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퍼(언틸 던)

언틸던의 등장인물
이름크리스토퍼 "크리스"
Christopher
성별남성
머리 색깔더티 블론드
눈 색깔파란색
직업대학생
관련 인물조슈아 워싱턴, 애슐리
세계관언틸 던
등장 작품언틸 던
담당 배우노아 플레이스
담당 성우노아 플레이스
코모리 소스케[1]

1 개요

언틸 던의 등장 인물. 애슐리(언틸 던)에게 관심이 있어 보인다고 언급된다. 담당한 배우는 노아 플레이스(Noah Fleiss). 일본판 성우는 코모리 소스케.[2].

2 작중 행적

2.1 1년 전

조슈아와 함께 술에 곯아떨어져서 자고 있었기 때문에 제시카와 그 친구들이 해나에게 친 장난에는 끼지 않았다.

2.2 본편

1년 뒤 조쉬의 초대에 의해 다시 산장으로 모인다. 사만다(언틸 던)과 가장 먼저 만났고 이후 같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 제시카(언틸 던)와 만난다. 이 때까지만 해도 제시카(언틸 던)마이클 먼로를 짝사랑하는 줄 알고만 있었다. 조슈아와 샘이 지하실에 있을 때 중세 수도승 로브와 13일의 금요일의 제이슨삘이 확 나는 하키 마스크 조합으로 둘을 놀래키는 장난을 치기도 했다(...). 조슈아(언틸 던)가 크리스와 애슐리(언틸 던)사이의 기류를 감지하고, 둘이 서로 좋아한다고 언급할 만한 기회를 가져야한다며 사만다(언틸 던)에게 귀띔해준다. 이 때 조슈아(언틸 던)은 둘에게 강령술과 관련된 도구가 저택에 있다고 귀띔해준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때 강령술의 결과에 따라 크리스와 함께 도서관으로 가서 단서를 발견한다. 이후 조슈아(언틸 던)의 비명을 듣고 급하게 달려가다 기절한채로 발견된 애슐리(언틸 던)를 확인 했을 때 누군가의 습격을 받는다. 애쉬를 찾아 산장을 나와 걷던 중 한 건물에서 애슐리(언틸 던)조슈아(언틸 던)이 함께 묶인채로 발견 된다. 이 때 조슈아를 구하려고 하든 애슐리를 구하려고 하든 톱날이 조슈아에게 향하며 얘슐리가 산다.# 사실 이는 조슈아(언틸 던)의 장난이며 이 후에 다시 한 번 애슐리(언틸 던)와 함께 습격 당한 뒤 또 묶인 상태로 발견되는데, 이 때 톱날 아래에서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다. 묶였을 때 조슈아(언틸 던)가 크리스. 즉 자기 자신을 쏘아 자결을 하던지 아니면 애슐리(언틸 던)를 쏘라고 협박하는데 만약 이 때 애슐리(언틸 던)에게 총을 쐈다면 이후 크리스의 사망루트에 큰 기여(?)를 한다.

3 엔딩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만약 대기타지 않고 애슐리(언틸 던)를 쐈다면, 웬디고의 습격을 받았을 때 문을 열어 주지 않아 결국 죽는다. 필생필사 필사즉생을 온몸으로 보여주는 캐릭터 또는 조쉬가 묶여 있던 자리에 조쉬는 사라지고 함께 급히 돌아오던 중 이내 웬디고에게 습격 당하는 데 컨트롤이 쓰레기 같으면 웬디고에 의해 참수당한다. 또는 다리를 다쳐 일행에게서 낙오되는 선택지를 택했을 경우,[3] 만약 애슐리가 목소리 함정에 빠져 죽었다면 나중에 일행을 뒤쫓아가면서 애슐리와 마찬가지로 목소리 함정에 빠지느냐 그냥 일행을 뒤쫓아가느냐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일행에 합류를 선택해도 웬디고의 매복에 걸려 죽는다. 목소리 조사를 선택하면 문 앞에 떨어진 피묻은 애슐리의 모자를 들고 정말 처절하게 오열한다. 그리고 크리스도 문을 열게 되면, 문 아래에 아무것도 없는 것으로 보여 다시 문을 닫지만 그 사이에 크리스의 앞으로 다가온 웬디고에 의해 참수되어 죽는다.나는 두 번 낚는다. 아니면 문을 열지 말고 옆으로 갈 경우 그냥 일행에 합류를 선택했을 때처럼 보이지는 않지만 크리스가 웬디고에게 잡히고 피가 떨어지며 목없는 몸이 먼저 떨어지고 그 다음 얼굴이 떨어지면서 죽는다. 즉, 크리스 낙오->애슐리가 함정에 빠져 사망하면 크리스의 사망이 무조건 확정된다.

