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바 카게토

木場カゲト | Kageto Kiba

로시우스 연합 제6소대
소대장소대원 1소대원 2정비사
호죠 무라쿠미하일 로크바네사 갈라키바 카게토

파일:Attachment/kageto.png

1 프로필

이름키바 카게토 | 木場カゲト | Kageto Kiba | 음영우
성우와타나베 아케노[1](일) | 윤미나(한)
나이14세(중2) <
> (2041년도생)
소속카무이다이몬 통합 학교 중등부 2학년 1반 <
> 로시우스 연합 제6소대

2 소개

골판지 전기 WARS의 등장인물로 로시우스 연합 제6소대의 정비사.

호죠 무라쿠를 동경하는 동생 같은 존재로 무라쿠에게 존댓말을 쓴다.[2] 병기 개발의 실력이 출중해 그 기술력에서는 동료에게 절대적인 신뢰를 부여하고 있다. 무라쿠의 LBX인 건터 이젤퍼 역시 그가 로시우스의 지휘관기 건터를 바탕으로 무라쿠 전용으로 커스텀한 기체.

게임판 원화와 코믹스판에서는 다크서클이 있지만, 애니판에서는 다크서클이 없는 귀여운 눈매. 그래서인지 동인계에서 꽤나 인기가 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3 작중 행보

8화에서 첫 등장. 소대원들과 함께 제녹 제1소대의 미션 장면을 관람하였다.

15화: 세나 아라타와 만나는 무라쿠를 걱정하였다.

16화: 무라쿠를 비난하는 클래스메이트들을 보며 저런 말은 그냥 흘려들으라고 하고는 건터 이젤퍼의 새 무기에 관한 상담을 부탁했다.

17화: 건터 이젤퍼 전용으로 개발한 벨리알 라이플과 기간트 실드(악마의 소총과 거인의 방패)[3]를 무라쿠에게 전해주었다.

26화 : 제녹 제1소대가 새로운 LBX로 전력을 강화해 건터 이젤퍼로는 더 이상 대항하기 힘들 거라 말하며 래버에서 무라쿠를 위한 새로운 LBX를 만들겠다고 말한다.

29화 : 로시우스에서 내린 방침에 따라 제녹 제6소대로 편입했지만, 자기가 만든 LBX나 무기가 사쿠야가 만든 LBX에게 밀렸다는 것 때문에 자책하며 제녹 아이들과 친해지지 않으려 했다. 그러나 센도 키요카에게서 자신이 만든 LBX가 사쿠야가 만든 것보다 더 완성도가 높지만 아라타는 사쿠야가 만든 것을 120%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과, 무라쿠가 120%의 힘을 발휘할 수 있는 LBX를 만들면 된다는 말을 듣고 그녀와 함께 새로운 LBX, 마그나 오르토스를 만든다. 이때 정비사가 된 계기가 나왔는데, 초등학생 때 짝사랑했던 여자아이가 LBX를 한다는 걸 알고 그 아이의 LBX를 강화시켜주면 가까워질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시작했다. 하지만 허무하게도 그 아이는 전학가버렸다고.

  1. 골판지 전기 시리즈에서 키타지마 사키 역을 맡은 성우. 또한 카무이다이몬 통합 학교의 교내 방송 목소리도 맡고 있다.
  2. 미하일과 바네사에게는 존댓말을 쓰지 않는다.
  3. 벨리알 라이플은 한 방 쐈는데 이소가이 겐도의 DC 에리얼의 한쪽 팔이 떨어져나갈 정도로 강력한 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