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야의 캐릭터.
원판인 한국판에서의 생일은 2월 3일이다.
한국판 성우는 이주희. 일본판 성우는 쿠기미야 리에 따, 딱히 네가 좋아서 골프를 치고 있는 게 아니야!, 토마츠 하루카,타케타츠 아야나,마츠다 사츠미, 후지타 사키.
설정상 해적의 딸이며 대포를 한손으로 끌 수 있는 괴력을 가지고 있다.[1][2] 쿠(KOOH)라는 이름의 유래는 다른 의미가 아닌 피터팬의 유명한 해적 후크 선장의 (HOOK)을 거꾸로 읽은 것(...) 그럴싸한데?
트윈테일 로리캐릭터로 그 인기는 실로 무서운 수준. 일본에서도 동인지가 몇 권씩이나 나왔다. 다만 새로 만들어진 캐릭터 루시아가 등장해서 인기자체는 살짝 수그러진 상태.하지만 특수한 성벽을 가진 어느분들은
한국에서는 초창기 인기가 많았고 지금도 메인은 아니더라도(아니면 과거 메인이었거나) 서브 캐릭터로 한 둘은 가지고 있는 유저가 많다. 실제로 게임을 해보면 아기자기한 퍼포먼스가 많아 꽤나 재미를 주는 캐릭터.[3]
또 처음 업데이트 되었을 때는 표정이 구현이 안 돼서 무표정 캐릭터였지만 나중에 표정이 업데이트 되었다.
쿠의 대사가 있는 뉴스도 등장했다. 흠좀무. 뉴스라고 얕보고 들어갔다간 손발이 오그라든다.
일본에서는 VOCALOID 개발사인 크립튼의 협찬으로 전용의 하츠네 미쿠 코스튬이 등장하기도 했다. 게다가 파 클럽셋을 장착하면 목소리까지 하츠네 미쿠의 성우인 후지타 사키로 바뀐다고 한다. 이름 그대로 하츠네 미쿠 가 되는 것이다. 흠좀무
한국에도 하츠네 미쿠의 코스튬이 2009년 7월에 등장하였다.
모바일 게임 소환사가 되고싶어에서 접속 보상으로 등장했다. 7일 이상 접속 시에 카드를 주는 형식.
기본 카드(4성)는 골프채를 휘두르는 공격, 진화한 카드(5성)는 대포를 쏘는 공격을 한다.
메인 스킬은 공격력에 비례한 일격으로, 공격형 카드인지라 그 위력은 절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