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토리 히데아키

高取ヒデアキ


일본의 애니송 가수 겸 작사가, 작곡가. 1967년 도쿄 출신.

1994년 오메가 트라이브의 최후기 시절 밴드이던 WEATHER SIDE로 활동을 시작, 해체 후 카고시마 히로아키 등과 함께 Traveling Ramblers(이후 Ramblers로 개명)를 결성해 라이브 하우스를 중심으로 활동했다. 1998년 친동생과 함께 COA를 결성해서 재 데뷔, 중심 활동을 애니메이션 쪽으로 둔다.

2003년부터 10인조 밴드 Z기의 보컬로 활동, 바로 1년 전에는 인풍전대 허리케인저의 주제가를 맡아 특촬 가수로서도 활동을 개시했다. 이것이 반영되었는지 현재 Project.R의 정규 멤버로 소속, 이 외에도 프리큐어 시리즈의 주제가 및 삽입곡의 작곡을 맡고 있다.

워낙 라이브를 좋아하는지 특이한 사연도 있는데 2004년 슈퍼전대 스피리츠 당시[1] 라이브를 며칠 앞두고 타카토리 본인이 맹장염으로 입원했으나 라이브를 위해 임시 퇴원했다는 것을 다른 가수들이 있는 앞에서 밝혔는데[2] 이 말을 들은 사회자 쇼커 O노[3]가 "병원을 나와서 라이브를 하는 것은 안 돼!" 라고 하자 본인이 내일 다시 들어간다고 했던 일화도 있다.

그런데 이 양반, 당시 라이브 영상을 보면 상당히 멀쩡해 보일 정도였으니 스스로 임시 퇴원했다는 말을 하지 않는 이상 진짜 건강한 것으로 속아 넘어가기 쉬울 정도.

2004년 슈퍼전대 스피리츠 당시의 허리케인저 라이브. 이게 진짜 병원에 입원 중이던 사람이 부른거 맞나? 싶을 정도.

2006년도 라이브.

역대 프리큐어 시리즈의 주제가를 부른 가수 중 한 명인 이케다 아야의 솔로 데뷔 때부터 관계가 깊은 고로 이케다 아야가 스승이라 부른다. 증조부는 사가현, 그 중 히젠의 탄광왕이라 불린 타카토리 코레요시(高取伊好).

여담이지만 슈퍼전대 스피리츠 개근자이다.[4]

1 대표곡

1.1 애니송

COA나 R.A.M[5] 명의로 한 것은 제외.

1.2 특촬송

2 본인이 작사/작곡한 곡

  1. 게다가 이게 슈퍼전대 스피리츠 첫번째 행사였다.
  2.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이 사람, 당시 병원에 누워 있어야 한다!
  3. 본명은 오오노 히로시. 1961년생으로 이벤트 프로듀서이다.
  4. 그 말고 개근자로는 사사키 이사오, 쿠시다 아키라, 미야우치 타카유키, MoJo, 사이킥러버의 YOFFY, 호리에 미츠코, 야마가타 유키오 밖에 없다.
  5. 히라마 아키히코, Sister MAYO와 함께 결성한 그룹, 전뇌모험기 웹다이버의 주제가를 담당했다.
  6. 실질적으로는 유희왕 ZEXAL Second가 된다.
  7. 특촬물 데뷔곡.