만약 애슐리가 여기에 걸리지 않고 통과했다면 크리스의 생존 가능성이 열리는데 크리스가 함정에 낚인다면 크리스는 애슐리가 당했을 상황 그대로 마루문을 열면 갑툭튀한 웬디고의 습격을 받아 사망한다.[4] 무시하고 일행에 합류를 선택하면 샘만 보내고 돌아오고 있던 일행과 무사히 살아서 재회하는데, 여기서 애슐리에게 아까 오다가 제시카의 목소리를 들은 것 같다는 말을 해서 안 그래도 찝찝해하던 애슐리가 더욱 단단히 착각하고 자책하게 만든다. 또한 애슐리가 크리스를 낙오시키지 않고 데려간다면 크리스는 무조건 산다.

직화구이 트로피를 얻기 위해 샘으로 먼저 튀셔서 마이크, 애슐리, 에밀리가 사망한 엔딩에서 빅터 할아버지가 날 살려줬다는 말만 하지 애슐리에 대한 언급이 없다... 그리고 크리스는 이 때까지 생존시 무조건 제일 처음으로 바깥으로 나가기 때문에 반드시 생존한다.나 살았으면 됐지 뭐...

4 기타

초반부 샘과 함께하면서 보여주는 모습을 보면 좀 까탈스럽고 떠벌거리기 좋아하는 캐릭터같은 인상을 받지만 플레이하다 보면 굉장한 의리남인걸 알 수 있다.[5]

작중 살인마가 애슐리를 끌고나가자 무기도 없이 애슐리를 찾아나섰고 우리도 죽을지 모르니 제발 안전한 곳으로 도망가자는 애슐리에게 샘이 살인마에 죽어가고 있을지도 모르는데 그냥 버려두고 갈순 없다면서 산장 탐색을 계속한다. 모든게 조쉬의 짓이란걸 알게 되고 마이크와 함께 헛간으로 조쉬를 데려가던 도중 자신은 절대 제시를 해치지 않았다고 외치는 조쉬를 보며 아무래도 뭔가 이상하다며 주저하는 모습도 보여준다[6] 이후 낯선남자에 의해 이 산장주변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알게 되고 밖에 혼자 남은 조쉬를 구하기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웬디고가 돌아다니는 밖으로 나간다.역시 친구는 잘두고 볼일이다 그 때 자리가 바뀌지 않았어야 했어...

작중에서 보여주는 태도를 볼 때 1년 전 술에 취하지 않아서 깨어있었더라도 장난에 참가하지는 않았을 것으로 보인다.[7] 조슈아가 크리스에게 중요한 선택을 두 번이나 하게 한 것 역시 자기 친구이기도 하고, 일단 술에 취해서 자고 있었다고는 하지만 장난과는 무관한 입장이었기에 그런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중간에 조쉬가 샘과 대화에서 '크리스는 머리에 총이 들어오는 상황이 돼야지 고백할 걸?'이라고 말한 걸로 보아서 크리스랑 애슐리를 이어주는 상황을 꾸민 걸로 보이긴 한다.누가 이따위로 이어달랬냐 미친놈아
  1. 인용 오류: <ref> 태그가 잘못되었습니다;
    .EC.9D.BC.EB.B3.B8.ED.8C.90라는 이름을 가진 주석에 제공한 텍스트가 없습니다
  2. 우치하 오비토 어린시절 성우로 유명하다.
  3. 이때 낙오되었다가도 애슐리가 일행을 완전히 따라가기 전에 다시 돌아와 결정을 번복할 수 있다.
  4. 여기서도 마루문을 열지 않고 오른쪽으로 통과하면 일행과 무사히 합류한다. 토템 조사도 가능하다.
  5. 물론 선택에 따라 좋아하는 여자 살리겠다고 친구를 죽여버리거나 자신과 좋아하는 여자 둘중 하나만 살아남을수 있는 상황에서 좋아하는 여자를 쏴버리는 막장남이 될수도 있긴한데... 조쉬를 웬디고가 돌아다니는 밖에 두고온걸 그냥 지나치지못하고 구하러간걸 보면 좀 애매하다.
  6. 걍 쌩까고 입닥치라 말할수도 있지만 사실 이게 정상이다. 당장 친구란 놈이 살인마분장을 하고 친 장난에 크리스가 얼마나 마음고생을 했는지를 생각해보면...
  7. 그런데 어찌된 건지 해나 웬디고가 크리스를 죽이는 장면에서는 장난을 친 다른 친구들처럼 잔인하게 목을 뽑아버린다. 정작 장난을 친 주범 중 하나인 마이크는 죽일 기회가 있어도 계속 살려주면서... 차별 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