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 미즈호

하급생(게임)의 공략 가능 히로인
유키 미즈호카미야마 미코미나미자토 아이이이지마 미유키모치다 마호코신도 레이코타치바나 마유미
카노 료코미나가와 나나미츠키 시즈카야마시타 미나츠미도리타니 마키티나


파일:Attachment/yuki mizuho.jpg

結城 瑞穂(ゆうき みずほ)

하급생진히로인(?)
그런데 동급생
그리고 저 하얀 머리띠는 사실 머리카락이라 카더라.

성우: 사야마 리코/차명화.

나이는 19세.[1] O형. 82/59/87.
더빙판의 이름은 미호. 미즈호에서 '즈'를 뺀 것이다.

1 상세

우츠키 학원[2] 3학년 C반으로 테니스부에 소속해 있다. TV판을 제외한 원작, OVA판, 드라마 CD[3]의 메인 히로인이다. 주인공의 급우로 주인공과는 우츠키 학원 입학 이래의 친구이기도 하다. 그래서 처음에는 주인공을 이성으로 보지 않고 말 그대로 친구로만 인식한다. 예쁜 외모, 성적 우수, 스포츠 만능, 밝고 상냥한 성격을 겸비한 학교의 아이돌후지사키 시오리사쿠라기 마이같은 존재다.

하지만 지금까지 남자를 사귀어 본 적이 없어 남녀 관계에 서투르며 주인공을 친구 이상으로 보지 않고 검열삭제 지식도 거의 없다. 초반에 테니스장에서의 이벤트에서 3개의 선택지가 뜨는데 그 중에 테니스를 약간 바꾼 페니스부를 하는게 어때?라는 선택지가 있다(...). 언뜻 보면 호감도를 하락시키는 위험한 선택지 같지만 이걸 선택해도 정작 호감도 하락은 없다(...). 왜냐면은 미즈호는 페니스가 뭔지 모르기 때문이다.[4]

그러면서 주인공의 얼굴을 보기 부끄럽다는 이유로 주인공과 첫 검열삭제에서는 후배위를 하며 이후 엔딩장면 외에는 주인공과 마주보고 하는 경우가 없다. 나중에 주인공의 위에 앉아서 할때도 주인공의 얼굴쪽이 아닌 다리쪽을 보고 앉아서 한다.

가면 갈수록 점점 더 주인공에게 크게 의지하면서도 헌신적인 태도로 변해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래야 진히로인이지 H수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H를 매우 좋아하게 된다. 그래서 주인공조차 풋풋할때의 그녀가 그립다고 생각할 정도로 색녀로 타락변해 간다. 누가 그렇게 만들었을까?

2 공략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일단 1학년 때부터 친구였다는 설정이라 호감도가 꽤 괜찮고 이름과 생일, 주소, 전화번호 등 기본적인 것을 처음부터 알고 있어 공략이 쉬워 보인다. 하지만 이게 다 함정으로 얕잡아 봤다간 정말 큰코다친다. 약속을 어기던지, 호감도가 별로인데도 H를 시도하는 등 일단 호감도가 많이 떨어지면 공략하기 매우 힘들어진다. 무엇보다 공략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다.[5] 그러나 이 점만 주의하고 천천히 들이대면(…) 기본적으로 공략불가가 되는 선택지나, 통과하지 않으면 공략불가가 되는 이벤트 등이 없어서 난이도는 하.

테니스부라서 방과 후부터는 주로 테니스장에서 볼 수 있다.[6] 미즈호의 집은 주인공의 기숙사에 가까이 있으며 수영장 옆에 있다.

2.1 이벤트 (일상)

날짜 순으로 나열하는데 하급생의 시작시기는 4월[7]이며 주인공은 몇몇 특정한 날을 제외하면 주말에만 운신이 가능하므로[8] 거의 모든 이벤트의 날짜는 토요일 아니면 일요일이다.

1. 교실에서의 대화
(4월 9일 08:30 교실)

플레이를 시작하자마자 마주치게 되는데 미즈호가 같은 반이 돼서 기쁘다고 한다.

호감도 상승을 위해서는 무심한 듯 시크한 척 반응하면 되는데 무려 3이나 오른다.날 거절한 건 네가 처음이야??

2. 벤치에 앉는 미즈호
(4월 13일 ~ 6월 9일 14:40~18:00 테니스 코트)

열심히 테니스를 하다 잠시 앉아서 쉬는 미즈호를 볼 수 있다. 올해는 인터하이에도 못 나가니 자기 자신이 테니스 부원이 아니고 코치 같다고 한다.

