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리(나이트런)

파일:Attachment/Knight Run - Kiri.jpg파일:Attachment/Knight Run - Kiri (21).jpg

웹툰 나이트런의 등장인물.

동부 기사단 소속의 기사마스터 나이트이자 제로 브레이커.

드라이다니엘부관 겸 보좌역으로 보이는 여성 기사. 동부 기사단장 대리의 측근이니 상당히 출세한듯. 별 비중은 없지만 의외로 강하다. 다수의 기사를 산산조각낸 피어의 연속 공격을 한 번 막아냈다. [1]

등장 자체는 상당히 초반이었지만, 이름이 밝혀진 것은 중반부 이후부터다. 드라이가 피어를 상대한 직후인 23화에서 다른 제로 브레이커들과 함께 소개되었다. 전형적인 부관형 캐릭터로서, 드라이의 AB소드 셔틀 역할도 했다.

상당히 노출도가 높은 복장을 하고 있다. 전장에서 이런 복장이 말도안된다고 할수도 있지만, 기사들은 DC코트가 있으므로 어떤 복장이든 별로 상관은 없다. 존나좋군?

전투 스타일은 스피드 타입에 여럿이 싸울때 몰래 파고드는 기습에 익숙하다고. 대신 몸 안쪽까지 들어오는 근접전에는 약하다고 한다. 제로 브레이커임에도 작중에서 앤을 상대로 너무나 무력하게 당했는데, 이는 앤이 먼치킨인것 때문만이 아니라 예전부터 앤과 함께 싸우면서 미리 앤이 파악을 해두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게 그거 아닌가

23화에서 다시 등장. 6명과 함께 피어를 몰아붙이나 결국 놓친다.

30화에선 을 감시하는 문지기 역할로 등장. 문을 열고 아린으로 가려는 앤과 대치했다. 일단은 제로 브레이커이기에 한방에 16명이 사이좋게 뻗어버린 평기사들과는 달리 꽤 오래 버텼다. 하지만 앤이 '제일 귀찮은 타입' 이라면서 마운트를 걸어 죽도록 얻어맞았다. 얼마나 괴로웠으면 눈물과 침을 질질 흘리는 연출. 작가 왈, "가장 많이 맞은 건 키리" 라고. 여담으로 팬들 사이에서는 앤보다 예뻐서 맞은거라는 드립이 흥했다.

이후에는 일절 등장없음.(…) 나름 제로 브레이커지만 이후의 전투는 신화급 전투로 평범한 제로 브레이커 따위는 명함도 못내미는 수준이기에...

2부 들어서는 배경이 토발인고로 상관인 드라이도 간혹가다 얼굴 한번 비춰주는게 고작이기에 전혀 등장이 없다.

그러다가 180화에서 드라이 뒤에 등장. 정말 오랜만이다. 은근히 인기가 있는지 댓글란에 키리가 반갑다는 댓글들이 간간이 눈에 띈다.

메인 에피소드 5화 말미에 잠깐 등장. 마지막 푸른꽃 격추전에서 살아남은 신입에게 드라이가 관심을 보이고 물어보자 북부쪽 기사라 적이 될지도 모르니 관심 끄는 게 좋다며 충고했다.

  1. 지금까지 피어의 공격을 무기로 받아낸 경우는 드라이 같은 주연급을 제외하면 다니엘과 함께 거의 유일한 수준. '제로 브레이커'라는 타이틀은 괜히 있는게 아닌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