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어 하베이

b0339010_56b8ea7d03b12.png
クレア・ハーヴェイ

1 개요

헌드레드의 메인 히로인 중 1명이자 코믹스판[1]의 주인공. 성우M.A.O
리틀가든의 함장이자 학생회장. 하야토에밀의 선배로 학원 최강의 무예자에 프라이드가 강한 인물이지만 이성(남성)을 대하는 일에는 완전 초짜인 의외의 면도 있다. 엄격하지만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몸소 실천하는 좋은 사람.

2 작중 행적

1권 초반 입학식에서 쇼핑하다가 지각한 여학생 두 명 때문에[2] 하야토와 결투를 하게 된다. 클레어는 두 명에게 리틀가든에서 떠날 것을 명령하지만 에밀이 폭언까지 하면서 이에 반발한다.[3] 다짜고짜 클레어에게 시비를 거는 에밀을 보며 옆에 앉아있던 하야토가 기겁하며 말리지만, 에밀은 오히려 하야토의 헌드레드 반응 수치가 더 높다면서 하야토를 끌어들이고, 클레어는 하야토에게 결투를 신청하게 된다.[4]
결과는 무승부. 하야토의 실수로 클레어의 슴가를 만지는 해프닝이 일어나지만[5] 결국 하야토는 클레어에게 유효타 한번 못주고 패배한다. 그러나 클레어는 결투 전에 ‘전신 무장을 하지 않겠다.’는 선언을 깼으므로 자신의 패배라고 주장하지만, 그 선언은 하야토가 전신 무장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전제로 한 조건이었기에 결과적으로 무승부로 처리되었다.

그런데 이 결투는 애초에 클레어가 의도한 바였다. 클레어는 하야토가 과거에 헌드레드를 다룬 적이 없는데도 자신의 기록을 갈아치우고 역대 1위를 찍은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실력을 보고 싶어 했다. 그러던 중 입학식 때 지각한 여학생 두 명 때문에 소동이 일어났고, 이것을 이용해서 하야토가 결투를 거절할 수 없는 상황으로 유도한 것. 지각한 여학생 두 명도 퇴학시킬 마음은 없었던 듯하다.

다음날 하야토를 학생회 직속 선발대(셀렉션즈)에 스카우트하러 찾아간다. 그러다가 에밀이 자기도 들어가겠다고 하자 에밀의 실력은 아직 검증되지 않았기에 부회장이 거절하지만 에밀은 자신도 결투를 하면 되겠냐면서 헌드레드를 전개하고 부회장을 도발한다. 장소가 야외이기도 하고 드라군형으로 보이는 에밀의 헌드레드 때문에 클레어는 당연히 결투의 허가를 내주지 않지만, 에밀이 사격계 헌드레드가 아니라면 괜찮냐면서 창으로 바꾸고는 갑자기 부회장과 결투를 시작해버린다.

결투 도중에 새비지가 출현하여 지원요청을 가게 되고, 하야토에밀도 작전에 참가하게 된다. 그 후 UNKNOWN과 싸우다가 하야토에게 도움을 받는데 그 와중에 하야토에게 공주님 안기로 안기면서 또 슴가엉덩이를 만져지게 된다. 클레어는 하야토에게 첫 경험을 다 뺏겼다면서 얼굴을 붉힌다. 싫어하지 않는다는 점이 포인트
사건 종료 후 하야토에밀을 셀렉션즈에 받아들이고, 베리언트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그리고 작전 중 에밀의 성별을 알게 된 터라 두 명에게 각방을 쓰도록 명령한다. 후에 셀렉션즈 멤버 배지를 주러 하야토의 방에 찾아가는데 같은 침대에 있는 에밀하야토를 보고 때어내려다 넘어지면서 하야토와 인생 첫 키스를 하게 된다.[6]

남녀 간의 처음이란 처음은 거의 햐야토가 다 앗아갔다. 본인도 하야토에게 왜 자신의 처음을 다 가져가는 것이냐며 말을 하지만 1권의 결투 이후 하야토를 사랑하는 마음이 생겨나서 이런 일이 있어도 싫어하지 않는다.[7]