호감도 상승을 위해서는 '대학교에 가면 다시 현역에서 뛸 수 있을 거'라고 위로하면 된다. 페니스부에 들어가라는 농담을 해도 미즈호는 페니스가 무엇인지 몰라 호감도의 변화가 없지만[9] 테니스부를 때려치우라고 하면 당연히 하락한다.

3. 을 고름
(4월 14일 ~ 6월 9일 09:30~18:00 꽃집)

미즈호가 어떤 꽃을 살까 망설이고 있는데 주인공의 존재를 파악하지 못하며 대부분의 CG가 그렇듯 팬티가 노출되어 있다.승부속옷도 아니고…

이 이벤트를 본 다음주에 미즈호 스토커미노루가 자기도 봤다면서 자랑스러워 한다.

4-1. 체육관 에서 자고있는 미코
(4월 20일 ~ 5월 25일 13:50~14:30 체육관)

원래는 미코 의 이벤트 인데 선택지 에 따라 미즈호 의 호감도 에도 영향을 준다.
그대로 두거나 무방비 로 자고 있는 미코 를 보고있는 다른이들 을 쫓아내기만 하지 않고 직접 깨우는 선택을 하게되면 호감도 가 올라 가는데
곧바로 미즈호 가 등장해서 미코를 데리고 나간다. 나가면서 하는말이 -> 모두 위험한 사람들이다. 다만 안그런 사람이 있기는 했다.
어떻게 하는지 지켜보고 있었?다? 아마도 배려심 높다! 라고 생각한듯!

4-2. 농구하는 미즈호
(5월 11일 ~ 6월 15일 13:20~14:30 체육관)

미즈호가 농구를 하고 있고 주인공과 미노루는 그것을 지켜보고 있다. 그 옆에서 미노루가 미즈호와 사귀면 100명의 여자도 부럽지 않다정말?고 그녀를 극찬한다.

    • 2개중 원래 미즈호 의 이벤트 는 2번째 의 농구 하는 미즈호 이며.. 같은 기간내에 겹치면 2번째의 이벤트 만 일어난다.

5. 서점에서
(6월 16일 ~ 9월 15일 09:15~18:00 서점)

해당일에 미즈호와 데이트를 하지 않을 경우에만 발생하는데 이 높은 곳에 있어 그 책을 집으려 밎즈호가 안간힘을 쓰고 있다. 주인공은 본의 아니게 겨드랑이를 보게 된다.

호감도 상승을 위해서는 대신 집어준다고 하면 된다. 미즈호의 키는 150대라 주인공이 큰 키가 아니라 하더라도 책을 집는 데는 무리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안아서 올려준다거나(변태!) 그냥 보고만 있으면(친구 맞니?) 호감도가 내려간다.

6. 불꽃놀이
(8월 4일 ~ 8월 25일 20:30~22:45 미즈호의 집)

해당일에 미즈호와 데이트를 하지 않을 경우에만 발생한다. 집 앞 정원에서 가벼운 차림으로 친구와 불꽃놀이를 즐기고 있는데 마찬가지로 주인공의 존재를 파악하지 못한다.

7. 선물
(12월 29일 이후 18:30~22:45 학교 기숙사 앞)

호감도 91이상으로 또한 해당일에 미즈호와 데이트를 하지 않을 경우에 발생한다. 기숙사 앞에서 추위 때문에 떨며 기다리다가 주인공의 귀가에 반색하면서 준비한 선물, 직접 만든 스웨터를 건네준다.

    • 혹~ 뜨개질 하는모습 까지 함께 보고 싶다면! 티나 가 감기 들었을때 문병을 1번이상 한 이후

(9월21일~11월9일-토요일에- 12:30~14:30) 사이에 방송실에 가보면 미즈호 가 티나 에게 뜨개질 을 가르쳐주는 모습 과 함께 둘의 대화를 들어볼 수 있다.
(대화 내용 중.. 너는 누구에게 줄거냐? 묻는 티나 에게 얼버무리는 부분이 있다.)

2.2 이벤트(데이트)

1. 도서관에서
(4월 14일 ~ 6월 9일 우즈키 도서관)

책과는 관계가 없을 것 같아 보이는(…) 주인공이지만 용케도 미즈호가 알고자 하는 것을 먼저 찾아낸다. 미즈호는 기쁜 마음에 책을 자세히 보는데 본의 아니게 얼굴을 매우 가까이 밀착시킨다.

호감도가 올라가는 선택문은 없고 연어처럼 나의 애들을 산란해달라고 말하면 호감도가 유지된다. 사실 이것도 니스부의 경우처럼 미즈호가 제대로 의미를 파악하지 못해서이건 국어(일본어)+생물 지식이 없는 거 아닌가 변화가 없다.

