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류 미모리

1 소개

6186-513227748.gif

桐生 水守(きりゅう みもり). 그러나 스트레이트 쿠거는 항상 미노리라 부른다 애니메이션 스크라이드의 등장인물이자 페이크히로인. 성우는 나가시마 유코/최덕희. 한국판 이름은 '미모리'의 앞글자와 뒷글자를 이어붙이고 그 앞에 일본식 성 대신 한국식 성을 갖다붙인 '정미리'.(...)

2 TV판

나이는 18세이고 류호의 소꿉친구이자 과학자이다. 본토 출신. 앨터 능력자가 아닌 일반인이지만 7살에 이미 월반을 하여 대학원을 졸업한 천재. 표면상으로는 앨터 능력자의 연구를 목적으로 로스트 그라운드에 넘어오게 되었지만 사실은 류호와의 재회를 제일의 목적으로 삼고 있었고 재회하는데 성공을 하게된다.

그녀가 속해있는 키류가(家)는 로스트 그라운드와 본토를 아우르는 영향력을 행사하는 집안이다. 그런 입장 덕분에 세리스 아자니에게 공주님이라 불리우기도 하고, 마틴 지그말이나 무죠우 쿄우지에겐 거래의 재료로서 사용되고 있었다.

착임 직후 스트레이트 쿠거에게 맹렬한 대쉬를 받았지만 그대로 흘려보내버린다. 그 후에 무죠우 쿄우지와의 싸움에서 쿠거가 사망했을 땐 그를 위해 눈물을 보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모든 이야기가 끝난 뒤엔 희미하게나마 앨터능력에 눈을 뜬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3 코믹스판

본편과는 달리 홀드에 들어가지 않았으며, 코믹스판에 등장하는 레지스탕스 집단인 로레스의 의사로서 로스트 그라운드에서 일하고 있다. 또한 류호와는 애인사이었다. 최종화에서는 류호에게서 받았던 펜던트를 세리스 아자니에게 맡겼다.

또한 스트레이트 쿠거와 단 한번도 대화를 나눈 적이 없으며, 덕분에 이름을 착각당하는 일도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