2권에서 사쿠라의 보디가드 역할을 맡긴 하야토를 불러 이야기를 나누는데 이 때 자신의 별장에 있는 수영장 앞에서 붉은색 비키니를 입고 있었던 터라 하야토는 처음 보자마자 급당황했다. 클레어 자신은 쉴 때 쉬는 것이라며 부끄러워하지 않았는데 하야토의 반응을 보자 자신의 모습을 보고 얼굴이 붉어진 하야토가 보기보다 순진하다고 생각되서 귀엽게 여긴 나머지 좀 더 골려주려고[8] 그라비아 모델 마냥 포즈를 취했다가[9] 선오일이 발라져있던 상태라 비키니 가슴 끈이 내려가며 또 난리가 나버린다.[10] 보통 이런 일을 당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얼굴은 여전히 붉지만 담담히 일 처리나 이에 관해 진지하게 대화하는 것을 보면 확실히 학생회장에 걸맞는 인물.

3권에서 드래곤 타입 새비지의 결계를 깨뜨리기 위해서 배리언트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은 클레어가 하야토의 배리언트 능력을 나눠받기 위해 하야토와 재차 키스를 하게 된다.

3 기타

Comic REX에서 연재되는 코믹스 헌드레드 Radiant Red Rose의 주인공이다.

금발 트윈테일 캐릭터의 전형적인 클리셰츤데레 속성이긴 하지만, 이 츤이 거의 하야토에게 향한다기 보다 에밀 등에게 지적당할 때 솔직하지 못하게 변명하는 정도라 츤의 강도가 엄청 낮다. 일반적으로 여성진들이 하야토에게 달라붙으면 클레어는 이를 즉각 제재한다는 명분 하에 끼어드는 형태로 캣파이트를 벌인다. 5권까지 진행된 스토리를 보자면 여러모로 사연이 많은 캐릭터인듯 하다.

작중에선 상당한 거유로 카시와기 미하루 다음으로 2위.

애니에서는 미묘한 보정을 받았는데 초반 연출 문제로 콧대 높은 권위주의자로 보이는 피해를 받았지만, 원작의 다른 히로인들에 비해 인상깊은 서비스신을 보여주면서 인기가 늘었다.
  1. 헌드레드 Radiant Red Rose
  2. 애니메이션에서는 하야토를 마중 나갔다가 지각함.
  3. 부모덕에 리틀가든 함장 겸 학생회장을 하고 있다고 클레어를 욕했다. 하지만 이 직책은 서열이 가장 높은 자, 다시 말해서 리틀가든에서 가장 강한 사람이 직책을 맡게 되어있다. 그러니까 에밀이 뭣도 모르고 다짜고짜 폭언을 날린 셈.
  4. 하야토가 이기면 지각한 두 명의 퇴학 처분을 취소, 진다면 하야토가 졸업할 때까지 매일 방과 후에 학생회실 청소.
  5. 짧은 시간 동안에 2번 만지게 되는데 한번은 불가항력이었다고 쳐도 2번째는 베리어블슈트가 공격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 것 치고는 얇아 가슴 감촉도 느껴진다는 감상을 말하며 또 만진 것이라 명백한 성희롱이다.
  6. 얼굴을 붉히면서 사과할 필요는 없다고 말하는데, 하야토에게는 무척이나 관대하다면서 에밀이 은근히 깐다.
  7. 거기에다 친척이 아닌 이성과의 키스는 클레어의 고국, 리베리아 합중국에서 단순히 애정행각 수준이 아니라 정말 사랑하고 있다는 증명이다.
  8. 얼마 후 클레어가 같이 수영 대결을 하자고 권유했을 때 미안한 나머지(수영복이 없어서 거부했는데 클레어가 바로 준비해줄 수 있다고 말하자 그런 배려를 받기 미안하여 끝내 거부) 하야토가 거절하자 굉장히 아쉬워했는데 아무래도 골려준다기 보다 유혹해보고 싶은 의도가 있었던 것 같다.
  9. 소설에서 묘사가 실제 이렇게 되어있다...
  10. 클레어가 주역인 헌드레드 애니메이션 PV에서 적나라하게 나온다. 가슴 묘사가 적나라한 것이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