2. 감동했어
(4월 14일 ~ 6월 9일 미라클 극장[10])

연애영화를 보고 하염없이 울었다는 미즈호가 주인공에게 어떤 때 우는지 궁금증을 표시한다.

호감도 상승을 위해서는 살면서 운 적이 없다고 말하면 되는데 미즈호도 우는 남자가 싫다고 한다.

3. 붙잡아
(9월 22일 ~ 11월 10일 세계 제일 공원 16시 이전)

호감도 61이상에서 발생하며 주인공과 달리기 시합을 한다. 단, 선택문 없는 단순한 CG이다.

4. 미나츠와 미노루(*)
(8월 18일 ~ 9월 15일 일요일 난파원 유원지)

미즈호와의 호감도가 61-90, 미나츠와의 호감도가 41-60인 상태에서 발생 즉 미나츠와 미노루가 사귀게 되어 미나츠 공략 불가 상태일 때 발생하는 특이한 이벤트. 물론 미즈호의 호감도에만 영향이 있는데 아무것도 묻지 않고, 그녀의 손을 쥐고 파라솔로 데려간다고 선택하면 된다.

5. 볼링
(9월 22일 ~ 11월 10일 해피 스트라이크(볼링장))

호감도 61이상에서 발생하며 미즈호와 볼링 시합을 한다. 그런데 속옷이 보였다.

세 선택지 전부 호감도가 상승한다. 아무거나 말하고 싶은 대로 찍자.벌써 콩깍지가 씐 건 아닐 테고, 귀찮았나?
그래도 최고 를 고르려면 조심하라고..속옷보였어! 라고 말해주자!

6. 나선 계단
(9월 22일 ~ 11월 10일 개복치 수족관)

단순 CG 이벤트.

호감도 71이상에서 발생하며 나선 계단을 따라 미즈호가 올라가고 주인공이 뒤쫓아 간다.

7. 왁
(11월 17일 이후 대중소(잡화점)[11])

호감도 91이상에서 발생하며 주인공을 놀라게 하기 위해 할로윈 호박스러운 가면을 준비해서 실행에 옮기나, 주인공은 미즈호를 귀엽게 생각해서 그저 웃을 뿐이다.

선택지는 없다.

8. 깊은 잠에 빠진 미즈호
(11월 17일 이후 전철 안)

호감도 100이상에서 발생하며, 하츠키 마을에서 14:30~15:30 사이에 데이트를 마치고 돌아오는 중 발생. 전철 안에서 주인공에게 기대어 잠들어 있다.

선택지는 없다.

9. 하네츠키
(1월 1일 우즈키 아동공원 16시 이전)

호감도 91이상에서 발생하며, 주인공과 하네츠키(羽根つき)[12]를 한다.

3 애니메이션

OVA판에서도 메인 히로인으로 애매한 츤데레로 나오며[13] 왠지 몸매가 원작 게임에 비해서 매우 육덕스럽다.쓸데없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1편부터 놀라운 점프력과 함께 속옷을 보여주는데… 왜 가 좋아하냐?

물에 빠진 동생 타츠야[14]를 구해준 주인공이 일시적으로 집에 살게 되는 것이 이야기의 시작이다.[15]

티격태격하긴 하지만 내심 주인공에게 마음을 품고 있는데다가[16] 주인공이 미즈호의 집에서 신세를 지는 바람에 루머가 퍼지자 곧바로 주인공이 전교 방송으로 해명하는 등 개념찬 행동을 보이면서 점점 주인공에게 마음이 기울어지지만 친한 친구 미코가 주인공에게 연심을 품고 있는 걸 알고 망설이는데다가, 주인공이 미유키, 아이 등 다른 여자들과 데이트하는 모습 등을 보고는 폭발, 결국 본의 아니게 그를 집에서 쫓아내기에 이른다.

그후 미즈호를 노리는 악성 스토커 사타케 하루히코음모로 하루히코 집에 유괴된 뒤 발목을 접질린 채[17] 하루히코에게 겁탈당할 위기에 처하지만 주인공이 문을 두드리며 소리친 덕분에 하루히코가 당황한 타이밍에 혼신의 고자니킥을 갈긴 후 빠 져나온다.[18]

이후 자신을 업어 집까지 바래다 준 주인공에게 충동적으로 첫 키스를 하더니 오히려 당황하고 도망친다. 주인공이 발목을 다쳐 거둥이 힘든 미즈호를 위해서 자전거로 같이 등하교를 하면서 주인공에게 거의 넘어가게 되었다.

그래도 미코가 신경쓰여 솔직하게 나서기를 주저하다가, 결국 대인배 미코의 양보로[19] 주인공과 이어지게 된다.

