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1 종족 특성
- 세대 : 성숙기
- 타입 : 고대새형
- 속성 : 데이터종
- 유래 : Kiwi(키위)=키위새
- 용량 : 15G
- 소속필드 : WG, JT
- 필살기
- 리틀 펙커:체내에 숨어 있는, 꼬마키위몬을 뱉어내서, 쿡쿡 찌르거나 자폭하거나 하는 기술.
- 노즈 매톡:---
- 진화트리
원래 완전체 부터는 밝허진 바가 없었으나 최근에 등장한 올림푸스 12신중 하나인 케레스몬의 완전체가 키위몬의 진화형으로 나와서 최근에는 이 트리로 정착됐다.
2 종족 설명
오랜 옛날에는 그 수가 많았지만 무분별한 사냥으로 전멸해버린 새처럼 생긴 디지몬이다.[1] 날개는 퇴화하여 하늘을 날지 못하게 됐다. 또한 식물의 특징도 있어 머리 위에 난 잎사귀로 광합성을 하여 에너지를 만든다. 얌전한 성격이지만 몸속에서 "꼬마키위탄"을 발사하여 상대를 폭발시키는 필살기를 사용한다.
3 작 중 등장
3.1 디지몬 어드벤처
쥬레이몬과 함께 피노키몬의 몇 안되는 필복 중 하나로 마치 어머니처럼 피노키몬에게 마음을 쓰며 보필하고 있다. 선택받은 아이들이 리키의 기지로 미로에서 풀려나자, 피노키몬님의 놀이를 방해하지 말라며 단신만으로 선택받은 아이들과 맞선다.[2]
꼬마 키위탄을 발사하며 분전하지만 그 키위탄들은 전부 성장기들의 공격에 씹히고(...) 결국 버드라몬의 화염날개(메테오 윙)에 한방 맞고 불타 죽었다(...).나원참 자기 대장닮아서 그렇게 맷집이 구리구리하다니 이때문에 매튜는 저 새끼 왜죽여 ㅅㅂ아! 리키가 끌려간 장소를 알아낼 방법이 없다는 이유로 한소라를 위협하기도 했다.
3.2 파워 디지몬
프랑스의 엑스트라 테이머의 디지몬 플로라몬이 진화한 모습으로 등장.
3.3 디지몬 테이머즈
곽소희가 혼자서 디지털 월드를 돌아다닐때 자기가 입고있던 우비를 키위몬한테 잠깐 걸쳤다가 찢어버린다. 그후에 곽소희한테 꼬마 키위탄을 날린 다음에 가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