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나카 소이치로

01.jpg

田中総市郎

현시연의 등장인물. 성우는 세키 토모카즈콘도 타카유키(2대째)/임채헌

프로필 (Tanaka Souichiro)
생일: 12/22
혈액형: B형
좋아하는 만화: The seven star stories
좋아하는 애니: 천공의 성 류노스, 코난 더 미래소년
좋아하는 게임: 택틱스 유지로[1], 베가본드 스토리, kids at
격투게임 캐릭터: 다크 하워드
팬네임: 후쿠로(梟/FUKUROU)

본래는 애니연 소속이였으나, 코스프레활동 제약 문제로 인해 비교적 널널한 현시연으로 이적하였다. 본인이 입고 즐기기 보다는 의상의 제작과 코스프레 촬영 등에 더 큰 관심을 보인다. 온라인 에서는 'Fukurou'라는 이름으로 유명.

후덕하고 여유로운 성격으로 동요하거나 감정적으로 행동하는 모습을 거의 볼 수 없다. 유일하게 구프 조립을 하는 것을 방해하는 사키에게 화를 낸 적이 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남들과 충돌하지 않고 자기 취미에 몰두하는 듯.

눈대중만으로도 치수를 재서 옷을 만든다던가, 체형에 꼭 맞는 가슴패드를 옷에 장착해 준다든가 하는 비범한 능력을 지니고 있다. 이런 능력을 살려서 졸업 이후엔 우에노에 있는 의상 관련 학교에 들어간다.

견학을 온 오노 카나코는 자신의 취미를 이해해주는 그의 존재로 인해 현시연에 입부하고, 이후 둘은 연인 사이로 발전한다. 이성보다는 자신의 취미에 관심이 많아, 연애경험[2]이 전무하기 때문에 관계는 지지부진이였으나, 카나코와의 에로게임 클리어 이후 확실히 애정전선을 확립한다. 참고로 이는 애니판의 설정으로, 코믹스에선 속도는 느리지만, 착실히 진도를 밟아 나가는 것으로 나온다.


겉모습은 사람좋게 웃고 있는 아저씨지만 실상은 능력자이자 성공한 덕후. 현시연 1기 선배들 3인방 중 유일하게 자기 취미를 살린 진로를 택했으며, 그 취미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협조해 주는 예쁘고 가슴 크고 착하고 영어 잘하는 여자친구를 얻었다. 게다가 여성 캐릭터들의 코스튬을 전담하여 만들어준다는 자체가 몸 치수를 재거나 이런저런 망상을 실현할 수 있는 위치... 본인도 한 권말만화에서 사키와 카나코가 꺄꺄거리며 옷 갈아입는 소리를 가림막 바로 너머로 들으며 '사실 나란 놈은 꽤나 행운아 포지션이라고 생각한다'고 털어놓기도.
  1. 오우거는 바키의 한마 유지로의 별명이니까.
  2. 외모가 아저씨에 가깝다는 이유도 있다. 하지만, 카나코의 취향은 배불뚝이 중년. 사실 레이어와 카메라맨이 함께 활동하다가 연인이라든가 묘한 관계로 발전하는 경우는 코스프레계에서 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