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뇌전기 버추얼 온 포스, 전뇌전기 버추얼 온 마즈의 등장세력.
설립자 겸 총사령관으로는 TSC드람멘과 RNA의 총수인 앙벨 4세가 취임한다.
정위 리버스 컨버트 기능을 실장한 캐터펄트를 지닌 알리이스터급 강습모함과 그 호위함, 그리고 VR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초거대 함대로 달에서 목성까지 지구권 전체를 무대로 삼아 활동하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RNA 진영이지만, 리린 플래지너와 앙벨 4세가 맺은 조약에 의해 특수기동부대 MARZ에도 협력하고 있다. 단, 에피소드 2에서는 일부 부대가 상부 지시를 무시하고 MARZ를 방해한다.
실제 게임 상으로도 플레이어가 목성으로 향할 때나 화성으로 귀환할 때는 언제나 포스 소속의 강습모함이 이동수단으로 제공된다.
그 설립목적은 바로 이계의 전투결정구조체인 아짐, 겔란을 저지하기 위한 특무부대로, MARZ나 백홍기사단과 같은 인간계의 수문장이라고 할 수 있다. 포스의 스토리 라인이 한정전쟁을 통해 선발된 플레이어들이 소속되어 아짐과 겔란의 실체화를 저지하는 것이 최종 목표로 설정되어 있는 건 그 때문이다.
주력기종으로는 아팜드 계열과 마이저 계열을 채용하지만 아짐과 겔란에 대항하기 위해 템진 747A가 차기 주력기로 채택된다. 747J의 프라모델 설명서에는 이 포스 소속 기체에도 상당한 튜닝이 가해졌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