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 이터 등장인물. 성우 스즈무라 켄이치[1]/박서진
사무전 학생으로, 데스 더 키드, 블랙☆스타와 더불어 사무전 무투파로 이름난 학생. 그러나 그런 것에 비해 등장은 꽤 적었고, 히로 더 브레이브가 엑스칼리버를 잡았을 때 위의 두 명과 덤볐다가 순식간에 발렸다.(...)
참고로, 시드, 나이구스와 함께 이 작품의 흑인들 중 하나다.(시드는 좀비가 됐기 때문에 까맣지 않고 파래졌지만) 이름부터도 뭔가 아프리카 토속적인 느낌도 나고. 그리고 흑인에다 무투파 속성으로 꽤나 사나이답게 나온거치곤 드물게도 안경남이다.
그러나 사무전과 각종 세력들의 싸움이 격화되면서 차츰 등장과 활약도 많아지고, 아라크노포비아 괴멸 이후엔 학생들 위주로 창설된 부대 스파르토이의 일원이 된다.
마카 알반, 블랙☆스타, 데스 더 키드 세 명이 파티를 이루고 있는 것처럼 이 쪽도 킴 딜과 옥스 포드와 파티를 이루고 있다.
포트 오브 파이어 & 포트 오브 썬더[2]라는 꼬마 쌍둥이를 무기로 지니고 있으며, 이 둘이 변형한 불꽃과 전격의 속성을 지닌 한 쌍의 항아리 건틀릿을 양팔에 장착해 싸운다.
한가지 우스운 점은 무기 캐릭터의 외모가 무기상태에서 투사될 때, 그 캐릭터는 나체상태로 무기 표면에 비치는데 이 포트 쌍둥이는 옷 입은 상태다. 페도가 될까봐 작가가 조심한건가?
파일:Attachment/ggggg.jpg
작가가 여체화시킨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