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치바나 마유미

하급생(게임)의 공략 가능 히로인
유키 미즈호카미야마 미코미나미자토 아이이이지마 미유키모치다 마호코신도 레이코타치바나 마유미
카노 료코미나가와 나나미츠키 시즈카야마시타 미나츠미도리타니 마키티나


橘 真由美(たちばな まゆみ)

파일:Attachment/tachibana mayumi.jpg

하급생의 히로인.

성우는 호시노 치즈코.

19세. 83/58/87. B형.

주인공의 클래스 메이트로 주인공은 같은 반이 된 후에야 알게 되었지만 처음부터 말을 거는 등 활발한 성격이다.[1] 일단 날라리로 바람기가 있다. 자기 속옷 중에 팬티를 벗어서 팔고[2] H한 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할 정도로 적극적인 성격에다 남자를 여러 번 갈아치운다. 노골적으로 표현하자면 걸레 또 학생 히로인들 중에서는 유일하게 비처녀다. 그래서 담임 미츠키 선생에게 자주 주의를 받는다. 자유분방한 성격으로 주인공을 전혀 남자로 보지 않고 자유롭게 대한다. 부모님이 집에 없을 때가 많아서 남동생과 살고 있다.

기본적으로 좋은 성격이지만 서점에서 물건을 훔치거나 용돈이 필요하다면서 속옷을 팔려고 하는 듯 문제되는 짓도 한다.덕분에 소문도 안좋아서 평판이 썩 좋지 않은 편. 하지만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도와주거나 자기 잘못을 깨닫고 훔친 물건을 돌려놓는 등 기본적으로는 착한 아이.

연애관념이 썩 좋지 않아서 주인공과도 잠깐 사귀려고 했지만 마유미 자신의 몸만을 바라보는 다른 남자들과 다르게 진실하게 대해주는 주인공과 꾸준히 사귀다가 겨울에 볼 수 있는 이벤트로 인해 주인공을 진심으로 좋아하게 되면서 이어진다.

부활동을 하기 않기에 방과 후에는 집에 있을 때도 있다. 하지만 놀러다니느라 없을 때가 많아서 찾으려면 부지런히 다녀야 된다.[3] 사실 초반부터 데이트는 물론이고 H가 가능하다. 마유미도 적극적으로 받아주고 더 기분좋게 해달라고 요구하는 것을 보면 공략이 엄청 쉬워보인다. 처음 딱 한번만 어떻게든 만나면 된다. 그때 전화번호, 주소를 따고 나중 대화진행은 집방문, 전화로 해도 충분. 근데 이게 랜덤이라 재수없으면 그 한번을 못 만나서 초반 이벤트를 못보는 일이 생길수 있다. 단, 호감도가 너무 낮을 때 H를 요구하면 큰일난다.

하지만 11월 중순에 발생하는 블루세라에서의 이벤트를 보지 않으면 공략했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절대 그렇지만은 않다.[4] 그렇게 공략에 성공하면 H 패턴도 단순해지지만 데이트 약속하고 만나고 H하기만 하면 오르니 더 고생할 게 없다. 이름은 자기가 스스로 가르쳐주고 다른 것은 물어보면 바로 답해 주기에 어렵지 않다. 집은 미유키의 옆집으로 수영장과 미즈호의 집과 가깝다.

H신은 생각보다 평범하지만 호감도가 높아지면 볼 수 있는 이벤트에서 뒤쪽은 아직 처녀라고 하며 주인공에게 준다고 한다. 허억! 엔딩에서는 미용사가 돼서 주인공과 같이 살게 된다. 덤으로 생각보다 인기가 많다. 빨간머리버프 때문일까?

OVA판에서는 레이코처럼 왜 나오는지 모르겠다.[5] TV판에서도 비중은 적지만 그나마 그럭저럭 등장한다. 여름에 해수욕장에서 만나고 거기서 여자 쫓아다니다가 알바를 짤린 주인공에게 꽃집 알바를 소개해주는 역할이다.[6] 그러나 드라마 CD에서는 미즈호와 미코처럼 분량이 많다.

여담이지만 이 캐릭터의 성우를 맡은 호시노 치즈코는 이 후 엘프사의 다른 작품에도 자주 출연했다. 그러나 취급은 상당히 안 좋은 캐릭터들이며 그나마 유작사카키 미유키 정도가 제일 좋은 편이다.
  1. 전 학년 때부터 알고 있었다고 한다.
  2. 마을 상점가 구석에 있는 수상한 가게에 파는 팬티나 양말은 그녀가 팔아먹은 물건이다.
  3. 특히 일요일 오전이 지나면 집에 없다.
  4. 마유미가 데이트와 H를 해주는 것은 호감보다 주인공을 많은 남자 중의 하나로 보기 때문이다. 또 그 이벤트 전에는 호감도가 일정 숫자에서 딱 멈춘다. 어떻게든 올려도 블루세라 이벤트를 안봤을 경우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버리니 올리려고 노력하는 것 자체가 삽질.
  5. 레이코보다 더 심하며 오프닝에 모습이 나오지만 1화에서만 나온다. 그것도 미코가 지우개를 찾고 있는 동안 말도 안하고 앉아 있는 모습만 나오는데 그게 끝이다.
  6. 그 외에 학원제 때는 카페 교대 시간이 되었는데도 지키지 않고 다른 곳에서 놀다가 붙잡히는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