • 쿠라노 무사시
  • 쿠라노 사에
  • 타카사키 쥬베이
  • 오카노 시즈코

2.4 여담

히로인들의 가슴 사이즈가 다들 뭔가 이상하다. 예를 들어 쿠라노 에마는 비슷한 키에 쓰리사이즈가 거의 똑같은 중2병의 히로인 타카나시 릿카가 D컵의 거유임에도 불구하고[4] 고작 바스트 사이즈가 A로 표기됐으며, 작화를 봐도 어김없이 A컵 묘사이고 C컵인 토모카는 분명 자기보다 설정상 바스트 수치가 낮은 미코토 보다 작화 상으로 빈약하게 나오기 일쑤다(...)제작진들이 츤데레의 상징과도 같은 클리셰인 빈유를 그렇게 쉽게 포기하긴 아까웠던건가 에로게니 그러렴 하고 넘어가자

이 작품 이후 4년여 뒤인 2016년에 '마미야 군네의 다섯 쌍둥이 사정'이 나왔는데, 이쪽은 주인공 포함 쌍둥이 다섯 남매로 쌍둥이 근친물 속성이 이어졌다.[5] 쌍둥이가 아닌 히로인이 한명 나오기는 하지만.
  1. 여름방학 보충수업을 듣지 않아도 될 성적이 나왔다고 할때가 있는데 가족들이 박수까지 쳐준다.
  2. 물론 히로인들마다 공략하다 보면 가끔 누나나 쌍둥이도 머리를 쓰다듬어 주기는 하는데 야에와 에마의 쓰담쓰담 비중이 훨씬 많다. 아무래도 동생이니..
  3. 젊고 경험도 없으면서 들은 지식으로, 남녀관계 등 제법 어른스런 말을 하는 여자
  4. 심지어 에마 쪽이 릿카보다 허리가 수치 상 얇다!!
  5. 메인 원하가와 각본가까지 똑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