집에 돌아가는 길에 갑작스런 비 때문에 카페 도게자로 비를 피했다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결국 카페 내부의 방으로 들어가서 키스를 나누고 블라인드를 내리는데 여기서 곧바로 다음날 아침으로 넘어가는 버전과 섹스를 하는 장면이 나오는 버전[20]이 따로 있다.어쨌든 하기는 한다.

다음날 아침 하룻밤새 완전히 닭살커플이 다 되어버린 모습을 보이면서 엔딩.

그러나 TV판에서는 진히로인 타이틀을 아이에게 뻇기고 조연 이하로 추락한다. 1화에서만 잠시 나오고 그 후부터는 참 보기 힘들다. 그 후 9화의 학원제 때 약간 나오는 것 외에는 비중도 없으며 메인 스토리도 없다. 반면 미코는 10화가 메인이다. 결론은 미코와 더불어 공기 캐릭터로 전락했다는 것으로 드라마 CD에서는 주인공과 사귀지만 나중에 주인공과 미나미자토 아이무서운 아이를 위해서 그를 포기하는 역할로 나온다.

4 여담

  1. 18세로 나오지만 한국 연령으로는 19세이며 다른 히로인들도 한국 연령 기준으로 기술했다.
  2. 연령상 고등학교이다.
  3. 단, 드라마 CD는 중반까지만
  4. 단, 이건 도스판 기준이며 SS판에서는 스모를 하는 게 어때?로 변경되었다. 그런데 윈도우판과 복각판에서도 스모드립을 바꾸지 않고 그대로 사용했다.
  5. 정확히 말하면 H한 이벤트를 보기 위해서는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높은 호감도 수치를 필요로 한다. 초기 호감도 42인데 첫날 선택지에서 +3을 보장받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45로 보면 된다. 참고로 H가능 호감도 111+이다. 이는 미나미자토 아이도 매한가지지만 얘는 초반 호감도가 상당히 높아서 그리 체감이 되지 않는다.
  6. 주로 2시 40분 이후로 출몰한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미즈호나 나나를 만날 수 있으며 가끔 미코 등도 만날 수 있지만 재수 없는 하루히코도 옵션으로 만날 수 있다.
  7. 일본의 학기는 4월에 시작
  8. 평일엔 학교+알바
  9. 상술했다시피 이건 도스판 기준이며 SS판, 윈도우판, 복각판 모두 '스모를 하는 게 어때'로 변경되었다. 물론 이걸 선택하면 호감도가 깎인다.
  10. 한글패치에는 미라클좌라고 번역(?)되어 있는데 좌(座)는 자리(좌석), 별자리 외에도 극장(영화관)이란 뜻이 있으며 여기서도 극장이다.
  11. 복각판을 후커로 돌렸을 경우 '오나키소' 로 번역되기도 한다.
  12. 배드민턴공과 비슷한 공을 탁구채와 비슷한 채로 치는 일본의 전통 놀이로 배드민턴과 거의 비슷하다.
  13. 원작에서 약간만 속성이 가미된 수준이라 확실한 츤데레는 아니다. 단지 속성이 조금 있을 뿐이다.
  14.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는 OVA 오리지널 캐릭터로 외모가 원작의 마유미의 남동생과 비슷한 걸로 봐서 거기서 따온 듯 하다.
  15. 정확히는 미즈호가 하교 후 집에 오는 것으로 시작한다. 주인공이 타츠야를 구해준 이야기는 미즈호의 어머니가 주인공이 얹혀 사는 것을 미즈호에게 설명할 때 언급으로만 나온다.
  16. 과거 테니스 시합에서 주인공이 미즈호를 응원했던 건 게임판과 같다.
  17. 하루히코와 테니스를 할 때 접질렀다. 썩소를 짓는 것으로 일부러 다치게 한 후 집으로 데리고 온 게 확실하다.
  18. 하루히코와의 일은 이후 다소 코믹하게 넘어가는데 같은 반 및 부에서 비웃음거리가 된다. 하지만 사실 굉장히 심각한 상황이었다. 실제로 미즈호가 필사적으로 마구 발버둥치면서 저항했지만 오히려 하루히코는 즐기면서 미즈호의 가슴을 마구 주물러대기도 했다. 주인공이 조금만 늦었어도 입맞춤부터 끝까지 꼼짝없이 당했을 판이다.
  19. 주인공과 미즈호에게 각각 콘서트에 같이 가자고 표를 줬는데 주인공과 미즈호를 이어주기 위해서였다. 자신은 집에서 비 인형 한 쌍을 만들며 커플 탄생을 기원한다.
  20. 전자는 15금이고 후자는 18금인데 한국에서 방영된 것은 당연히 전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